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10월 12일 월요일입니다. 음력 8월 26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17도입니다. 체감온도는 17.8도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5로 보통입니다. 오존 지수는 0.047ppm으로 보통입니다.

01234567891011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6도이고, 최고기온은 24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강원, 경북, 경남, 대구, 울산, 부산, 전남은 좋음이며,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강원, 경북, 경남, 대구, 울산, 부산, 전남은 좋음이며,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내일 기온 떨어져 쌀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내일(13일)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쌀쌀하겠습니다. 또한, 모레(14일)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내일 중부내륙과 남부 산지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강원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13일) 아침 최저기온은 4~15도, 낮 최고기온은 17~23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14일) 아침 최저기온은 7~14도, 낮 최고기온은 16~23도가 되겠습니다.
(저녁 기상 전망)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 북부 동해안에는 흐리고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하늘상태, 강수) 오늘(12일)과 내일(13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내일 낮 동안 가끔 구름 많겠고,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 영동에는 오늘 저녁(18시)부터 내일 낮(15시) 사이, 경북 북부 동해안에는 내일 낮(12~15시)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모레(14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오후부터 맑아지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오늘(12일) 저녁(18시)부터 내일(13일) 낮(15시) 사이)
- 강원 영동, (13일) 경북 북부 동해안, 울릉도. 독도: 5mm 내외

오늘 현재의 뉴스 토픽입니다.

출처: 네이버

1위는 '무기징역 구형'입니다. 검찰이 텔레그램 대화방인 ‘n번방’을 운영하며 성 착취 물을 제작·배포한 혐의(아동·청소년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으로 구속 기소된 ‘갓갓’ 문형욱(24)에게 무기징역을 구형했습니다. 대구지법 안동지원 심리로 12일 열린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피고인은 치밀하고 계획적으로 그리고 개인 욕망 충족을 위해 범행을 저질러 다수 피해자가 발생했고 영상 유통으로 지속적으로 피해를 끼쳤다”라고 구형 이유를 밝혔습니다. 아울러 보호관찰과 전자장치 부착 명령, 취업제한 명령 등을 내려줄 것을 재판부에 요청했습니다. 지난 6월 5일 대구지검 안동지청은 문형욱에게 아동·청소년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특수상해 등 12개 혐의를 적용해 재판에 넘겼습니다.

2위는 '빅히트 YG'입니다. 제페토가 빅히트·YG로부터 총 12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고, 협업을 통해 ‘글로벌 무대’ 공략에 나섭니다. 12일 글로벌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를 제공하는 네이버 제트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YG엔터테인먼트로부터 각각 70억 원, 5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 제트는 “이번 투자를 통해 패션부터 엔터테인먼트에 이르기까지 보다 폭넓은 분야의 콘텐츠를 확보하게 됐다”며 자신감을 나타냈습니다. 지난 5월 스노에서 분사한 제페토는 얼굴인식·AR·3D 기술을 활용해 맞춤형으로 만든 3D 아바타로 소통할 수 있는 ‘아바타 플랫폼’으로, Z세대(1990년대 중반부터 2010년대 후반에 출생한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지난 8월 기준 글로벌 가입자는 1억 80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사용자들이 제페토 내에서 다양한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해 제작한 2차 콘텐츠는 9억 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나이키, 디즈니 같은 글로벌 IP 사업자들과도 협업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3위는 '텔레그램 n번방 운영자'입니다. 텔레그램 대화방인 'n번방'을 운영하며 성 착취 물을 제작·배포한 혐의(아동·청소년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으로 구속 기소된 '갓갓' 문형욱(24·대학생)에게 검찰이 무기징역을 구형했습니다. 또 보호관찰과 전자장치 부착 명령, 취업제한 명령 등을 내려줄 것을 재판부에 요청했습니다. 대구지법 안동지원 심리로 12일 열린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피고인은 치밀하고 계획적으로 그리고 개인 욕망 충족을 위해 범행을 저질러 다수 피해자가 발생했고 영상 유통으로 지속적으로 피해를 끼쳤다"라고 구형 이유를 밝혔습니다.

4위는 '인천공항 면세점'입니다. 인천 국제공항 1 터미널 제4기 면세점 신규 사업자 재입찰이 13일 마감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여파로 올 들어 2차례의 입찰에서 연거푸 유찰된 6개 구역이 대상입니다. 12일 인천 국제공항공사는 1 터미널 제4기 면세점 신규 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한 입찰 참가신청서를 받았습니다. 입찰 가격(임차료)을 적어내는 사업제안서와 가격입찰서는 13일 오후 4시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이번 입찰 대상 사업권 중 대기업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구역은 DF2(향수. 화장품), DFDF3(주류. 담배. 식품), DFDF4(주류. 담배. 식품), DFDF6(패션. 기타) 등 네 곳입니다. 여객 수요가 지난해의 60% 수준을 회복하기 전까지는 고정 임차료 없이 매출의 일정 비율만 납부해도 됩니다.

5위는 '네이버 제페토'입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장 방시혁, 이하 빅히트)가 글로벌 AR(증강현실)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를 제공하는 네이버 제트(공동대표 김대욱, 김창욱)에 70억 원을 투자합니다. 12일 빅히트에 따르면 이번 투자는 빅히트가 보유한 아티스트 IP(지식재산권)와 글로벌 AR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 간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보다 큰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이뤄졌습니다. 빅히트는 아티스트가 창작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아티스트 IP를 활용한 다양한 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아티스트 간접 참여형 사업 모델’을 공고히 해 왔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