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들

2019년 5월 28일 부산 날씨 및 뉴스 토픽

by 키리나 2019. 5. 28.
728x90
SMALL

오늘은 5월 28일 화요일입니다. 음력 4월 24일입니다.

부산의 현재 기온은 17도입니다. 체감온도는 17.3도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7로 높음입니다. 오존 지수는 0.035ppm으로 보통입니다.

사진으로 보시는 것처럼 구름 많음입니다. 오늘 최저기온은 16도인고, 최고기온은 24도입니다. 어제보다 2도 정도 낮습니다.

오늘 미세먼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어제 비가 와서 그런지 전국이 좋음입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좋음입니다. 오후 예보는 보통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초미세먼지도 비가와서 현재 전국이 좋음입니다. 오전 예보도 전국이 좋음이고, 오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이미지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28일)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중부지방은 맑겠으나, 남부지방은 구름 많다가 오후(12시)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내일(29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습니다. 기압골 통과 후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여 오늘(28일)과 내일(29일)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져 평년(11~16도)보다 1~3도 낮고 어제보다 3~8도 낮겠으나, 낮 기온은 일사에 의해 평년(21~26도) 수준으로 오르면서 어제보다 2~5도 높아, 낮과 밤의 기온차가 12~18도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의 뉴스토픽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1위는 미세먼지 좋음입니다. 오늘은 전국이 맑고 일교차가 크겠다고 합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에서 보통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위의 글을 참고해주십시오.

2위는 비트코인 시세입니다. 대표적인 가상화폐(암호화폐)인 비트코인 시세가 1000만 원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지난해 5월 이후 약 1년 만의 가격 회복이라고 합니다.

3위는 올해의 발명왕입니다.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2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 제54회 발명의 날 행사에서 LG전자 김동원 연구위원이 엔지니어 최고 영예인 '올해의 발명왕'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김동원 연구위원은 신개념 의류관리기인 '트롬 스타일러', 트럼세탁기와 통돌이 세탁기를 결합한 '트롬 트윈 위시'를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4위는 직진 차로 좌회전입니다. 직진 차로에서 좌회전, 또는 좌회전 차로에서 직진하다가 사고를 내는 등 '쌍방과실'로 처리돼 온 사례들이 '가해자 100% 과실'로 바뀐다고 합니다.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손해보험협회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인정기준'을 개정, 오는 30일부터 시행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5위는 트럼프 김정은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27일 일본 도쿄 모토 아카사카(元赤坂) 영빈관에서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을 한 후 공동 기자회견을 갖고 북한의 최근 단거리 미사일 발사에 대해 "제재 위반이 아니다. 신경 쓰지 않는다"면서 비핵화 협상 재개를 강력히 희망했다고 합니다. 연말까지 '태도 변화'를 요구하면서 대화 테이블에 나타나지 않는 북한 측에 대해 강력한 구애로 해석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