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3월 1일 금요일입니다. 음력 1월 21일입니다. 오늘은 105주년 삼일절입니다.

012345678910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구름이 옅게 있습니다. 예보는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0도이고, 최고기온은 6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내일까지 기온이 낮고 바람도 강해 춥겠고,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는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아침까지 전북남서부와 전남권 서부, 제주도에, 내일 오후부터 모레 아침 사이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해기차 강수) 내일(2일) 아침(06~09시)까지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전북남서부와 전남권 서부에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오늘(1일) 밤(18~24시)까지 충남권과 전북북서부에 0.1cm 미만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 예상 강수량(1일 오후부터 2일 아침 사이)
- (전라권) 광주. 전남서부: 1cm 내외/ 5mm 미만, 전북남서부: 1cm 내외/ 1mm 내외
- (경상권) 울릉도. 독도: 1cm 내외/ 5mm 미만
- (제주도) 제주도산지: 2~7cm, 제주도중산간: 1~5cm, 제주도북부: 1cm 내외/ 제주도: 5mm 내외
※ 해기차: 해수면 온도와 기온 차이, 해기차가 클수록 강수 강도가 강해짐
(기압골 강수) 내일(2일) 오후(12~18시)부터 모레(3일) 새벽(00~06시) 사이 경기동부와 강원영서, 내일 늦은 밤(21~24시)부터 모레 아침(06~09시) 사이 충북과 전북동부, 경북북부내륙에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내일 늦은 오후(15~18시)에 서울. 인천. 경기남서부에는 한때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내일(2일) 오후(12~18시)부터 모레(3일) 아침(06~09시) 사이 그 밖의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북서부에 0.1mm 미만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cm 미만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 예상 강수량(2일 오후부터 3일 아침 사이)
- (수도권) 경기동부: 1~3cm/ 5mm 미만, 서울. 인천. 경기남서부(2일 늦은 오후): -/ 1mm 내외
- (강원도) 강원영서: 1~5cm/ 5mm 미만
- (충청권) 충북중. 북부: 1~5cm/ 5mm 미만, 충북남부: 1cm 내외/ 1mm 내외
- (전라권, 3일) 전북동부: 1cm 내외/ 1mm 내외
- (경상권, 3일) 경북북부내륙, 울릉도. 독도: 1~3cm/ 5mm 미만
(이번 기압골 강수 특징) 이번 기압골은 강하지 않으나, 대기하층에서 강한 서남서풍에 의해 지형에 의한 영향이 더해지는 내륙을 중심으로 대기가 불안정해져 국지적으로 구름이 강하게 발달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강수 예상 지역 변동성이 크고, 일부 강수 지역에서는 돌풍과 천둥. 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수 형태와 적설 변동성) 또한, 이번 강수 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지상 기온이 0도 내외에서 변화될 것으로 예상되어, 고도에 따라 같은 시. 군. 구 내에서도 강수형태(비 또는 눈)가 달라지고, 적설의 차이가 나타날 수 있겠으니, 실시간 기상 레이더 영상과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모레(3일)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겠고,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저속 운행과 안전거리 확보 등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오늘(1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권과 전라권 서부는 구름 많겠고,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내일(2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라권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고,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모레(3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오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기온) 내일(2일)까지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5~4도, 최고기온 7~12도) 보다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급격한 기온변화와 낮은 기온으로 인한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강원중. 북부산지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2일) 아침 기온은 오늘(1일)보다 2~8도가량 떨어져 경기북부. 남동부와 강원내륙. 산지,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은 -10도 이하, 그 밖의 대부분 지역은 -5도 이하가 되겠습니다.
한편, 모레(3일)부터는 기온이 점차 올라 평년과 비슷해지겠습니다.
- 내일(2일) 아침최저기온은 -11~-1도, 낮최고기온은 3~7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3일) 아침최저기온은 -6~5도, 낮최고기온은 6~12도가 되겠습니다.
(강풍) 내일(2일)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강풍특보가 발효된 충남서해안과 경북남부동해안, 일부 경남권은 오늘(1일)까지, 전라해안과 제주도는 내일 새벽까지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산지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항공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또한, 내일(2일) 오후부터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에도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자위대' 문구부터 기가 막힌 3·1운동 설명까지 '어질어질'한 尹정부

3·1절 기념 관련 정부 홍보물이 잇달아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어 도마에 올랐다. 윤석열 대통령은 1일 서울 중구 유관순기념관에서 열린 3·1절 기념식에서 연설을 했다. 그런데 뒷배경에 '자유를

n.news.naver.com

 

 

의외의 효과…경증환자 사라진 응급실

전공의들이 떠난 대형병원 응급실은 도리어 한산해졌습니다. 평소에 과도하게 몰려들었던 경증환자들 대신 중증환자들만 찾고 있는 건데요. 의도한 건 아니었지만, "응급실이 응급실다워졌다"

n.news.naver.com

 

 

추미애 하남갑으로...민주당 여전사 3인방 지역구 정해져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4·10 총선에서 경기 하남갑의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출마하게 됐다. 민주당으로 복당한 이언주 전 의원은 경기 용인정에서 경선을 치르게 됐다. 1일 안규백 민주당 전략

n.news.naver.com

 

 

“뿡뿡이 눈 떠, 병원 다 와 가”… 신생아 숨결 지켜낸 구급대원들

부산에서 출산 예정일보다 일찍 태어난 신생아가 119 구급대원들 도움으로 대학병원까지 신속히 이송됐다. 조산아를 치료하기 어려운 의원에서 태어난 아기는 건강하게 부모 품에 안기게 됐다.

n.news.naver.com

 

 

[영상] "대한독립만세!" 105주년 삼일절 기념식에 윤동주 시인을 음악극으로

부산시는 1일 오전 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시민 1000여 명과 제105주년 삼일절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삼일절 기념식에는 고(故) 하성동 선생의 유족에게 독립 유공 대통령 표창이 수여됐다. 고 하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