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12월 2일 토요일입니다. 음력 10월 20일입니다.

012345678910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는 구름 많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도이고, 최고기온은 11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 세종, 충북, 충남, 대전은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오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세종, 충북, 충남, 대전은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 세종, 충북, 충남, 대전은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오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은 한때 나쁨 고, 강원, 세종, 충북, 충남, 대전은 보통이며,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당분간 강원영동과 경상권 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춥겠습니다.
오늘 밤 경기북부와 강원내륙. 산지를 중심으로 한때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상권 해안, 경북북동산지에는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며, 강원영서와 그 밖의 경상권에서도 대기가 건조하겠습니다. 특히,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 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야외 작업 및 활동 시 산불 등 각종 화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수) 오늘(2일) 늦은 오후(16~18시)부터 밤(18~24시) 사이 경기북부와 강원중. 북부내륙. 산지에 한때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밤(18~24시)에 서울. 인천. 경기남부와 강원남부내륙. 산지, 강원중. 북부동해안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 떨어지거나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오늘부터 내일(3일) 이른 새벽(00~03시) 사이 충청권과 전북, 전남권 북부, 경상권 내륙에 0.1mm 미만의 빗방울 떨어지거나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 예상 강수량(2일)
- (수도권) 경기북동부: 1cm 미만/ 경기북부: 1mm 미만
- (강원도) 강원중. 북부내륙. 산지: 1~3cm/ 1mm 내외
(빙판길, 가시거리) 오늘(2일) 눈 또는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내린 눈이 쌓이거나, 눈 또는 비가 얼어 빙판길(특히, 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출입구 등)이 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오늘(2일)은 전국이 구름 많겠습니다. 내일(3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모레(4일)는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기온) 내일(3일)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6~5도, 최고기온 6~13도)보다 조금 낮겠으나, 모레(4일)는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한편, 당분간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권(중부내륙과 경북내륙 -5도 내외)으로 내려가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3일) 아침최저기온 -8~5도, 낮최고기온은 4~12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4일) 아침최저기온 -7~4도, 낮최고기온은 6~14도가 되겠습니다.
(강풍) 오늘(2일) 저녁부터 내일(3일) 새벽 사이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강원동해안과 경북북부동해안에도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네이버밴드, 올드하다고? ‘갓생’ 지향하는 MZ세대도 모인다

네이버 커뮤니티 플랫폼 ‘밴드’는 지난 2012년 지인 간 모임을 위한 그룹형 소셜 미디어로 시작해 올해로 벌써 서비스 12년 차다. 빠르게 뜨고 지는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경쟁 속에서도 꿋꿋

n.news.naver.com

 

 

‘신념 넘치는 무능’…부산 엑스포 유치전, 총체적 난국이었다

막판 역전극을 노렸다. 정부도 박빙이라고 했다.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2차 결선 투표조차 못 갔다. 정부가 밝힌 판세, 역전 계획 중 맞는 것이 하나도 없었다. 지난 11월 28일(현지시간) 프랑스 파

n.news.naver.com

 

 

이번엔 `고기 뜯는 쥐`…중국, `소변맥주`, `치아발골`에 이어

'소변 맥주', '치아 발골', '박쥐 마라탕'에 이어 이번에는 '고기 뜯는 쥐'가 등장했다. 중국의 음식 위생 논란이 끝을 모르게 이어지고 있다. 이번엔 한 훠궈 식당의 작업대에 쥐가 돌아다니며 소

n.news.naver.com

 

 

한·일도 삐걱…윤석열식 ‘가치외교’ 막다른 골목 몰리다

북한의 군사정찰위성 발사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2023년 11월27일 소집됐다. 한·미·일이 비난 대열의 맨 앞에 섰고, 북·중·러가 반박하려 줄을 맞췄다. 비난과 반박, 재비

n.news.naver.com

 

 

중국 간쑤서 1억t 이상 매장 추정 대형 유전 발견

"지질 조건 복잡한 어얼둬쓰 분지 서부 위치…자원 개발 새 단계 진입" 박종국 특파원 = 중국 간쑤성에서 1억톤(t) 이상 매장된 것으로 추정되는 대형 유전이 발견됐다고 관영 통신 신화사가 2일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