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들

2024년 12월 06일 부산 날씨 및 뉴스

by 키리나 2024. 12. 6.
728x90
SMALL

오늘은 12월 06일 금요일입니다. 음력 11월 06일입니다.

01234567891011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는 구름 많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4도이고, 최고기온은 11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남, 광주, 제주는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예보는 경북, 경남, 대구, 울산, 부산, 전남, 광주, 제주는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당분간 강원영동과 경상권 동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내일은 충남과 전라권, 경남서부내륙,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빙판길 또는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습니다.
(건조)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상권 동해안은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경남권해안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습니다.
또한,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 불로 번질 수 있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강풍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 경북북동산지는 오늘(6일) 오후까지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산지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당분간 동쪽 지역을 중심으로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하늘상태) 오늘(6일)은 전국이 구름 많겠으나, 구름 많겠으나, 수도권과 강원도, 경북권은 오전부터 맑겠습니다. 내일(7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으나, 충청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모레(8일)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오늘 강수) 오늘(6일) 오전(06~12시)까지 전북과 전남서부에 가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광주. 전남동부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오늘 새벽(06시)까지 충청남부와 경북권 내륙, 경남북서내륙에, 밤(18~24시)에 경기남부서해안과 충남북부내륙, 충북중. 남부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6일)
- (전라권) 전북: 5mm 내외/ 전남서부: 1mm 내외
- (경상권) 울릉도. 독도: 5mm 내외
* 예상 적설(6일)
- (전라권) 전북동부: 1cm 내외
(내일 강수) 내일(7일) 새벽(00~06시)부터 전라서해안에 비 또는 눈이 시작되어, 오후(12~18시)부터 밤(18~24시) 사이 충남서해안과 충남남부내륙, 전라권, 경남서부내륙,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충남남부서해안과 전라서해안, 제주도는 모레(8일) 새벽(00~06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내일 오후(12~18시)부터 밤(18~24시) 사이 경기남부서해안과 충남권 북부내륙, 충북, 경북남서내륙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7일)
- (충남권, 남부서해안 8일 새벽까지) 충남서해안, 충남남부내륙: 5mm 미만
- (전라권, 서해안 8일 새벽까지) 전북: 5~10mm/ 광주. 전남: 5mm 내외
- (경상권) 경남서부내륙: 5mm 미만/ (7~8일) 울릉도. 독도: 5mm 내외
- (제주도, 8일 새벽까지) 제주도: 5~10mm
* 예상 적설(7일)
- (충남권, 남부서해안 8일 새벽까지) 충남서해안, 충남남부내륙: 1~3cm
- (전라권, 서해안 8일 새벽까지) 전북: 1~5cm/ 광주. 전남북부: 1cm 내외
- (경상권) 경남서부내륙, (7~8일) 울릉도. 독도: 1~3cm
- (제주도, 8일 새벽까지) 제주도산지: 3~8cm
(강수 유의 사항)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고, 특히 비나 눈이 얼어 빙판길 또는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모레(8일)까지 내리는 비 또는 눈은 미세한 기온 차이로 인해 같은 시. 군. 구 내에서도 강수 형태가 달라지고, 적설의 차이가 있겠으니,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기온) 내일(7일)까지 아침 기온은 평년(최저 -7~3도, 최고 4~11도)과 비슷하겠으나, 내일 낮부터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특히, 오늘(6일) 밤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내일과 모레(8일) 아침 기온은 경기북부. 동부와 강원내륙. 산지, 일부 충북, 경북북부내륙, 전북동부내륙(모레)을 중심으로 -5도 이하(모레 일부 경기북동내륙과 강원내륙. 산지 -10도 이하)가 되겠고, 낮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도 내외(강원내륙. 산지 0도 이하)가 되겠습니다.
또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오늘(6일) 낮최고기온은 2~12도가 되겠습니다.
- 내일(7일) 아침최저기온은 -7~3도, 낮최고기온은 2~10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8일) 아침최저기온은 -9~3도, 낮최고기온은 2~9도가 되겠습니다.
(빙판길, 도로 살얼음) 경기남부와 강원산지, 일부 충북을 중심으로 눈이 쌓여있는 가운데,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기온이 낮은 이면도로나 골목길, 교량, 고가도로 등에서 빙판길이 되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 녹았던 눈이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다시 얼어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낙상사고 등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글피(9일)는 전국이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 많아지겠고, 충남권과 전라권은 구름 많고,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기온) 글피(9일) 아침 기온은 -8~3도, 낮 기온은 4~11도가 되겠습니다.
(해상) 풍랑특보가 발효된 서해중부 먼바다와 서해남부북쪽 먼바다는 오늘(6일) 오전까지, 동해 먼바다(동해남부남쪽안쪽 먼바다 제외)는 내일(7일) 새벽까지 바람이 35~70km/h(10~20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오늘 오전까지 동해중부바깥 먼바다 최대 5.0m 이상)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내일 오후부터 서해 먼바다와 동해중부 먼바다, 동해남부북쪽 먼바다에, 밤부터 그 밖의 먼바다(남해서부동 쪽 먼바다 제외)와 제주도북부. 서부 앞바다에는 차차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한편, 모레(8일)까지 동해 먼바다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너울) 모레(8일) 오후부터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고,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국제기자연맹 "한국 국회, 윤 대통령 탄핵해야"

국제기자연맹(IFJ)에서도 윤석열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하고 나섰다. IFJ는 5일 성명을 내고 “윤 대통령은 민주주의 공격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임해야 한다”고 밝혔다. IFJ는 세계 140개 국가에서

n.news.naver.com

 

“한시가 급한데”…폭설피해 복구 인력·비용 지원 ‘감감’

기록적인 11월 폭설이 내린 지 열흘여가 지났지만 더딘 복구 작업과 눈더미처럼 불어나는 추가 손실로 피해농가들의 한숨이 깊어지고 있다. 눈이 그치자마자 주변의 관심도 함께 사라져버려 도

n.news.naver.com

 

특전사령관 양심고백 "윤 대통령, 특전사 국회 이동할 때 직접 전화"

▲ 곽종근 특수전사령관 ⓒ 연합뉴스 곽종근 육군 특수전사령관(중장)은 6일, "(김용현) 전 국방장관에게 본회의장 안에 있는 의원들을 밖으로 끌어내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밝혔다. 곽 사령관은

n.news.naver.com

 

[속보] 홍장원 "이재명 우원식 한동훈 박찬대 조국 등이 체포 대상자"

홍장원 "이재명 우원식 한동훈 박찬대 조국 등이 체포 대상자"

n.news.naver.com

 

[속보] 조경태, 尹대통령 탄핵에 與의원 중 첫 공개 찬성

‘친한동훈(친한)’계로 분류되는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이 6일 여당 의원 중 처음으로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찬성하는 입장을 공개적으로 밝혔다. 조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비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