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들

2024년 12월 08일 부산 날씨 및 뉴스

by 키리나 2024. 12. 8.
728x90
SMALL

오늘은 12월 08일 일요일입니다. 음력 11월 08일입니다.

01234567891011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0도이고, 최고기온은 9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강원영동과 경상권 동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경북동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대부분 해상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건조)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일부 강원영서남부, 경상권 동해안, 경북북동산지에는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강원영서와 경상권, 일부 수도권에도 대기가 건조한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 불로 번질 수 있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강풍특보가 발효된 경북동해안과 경북북동내륙, 경북북동산지, 제주도에는 오늘(8일) 오후까지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경북북동산지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는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해상)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8일)까지(동해바깥 먼바다 내일(9일) 새벽까지) 바람이 30~60km/h(9~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동해 먼바다에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풍랑특보는 서해상부터 차차 해제되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강수) 오늘(8일) 오전(10~12시)까지 전라서해안과 제주도에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빙판길, 도로 살얼음) 경기남부와 충청권, 전라권을 중심으로 눈이 쌓여있는 가운데, 기온이 낮은 이면도로나 골목길, 교량, 고가도로 등에서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고, 내린 비 또는 눈이 얼어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낙상사고 등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기온) 오늘(8일) 낮 기온은 3~10도로 어제(7일, 2.3~11.2도)와 비슷하겠습니다.
또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낮 기온이 5도 내외가 되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라권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너울) 오늘(8일) 오후부터 내일(9일) 오전 사이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고,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대만보다 못하다"…계엄 혼란 韓증시

비상계엄 사태 여파로 불확실성이 커진 한국의 경제 상황이 세계적 인공지능(AI) 붐에 올라탄 '테크 라이벌' 대만과 대조된다는 외신 평가가 나왔다. 블룸버그통신은 7일(현지시간) 한국과 대만

n.news.naver.com

 

탄핵정국 장기화에 韓 경제 초유의 위기…'퍼펙트 스톰' 직면

비상계엄 선포·해제와 탄핵 정국 돌입으로 대한민국 전체가 큰 혼란에 빠지면서 국내외 리스크로 가뜩이나 어려운 한국 경제가 과거와 차원이 다른 ‘퍼펙트 스톰’(다발적 악재)을 맞게 됐다.

n.news.naver.com

 

한 총리, 내일 주례회동 취소…尹 국정 수행 중단됐다

윤석열 대통령과 한덕수 국무총리가 매주 월요일 가져왔던 주례 회동이 취소됐다. 총리실은 8일 "국무총리 9일 일정 중 '주례 회동'(12시, 대통령실)은 취소됐다"고 공지했다. 윤 대통령과 한 총리

n.news.naver.com

 

[속보] 검찰 특수본 “尹대통령 내란 혐의 피의자로 입건”

비상계엄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윤석열 대통령을 내란 혐의 피의자로 입건해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박세현 검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본부장은 이날 오후 언론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을 내란

n.news.naver.com

 

한동훈 "당·정이 주도" vs 민주당 "어림없다"

윤석열 대통령의 2선 후퇴, 국회의 탄핵 시도 불성립 등으로 권력 공백 상황에서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한덕수 국무총리 등과 함께 국정을 안정화하겠다고 나섰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윤 대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