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3월 3일 일요일입니다. 음력 1월 23일입니다. 오늘은 제58회 납세자의 날입니다.

01234567891011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는 구름 많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4도이고, 최고기온은 12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세종, 충북, 충남, 대전은 나쁨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오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세종, 충북, 충남, 대전은 나쁨이고, 그 외 지역은 한때 나쁨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대구, 울산은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나쁨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나쁨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 경기남동부와 충청권 내륙, 전라권 내륙, 경북북부내륙, 경남서부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늦은 오후부터 전남권과 제주도, 모레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겠습니다.
오늘(3일) 내린 비 또는 눈으로 인해 지면이 습한 가운데, 밤사이 기온이 낮아지면서 오늘(3일) 밤(21시)부터 내일(4일) 오전(10시) 사이 경기남동부와 충청권 내륙, 전라권 내륙, 경북북부내륙, 경남서부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내륙에서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 터널 입. 출구에서는 안개가 더욱 짙어지는 곳이 있겠고, 낮은 기온으로 인해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출근길 차량 안전 운행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고, 저녁(18~21시)까지 강원영서남부와 충청권 내륙, 전라권 내륙, 경북북부, 경남내륙은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경기남부와 그 밖의 강원내륙. 산지, 충남서해안, 그 밖의 남부지방에는 0.1mm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 적설(3일 저녁까지)
- (강원도) 강원영서남부: 1mm 미만/ 강원남부산지: 1cm 미만
- (충청권) 대전. 충남남부내륙, 충북: 1mm 내외/ 충북북부: 1cm 내외
- (전라권) 광주. 전남내륙, 전북내륙: 1mm 미만
- (경상권) 경북북부, 경남내륙: 1mm 내외/ 경북북동산지: 1cm 내외
내일(4일) 늦은 오후(15~18시)부터 제주도, 밤(18~24시)부터 전라권과 경남에 비가 시작되어, 모레(5일) 새벽(00~06시)에 그 밖의 남부지방과 충청남부로 비(경북북동산지 비 또는 눈)가 확대된 후 밤(18~24시)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또한, 모레(5일) 오후(12~18시) 수도권과 강원도, 충청권 북부는 가끔 비(강원산지. 동해안 비 또는 눈)가 오는 곳이 있겠고, 강원산지와 동해안은 글피(6일)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5일)
- (수도권) 서울. 인천. 경기, 서해 5도: 5mm 내외
- (강원도) 강원동해안, 강원산지: 5~20mm/ 강원내륙: 5mm 내외
- (충청권) 대전. 세종. 충남, 충북: 5~10mm
- (전라권, 4일부터) 전남남해안: 10~30mm/ 광주. 전남(남해안 제외), 전북남부: 5~20mm/
전북북부: 5~10mm
- (경상권) 부산. 울산, (4일부터) 경남남해안: 10~30mm/ 경남내륙, 대구. 경북남부: 5~20mm/
경북북부, 울릉도. 독도: 5~10mm
- (제주도, 4일부터) 제주도: 20~60mm
* 예상 적설(5일)
- (강원도) 강원산지: 3~8cm/ 강원북부동해안: 1~3cm
- (경상권) 경북북동산지: 1~3cm
(적설 변동성) 기온이 낮은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글피(6일)까지 매우 많은 눈이 내릴 가능성이 있고, 그 밖의 강원동해안과 경북북동산지에도 많은 눈이 내릴 가능성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강수 유의 사항) 이번 강수는 강한 남풍에 동반된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높아져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로 내리겠으나, 강원산지와 동해안, 경북북동산지에서는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고, 일부 남부지방과 제주도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와 실시간 기상레이더 영상을 참고하기 바라며, 다음과 같은 사항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매우 미끄럽겠으니, 교통안전 유의
o 돌풍과 천둥. 번개로 인한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
o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비가 내려 얼었던 땅이 녹고 지반이 약해져 도로나 공사 현장의 지반 침하, 산지 및 절개지에서의 토사 유출과 산사태, 낙석, 주택가 주변 축대나 옹벽 붕괴 등에 유의
(하늘상태) 오늘(3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내일(4일)은 전국이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모레(5일)는 전국이 흐리겠습니다.
(기온) 기온이 점차 오르면서 모레(5일)까지 평년(최저기온 -5~4도, 최고기온 7~12도)과 비슷하겠으며, 내일(4일)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4일) 아침최저기온은 -7~4도, 낮최고기온은 5~14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5일) 아침최저기온은 -2~8도, 낮최고기온은 5~11도가 되겠습니다.
(빙판길 및 도로 살얼음) 모레(5일)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겠고,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저속 운행과 안전거리 확보 등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모레(5일)부터 남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남부지방에도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여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이강인 '가짜뉴스'로 한몫 챙긴 유튜버들...2주새 7억 벌었다

한국 축구대표팀 내 분열 사태의 중심에 섰던 이강인 선수에 대한 가짜뉴스가 유튜브에서 생산·유포되는 가운데 이들이 억대 수익을 벌어들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3일 동영상 콘텐츠를 분

n.news.naver.com

 

 

여의도 집결한 의사들 "정부가 반국민적 범죄자 집단으로 내몰고 있다"

전공의들의 집단행동에 정부가 강경대응에 나서면서 양측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3일 오후 전국 의사 총궐기대회가 열렸다. 대한의사협회(의협) 비상대책위원회는 3일 서울 여의도공원

n.news.naver.com

 

 

“그래서 ‘중’자가 몇 g인데요?”…중량 없는 횟집, 답답하네

직장인 이모(31)씨는 횟집에 갈 때면 매번 주문 전 직원에게 “4명인데 ‘대’자를 먹으면 충분하냐”는 등의 질문을 한다. 대부분의 횟집은 사이즈가 ‘대·중·소’로만 표기돼있어 번거롭더라

n.news.naver.com

 

 

"푸바오, 덕분에 행복했어" 새벽부터 다섯시간 기다려 마지막 인사

“영원한 우리의 아기 판다 푸바오, 덕분에 행복했어. 가서도 꼭 행복해야 해.” 3일 오전 푸바오 배지가 빼곡히 달린 가방을 메고 경기 용인시 에버랜드를 찾은 이서은(32)씨는 4년 차 푸바오 팬

n.news.naver.com

 

 

"윤석열 사단은 하나회" 이성윤, 검사징계법상 최고 수준 징계

이성윤 "부당 징계…행정소송할 것" '윤석열 사단'을 '전두환 하나회'에 빗댄 이성윤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이 해임 처분을 받았다. 검사징계법상 징계는 견책, 감봉, 정직, 면직, 해임 등 5단계로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