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1월 8일 수요일입니다. 음력 12월 14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7도입니다. 체감온도는 3.9도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2로 좋음입니다. 오존 지수는 0.020ppm으로 좋음입니다.

0123456789101112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현재는 흐립니다. 아침에 잠시 이렇게 맑았습니다. 예보는 흐림입니다. 어제보다 11도나 낮다고 합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충남, 전북, 전남, 광주, 제주는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오후 예보는 강원, 경북, 경남, 대구, 울산, 부산은 좋음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오전 예보는 충남, 전북, 전남, 광주, 제주는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오후 예보는 충남은 나쁨이고, 강원, 경북, 경남, 대구 울산은 좋음이며,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이미지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현재(16시), 전국이 흐리고 강원도와 남부지방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습니다.
(기압계) 오늘(8일)은 중국 북부에서 남동진 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내일(9일) 중부지방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고, 남부지방은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모레(10일)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하늘 상태) 오늘(8일)은 전국이 흐리겠고, 내일(9일) 중부지방은 구름 많다가 아침(09시)부터 맑아지겠고, 남부지방은 구름 많겠습니다. 한편, 강원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낮(09~15시)에 구름 많겠습니다. 모레(10일)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저기압에 의한 강수) 오늘(8일) 밤(21시)까지 전북에는 비 또는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그 밖의 내륙지역에도 오늘 밤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동풍에 의한 강수) 강원 북부 동해안은 내일 낮(09~12시)에 비 또는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8일 오후(21시)까지)
- 울릉도. 독도(9일까지): 5mm 내외
- 전북, 강원 북부 동해안(9일): 5mm 미만
* 예상 적설(8일 오후(21시)까지)
- 전북 내륙: 1cm 내외
기온 전망은 내일(9일) 아침 기온은 -8~3도(오늘 1~9도, 평년 -11~0도), 낮 기온은 2~10도(평년 1~8도)가 되겠습니다.
모레(10일) 아침 기온은 -8~1도(평년 -11~0도), 낮 기온은 3~11도(평년 1~8도)가 되겠습니다.
오늘(8일) 밤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어 내일(9일) 아침 기온은 서울은 평년과 비슷하겠고, 그 밖의 지역은 2~5도가량 높겠으나, 중부내륙과 경북 내륙은 -8~-3도로 오늘보다 10도 이상 떨어지고, 바람도 2~3m/s로 불어 체감온도는 -13~-6도로 더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서울 내일(9일) 아침 최저기온 -5도, 바람 2.2m/s, 체감온도 -9도 예상.

오늘의 뉴스 토픽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1위는 원인불명 폐렴입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중국에서 집단으로 발생한 원인불명 폐렴과 관련해 국내에서 관련 증상을 보인 환자(유증상자) 1명이 발생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증상을 보인 환자는 중국 국적의 여성(36)으로 질본은 '조사대상 유증상자'로 분류하고 격리치료와 검사를 하고 있다. 조사대상 유증상자는 중국 우한시를 방문하고 14일 이내에 폐렴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이 여성은 현재 국가지정 입원 치료병상인 분당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됐으며 상태는 양호한 수준입니다. 기초 역학조사 결과 이 여성은 지난해 12월 13∼17일 회사 업무로 직장동료 1명과 함께 중국 우한시를 방문했다. 감염 경로로 지목된 우한시 화난 해산물 시장을 방문하거나 야생동물을 접촉한 적은 없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2위는 미사일 공격으로 미국인 80명 사망입니다. 이란 국영방송이 8일(현지시간) 이란이 이라크 내 미군 기지를 겨냥해 감행한 미사일 공격으로 미군 80명이 숨졌다고 보도했습니다. 로이터와 APTN 등 서방 언론에 따르면, 이란 국영방송은 이란 혁명수비대가 이라크 아인 알아사드 공군기지에 미사일 15발을 발사했다며 "이로 인해 미국인 테러리스트 80명이 죽고, 미군의 드론과 헬리콥터와 군사 장비 등이 심각한 손상을 입었다"라고 밝혔습니다. 방송은 미군의 첨단 레이더 시스템이 이란 혁명수비대의 미사일을 단 하나도 요격하지 못했다고도 주장했습니다. 방송은 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의 미사일 공격 직후 "괜찮다!"(All is well!)는 트윗을 올린 것에 대해서는, "이란의 미사일 공격으로 이라크에서 미국이 입은 피해가 별 것 아닌 것처럼 보이려고 한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3위는 이란 국영방송입니다. 이란이 8일(현지시간) 새벽 미군이 주둔 중인 이라크 공군기지에 수십 발의 미사일 공격을 감행한 가운데 미국과 이란이 사상자 숫자를 놓고 진실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CNN은 미군 소식통을 인용해 “지금까지 사상자는 없는 것처럼 보인다”면서 미사일이 공격하기 전에 군대가 대피소 벙커에 도달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경보를 전달받았다고 전했습니다. 워싱턴포스트(WP)도 아직 미군 사상자 발생 여부에 관해 정보가 없다고 전했습니다. 반면 이란 국영방송은 “이라크 내 미국 목표 지점에 미사일 15발을 발사했다”면서 “미사일 공격으로 미국인 테러리스트 80명이 죽고 미군의 드론과 헬리콥터와 군사 장비 등이 심각한 손상을 입었다”라고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습니다

4위는 항소심서 징역 23년 구형입니다. 다스(DAS) 실소유 의혹과 관련, 자금 횡령 및 삼성 뇌물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명박 전 대통령 항소심에서 검찰이 징역 23년을 구형했다. 징역 20년을 구형한 1심보다 더욱 강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재판부에 요청했습니다. 검찰은 8일 서울고법 형사 1부(부장판사 정준영) 심리로 열린 이 전 대통령의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뇌물) 등 혐의 항소심 결심 공판에서 징역 23년과 벌금 320억 원을 구형했다. 또 약 163억 원의 추징금을 명령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구체적으로 뇌물수수 혐의에 대해서는 징역 17년에 벌금 250억 원, 추징금 163억여 원을 구형했다. 횡령 등 나머지 혐의에 대해서는 징역 6년에 벌금 70억 원을 구형했습니다.

5위는 화천 산천어축제입니다. 겨울철 대표 축제인 강원도 화천군 산천어축제 개막식이 또다시 연기됐습니다. 화천 산천어축제를 준비하는 재단법인 나라는 8일 오후 긴급 이사회를 열고 축제 연기를 결정했다. 향후 일정은 11일 오후 이사회를 열어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주최 측은 앞으로 사흘간 축제장인 화천천 탁도와 결빙 상황을 면밀히 검토할 예정입니다.
화천 산천어축제는 애초 지난 4일 개막하려다 겨울답지 않은 포근한 날씨 탓에 1주일 연기해 11일 시작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6일 오후부터 이날 오후까지 모두 75mm의 겨울비가 쏟아졌다. 게다가 상류에서 내려오는 수량이 순간적으로 급증, 얼어있던 얼음낚시터 위로 흙탕물이 뒤덮였습니다. 화천군은 전날 새벽부터 500여 명의 공무원이 나서 축제장으로 흘러가는 빗물 차단 작업에 나섰지만 역부족이었다.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