본문 바로가기
일상들

2025년 01월 30일 부산 날씨 및 뉴스

by 키리나 2025. 1. 30.
728x90
SMALL

오늘은 01월 30일 목요일입니다. 음력 01월 02일입니다.

01234567891011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구름 제법 있습니다. 예보는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2도이고, 최고기온은 8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좋음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좋음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전국 대부분 지역에 많은 눈이 쌓여있는 가운데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습니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내일 아침까지 기온이 매우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습니다.
내일 수도권과 강원내륙. 산지, 충청북부를 중심으로 눈이, 모레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온) 내일(31일)까지 기온이 평년(최저 -12~0도, 최고 1~8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모레(2월 1일)는 평년보다 조금 높겠습니다.
특히, 한파특보가 발효된 경기북부. 동부와 강원내륙. 산지, 충남북부내륙, 충북중. 북부, 경북북부내륙. 북동산지를 중심으로 내일까지 아침 기온이 -12도 내외(일부 경기동부와 강원내륙. 산지 -15도 내외)로 낮아 매우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아침 기온이 내일(31일)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0~-5도로 낮아 춥겠고, 낮 기온도 오늘(30일)까지 중부지방과 전북동부, 경북북부내륙을 중심으로 0도 이하(강원내륙. 산지 -5도 이하)에 머물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지겠으니, 한파 영향예보(11시 30분 발표)를 참고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와 어린이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등 급격한 기온 변화와 낮은 기온으로 인한 건강관리에 유의
o 난로와 전기장판 등 난방기 사용 시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
o 농작물의 저온 피해가 없도록 보온에 유의
o 수도계량기, 노출 수도관, 보일러 등의 보온 상태를 점검하고 동파에 대비
o 온실과 축사에 난방장치를 가동하여 농작물과 가축의 동사 방지, 양식장 수위 조절 등 어류 동사에 대비
o 눈이 내려 쌓여있는 지역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 유의
- 오늘(30일) 낮최고기온은 -3~8도가 되겠습니다.
- 내일(31일) 아침최저기온은 -10~2도, 낮최고기온은 1~11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월 1일) 아침최저기온은 -9~7도, 낮최고기온은 4~10도가 되겠습니다.
(빙판길, 도로 살얼음) 전국 대부분 지역에 많은 눈이 내려 쌓인 가운데, 영하권의 기온이 이어지면서 쌓인 눈이 얼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차량 운행 시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하고 감속 운행하는 등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이면도로나 골목길, 경사진 도로, 그늘진 도로 등에도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예상되니,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오늘(30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으나, 충청권과 전라권은 대체로 흐리고, 동해안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내일(31일)과 모레(2월 1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오늘 강수) 오늘(30일) 오전(06~12시)까지 충남서해안과 전북에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경기남서부와 충청권 내륙, 광주. 전남북부, 경상서부내륙에는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 강수량(30일)
- (충청권) 충남서해안: 1cm 미만/ 1mm 미만
- (전라권) 전북: 1cm 미만/ 1mm 미만
(내일 강수) 내일(31일)은 새벽(00~06시)부터 밤(18~24시) 사이 수도권과 강원내륙. 산지에, 오후(12~18시)부터 밤(18~24시) 사이 충청북부에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31일)
- (수도권) 서울. 인천. 경기, 서해 5도: 1~5cm
- (강원도) 강원내륙. 산지: 1~5cm
- (충청권) 충남북부, 충북중. 북부: 1cm 내외
* 예상 강수량(31일)
- (수도권) 서울. 인천. 경기, 서해 5도: 5mm 미만
- (강원도) 강원내륙. 산지: 5mm 미만
- (충청권) 충남북부, 충북중. 북부: 1mm 내외
(내일 밤~모레 강수) 내일 밤(18~24시)부터 전남권 서부와 전북서해안, 제주도에 비가 시작되어, 모레(2월 1일) 새벽(00~06시)부터 경기남부와 충청권, 그 밖의 남부지방으로 비 또는 눈이 확대되겠고, 오전(06~12시)부터 전국(경기북부와 강원북부 제외)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습니다.
* 예상 적설(2월 1일)
- (수도권) 경기남부내륙: 1cm 내외
- (강원도) 강원중. 남부산지: 1~5cm/ 강원중. 남부내륙: 1cm 내외
- (충청권) 충북: 1cm 내외
- (전라권) 전북동부: 1~5cm/ 전남동부내륙: 1cm 내외
- (경상권) 경남서부내륙: 1~5cm/ 경북서부. 북동내륙. 북동산지: 1cm 내외
* 예상 강수량(2월 1일)
- (수도권) 서울. 인천. 경기남부: 5mm 내외
- (강원도) 강원중. 남부: 5mm 내외
- (충청권) 대전. 세종. 충남: 5~20mm/ 충북: 5~10mm
- (전라권, 31일 밤부터) 광주. 전남: 10~40mm/ 전북 5~30mm
- (경상권) 부산. 울산. 경남. 경북동해안: 5~30mm/ 대구. 경북내륙. 북동산지: 5~20mm/ 울릉도. 독도: 5~10mm
- (제주도, 31일 밤부터) 제주도: 20~70mm
(적설 변동성) 모레(2월 1일) 내리는 비 또는 눈은 대기 하층과 지상의 미세한 기온 차이로 인해 같은 시. 군. 구 내에서도 고도별 강수 형태가 달라지고, 적설의 차이가 있겠으니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가시거리, 도로 살얼음)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빙판길 및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차량 운행 시 안전거리를 확보하고, 저속 운행하기 바랍니다.
(건조) 오늘(30일)부터 강원동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고,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 불로 번질 수 있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강풍특보가 발효된 동해안(울산 제외)과 강원산지, 경북북동산지를 중심으로 오늘(30일) 오전까지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강원북부동해안 95km/h(26m/s) 이상, 강원북부산지 110km/h(3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강원영동과 경상권에도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해상) 풍랑특보가 발효된 경북 앞바다는 오늘(30일) 오전까지, 강원 앞바다는 오늘 오후까지, 동해남부 먼바다는 내일(31일) 새벽까지, 동해중부 먼바다는 내일(31일) 오후까지 바람이 30~60km/h(9~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동해중부 먼바다, 동해남부바깥 먼바다 5.0m 이상)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모레(2월 1일) 오전 서해 먼바다와 남해서부 먼바다, 제주도해상, 남해동부바깥 먼바다를 시작으로, 오후부터 남해동부안쪽 먼바다와 동해남부 먼바다에서 차차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너울) 내일(31일)까지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고,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접근을 자제하는 등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조고) 모레(2월 1일)까지 달의 인력이 강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으로, 만조 시간대에는 해수면 높이가 더욱 높아지겠고, 만조 시 저지대에는 침수 가능성이 있겠으니,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글피(2월 2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기온) 글피(2월 2일) 아침 기온은 -6~6도, 낮 기온은 5~12도가 되겠습니다.
(강수) 글피(2월 2일)에는 오전(06~12시)까지 강원영동중. 남부와 경상권,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이입니다.

