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들

2025년 01월 21일 부산 날씨 및 뉴스

by 키리나 2025. 1. 21.
728x90
SMALL

오늘은 01월 21일 화요일입니다. 음력 12월 22일입니다.

012345678910111213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2도이고, 최고기온은 11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제주는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나쁨입니다. 오후 예보는 제주는 보통이고, 서울, 경기, 인천, 세종, 충북, 충남, 대전은 나쁨이며, 그 외 지역은 한때 나쁨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제주는 보통이고, 서울, 경기, 인천, 세종, 충북, 충남, 대전은 매우 나쁨이며, 그 외 지역은 나쁨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 인천. 경기서부와 충남서해안에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눈이 쌓여있는 경기북동부와 강원내륙. 산지에, 안개가 낀 지역에서도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습니다.
(안개) 오늘(21일) 밤(18시)부터 내일(22일) 오전(12시) 사이 인천. 경기서부와 충남서해안에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이슬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특히, 해안에 위치한 교량(인천대교, 영종대교, 서해대교 등)과 내륙의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 눈이 쌓여있는 곳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지면에서 안개가 얼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짙은 안개로 인해 공항에서는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항공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한편, 내일 낮 동안에도 엷은 안개(박무)나 먼지 안개(연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먼지 안개(연무): 습도가 비교적 낮을 때 대기 중에 연기와 먼지 등 미세한 입자가 떠 있어 부옇게 보이는 현상
(바다 안개) 오늘(21일)과 내일(22일) 서해중부 앞바다에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일부 섬 지역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해상교통 이용객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빙판길 및 도로 살얼음) 눈이 쌓여있는 경기북동부와 강원내륙. 산지에, 안개가 낀 지역에서도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특히, 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입. 출구)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습니다.
또한, 낮에도 기온이 낮은 이면도로나 골목길, 경사진 도로, 그늘진 도로 등에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예상되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얼음 깨짐) 당분간 낮 동안 기온이 오르면서 얼음(강, 호수, 저수지, 하천 등)이 얇아져 깨질 우려가 있으니,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오늘(21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수도권과 강원영서는 밤부터 구름 많아지겠습니다. 내일(22일)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다가 오전부터 가끔 구름 많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모레(23일)는 전국이 가끔 구름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고,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강수) 내일(22일) 새벽(00~06시)부터 아침(06~09시) 사이 수도권과 강원북부내륙에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온) 당분간 기온이 평년(최저 -11~0도, 최고 1~8도)보다 2~6도가량 높겠습니다.
- 내일(22일) 아침최저기온은 -6~3도, 낮최고기온은 5~13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3일) 아침최저기온은 -7~4도, 낮최고기온은 6~14도가 되겠습니다.
(하늘상태) 글피(24일)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영동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고,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 많겠으며,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그글피(25일)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영동과 경상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강수) 글피(24일) 밤(18~24시)부터 강원동해안. 산지에, 그글피(25일)는 강원동해안. 산지와 경북동해안. 북동산지, 부산. 울산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습니다.
(기온) 글피(24일) 아침 기온은 -6~5도, 낮 기온은 6~14도, 그글피(25일) 아침 기온은 -6~6도, 낮 기온은 6~12도가 되겠습니다.
(건조) 건조특보가 발효된 동해안과 강원산지, 경북북동산지, 부산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경상권도 대기가 건조하겠습니다.
또한,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 불로 번질 수 있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내일(22일) 경상권은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트럼프 '본색' 나왔다…코스피, 단기 변동성 확대 '우려'

코스피가 약보합 마감했다. 미국의 트럼프 2기 행정부 공식 출범과 맞물려 관세정책 등의 불확실성이 시장의 변동성 확대로 이어지면서 결국 약세 마감했다. 취임 당일 관세 명령 보류로 코스피

n.news.naver.com

 

내란 특검법, 국무회의 상정 유보…민주당 “원내 6당 동의하고 與만 반대”

'윤석열 정부의 내란 행위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내란 특검법)이 21일 열린 국무회의에 상정되지 않았다.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추

n.news.naver.com

 

박주민 "연금개혁, 복지위서 속도 내면 모수개혁 내달이라도 가능"

복지위, 모레 연금개정안 공청회…"특위보다 복지위 논의가 더 효과적" 박주민 보건복지위원장은 21일 국민연금의 보험료율과 소득대체율을 조정하는 모수개혁과 관련해 "복지위 차원에서 속도

n.news.naver.com

 

[속보] 윤 대통령, 구치소 대신 병원으로 이동…헌재 변론 마친 직후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헌법재판소 탄핵심판에 출석해 변론을 마치고 서울구치소가 아닌 국군서울지구병원으로 이동한 것으로 확인됐다. 정치계와 법조계에 따르면 윤 대통령을 태운 호송차는

n.news.naver.com

 

헌재 출석한 윤석열 "국회의원 끌어내라고 한 적 없다···비상 입법 기구 쪽지도 모른다"

윤석열 대통령은 1월 21일 헌법재판소의 탄핵 심판에 직접 출석해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한 탄핵소추 사유들을 모두 부인했습니다. 1월 21일 오후 2시쯤 변론이 시작된 뒤, 재판장인 문형배 헌법재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