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들

2025년 01월 20일 부산 날씨 및 뉴스

by 키리나 2025. 1. 20.
728x90
SMALL

오늘은 01월 20일 월요일입니다. 음력 12월 21일입니다. 오늘은 24 절기 중에서 24번째 절기인 대한(大寒)입니다.

012345678910111213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2도이고, 최고기온은 11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 제주는 나쁨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경북, 경남, 대구, 울산, 부산은 한때 나쁨이고, 그 외 지역은 나쁨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은 매우 나쁨이고, 경북, 대구, 전북은 한때 나쁨이며, 경남, 울산, 부산, 전남, 광주는 보통이며, 그 외 지역은 나쁨입니다. 오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 세종, 충북, 충남, 대전, 전북은 매우 나쁨이고, 그 외 지역은 나쁨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 늦은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 인천. 경기도와 강원내륙, 충청권, 전북, 경북권 내륙에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눈이 쌓여있는 경기북동부와 강원내륙. 산지를 중심으로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습니다.
(안개) 오늘(20일) 늦은 밤(21~24시)부터 내일(21일) 오전(09~12시) 사이 인천. 경기도와 강원내륙, 충청권, 전북, 경북권 내륙에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이슬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특히, 해안에 위치한 교량(인천대교, 영종대교, 서해대교 등)과 내륙의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 눈이 쌓여있는 곳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지면에서 안개가 얼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짙은 안개로 인해 공항에서는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항공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한편, 내일 낮 동안에도 엷은 안개(박무)나 먼지 안개(연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먼지 안개(연무): 습도가 비교적 낮을 때 대기 중에 연기와 먼지 등 미세한 입자가 떠 있어 부옇게 보이는 현상
(바다 안개) 내일(21일)까지 서해중부 앞바다에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일부 섬 지역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해상교통 이용객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빙판길 및 도로 살얼음) 눈이 쌓여있는 경기북동부와 강원내륙. 산지를 중심으로 낮 동안 녹은 눈이 밤사이 다시 얼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특히, 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입. 출구)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고, 낮에도 기온이 낮은 이면도로나 골목길, 경사진 도로, 그늘진 도로 등에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예상되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얼음 깨짐) 당분간 낮 동안 기온이 오르면서 얼음(강, 호수, 저수지, 하천 등)이 얇아져 깨질 우려가 있으니,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오늘(20일)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내일(21일)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 많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모레(22일)는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강수) 내일(21일) 늦은 오후(15~18시)까지 울릉도. 독도에 가끔 비 또는 눈이 내리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20~21일)
- (경상권) 울릉도. 독도: 5mm 내외
(기온) 당분간 기온이 평년(최저 -11~0도, 최고 1~8도)보다 2~6도가량 높겠습니다.
- 내일(21일) 아침최저기온은 -6~2도, 낮최고기온은 6~12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2일) 아침최저기온은 -6~3도, 낮최고기온은 5~13도가 되겠습니다.
(하늘상태) 글피(23일)는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으나, 제주도는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그글피(24일)는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강수) 그글피(24일) 오후(12~18시)부터 강원영동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습니다.
(기온) 글피(23일) 아침 기온은 -6~4도, 낮 기온은 5~13도, 그글피(24일) 아침 기온은 -6~5도, 낮 기온은 6~13도가 되겠습니다.
(건조) 건조특보가 발효된 동해안과 강원산지, 경북북동산지, 부산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경상권도 대기가 건조하겠습니다.
또한,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 불로 번질 수 있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김건희 '작살로 잡아야 맛있다' 하자…김성훈, 회 사냥"

더불어민주당 박지원 의원은 20일 대통령경호처 김성훈 차장이 김건희 여사에 '황제경호'를 했다고 주장했다. 김 여사가 '작살로 잡은 회가 맛있다'고 하자 김 차장이 직접 가두리를 쳐놓고 작살

n.news.naver.com

 

경찰, 삼청동 안가 압수수색 또 무산…경호처 또 불응

경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단이 20일 삼청동 안전가옥(안가)과 대통령경호처에 대한 압수수색 재시도에 나섰지만 불발됐다. 경찰에 따르면 특별수사단 수사관은 이날 오후 5시 10분쯤 경호처로부터

n.news.naver.com

 

明 "검찰이 '황금폰' 인멸 요구" vs 檢 "취지 왜곡"…법정서 신경전

‘정치 브로커’ 명태균 씨가 공판 준비 성격의 재판에서 담당 검사가 되레 핵심 증거인 ‘황금폰’ 인멸을 교사했다고 맞서는 등 검찰 측과 신경전을 벌이며 치열한 법정 공방을 예고했다. 20

n.news.naver.com

 

여야, 서부지법 난입사태 공방…“구속 불공정이 원인” vs “전광훈 등 극우 유튜버가 선동”

여야가 지난 19일 윤석열 대통령 구속영장 발부와 지지자들의 서울서부지방법원 난입 사태를 놓고 공방을 벌였다. 야당은 이번 사태의 배후세력으로 1순위를 윤 대통령, 2순위를 전광훈 목사 등

n.news.naver.com

 

[속보] 공수처, 서울구치소에서 윤석열 대통령 강제 구인 나서

공수처가 윤석열 대통령 강제구인에 나섰습니다. 공수처는 조사에 불응하고 있는 윤 대통령 구인을 위해 검사 1명과 수사관 3명을 서울구치소에 보내 강제 구인에 나섰습니다. 신용해 법무부 교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