출처: 네이버

 

“자기야, 옆집 벌써 4억 올랐대”...집주인 신났다 [김경민의 부동산NOW]

여의도 공작 전용 126㎡ 매매가 4억 뛰어 재건축 호재에 투자 수요 몰려 상승세 지속 부동산 경기가 완연한 침체 국면으로 돌아섰지만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매매가가 급등하는 동네가 있다. 서

n.news.naver.com

 

"비상구 잘못 열면 엔진에 빨려 들어가" 승무원들의 성토

설 연휴 김해공항 주기장에서 발생한 여객기 화재 때 별도의 안내방송이 없었다는 일부 탑승객의 증언이 나오자 에어부산이 '기내 비상탈출 경위'라는 자료를 내 적극 해명했다. 또 여러 항공사

n.news.naver.com

 

워싱턴 인근서 軍헬기와 충돌·추락 美여객기…“시신 일부 수습”

미국 수도 워싱턴DC 인근 공항에서 소형 여객기가 군용 헬기와 충돌한 뒤 포토맥강에 추락했다. 외신은 29일(이하 현지시간) 오후 11시30분께 사고 현장에서 시신 18구를 수습했다고 보도했다. 사

n.news.naver.com

 

尹, 구치소서 조용히 세 번째 설 연휴… 김 여사는 관저서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구속기소 된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세 번째 설 연휴를 각각 구치소와 관저에서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30일 대통령실 등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지난 26일부터 시

n.news.naver.com

 

“전기차 의무화 철회” 트럼프 취임사 직격탄 맞은 이차전지

전기차 캐즘에 겹악재… 배터리 3사 이미 지난해 4분기 동반 적자 가능성 “그린 뉴딜(친환경산업 정책)을 종식하고, 전기차 의무화를 철회한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월 20일(현지 시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