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들

2024년 11월 05일 부산 날씨 및 뉴스

by 키리나 2024. 11. 5.
728x90
SMALL

오늘은 11월 05일 화요일입니다. 음력 10월 05일입니다. 오늘은 제9회 소상공인의 날입니다.

012345678910111213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흐립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1도이고, 최고기온은 20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 저녁까지 강원중. 남부동해안. 산지와 경북북부동해안에 한때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당분간 춥겠습니다.
(오늘) 오늘(5일) 저녁(18~21시)까지 강원중. 남부동해안. 산지와 경북북부동해안에 한때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5일)
- (강원도) 강원중. 남부동해안. 산지: 5~10mm
- (경상권) 울릉도. 독도(6일까지): 10~30mm/ 경북북부동해안: 5~10mm
(내일) 내일(6일) 새벽(00~06시)에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에는 한때 비가 조금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내일(6일) 새벽(00~06시)부터 아침(06~09시) 사이 제주도중산간 이상 산지를 중심으로 0.1mm 미만의 빗방울이, 제주도 높은 산지에는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6일)
- (충청권) 충남서해안: 1mm 내외
- (전라권) 전북서해안, 전남서해안: 1mm 내외
(가시거리, 빙판길, 도로 살얼음) 오늘(5일)과 내일(6일)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럽겠습니다.
특히, 강원산지에는 내린 비 또는 눈이 얼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입. 출구 등)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저속 운행하고 안전거리를 확보하는 등 교통안전과 산행 시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오늘(5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영동과 경상권 동해안은 흐리겠습니다. 내일(6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서해안과 제주도는 구름 많다가 오전부터 맑아지겠습니다. 모레(7일)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영동과 경상권 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겠고, 그 밖의 경상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기온)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여,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 1~11도, 최고 15~20도) 보다 낮겠습니다.
특히, 내일(6일)과 모레(7일) 아침 기온은 오늘(5일)보다 5도가량(내일 강원산지, 일부 경북동부, 제주산지 7도 이상) 떨어져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도 내외(내일은 일부 중부내륙과 산지, 전북동부, 경북내륙에, 모레는 중부내륙과 산지, 전라내륙, 경북내륙 0도 이하)로 춥겠으니, 급격한 기온 변화로 인한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한파영향예보(오늘 11시 30분 발표)와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또한, 내일(6일) 낮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5도 내외(강원산지 10도 이하)에 머물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내일(6일)과 모레(7일)는 전국 내륙 대부분 지역에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내일은 중부내륙과 전북동부, 경북내륙, 모레는 중부내륙과 전라내륙, 경북내륙에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으니, 수확철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6일) 아침최저기온은 -2~8도, 낮최고기온은 10~16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7일) 아침최저기온은 -2~8도, 낮최고기온은 13~19도가 되겠습니다.
(안개) 오늘(5일) 강원산지에는 낮은 구름대의 영향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오늘(5일)은 충남서해안과 전라해안, 제주도를 중심으로, 내일(6일)은 인천. 경기서해안과 충청권, 남부지방, 제주도를 중심으로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해상) 풍랑특보가 발표된 동해중부 앞바다와 경북북부 앞바다는 오늘(5일) 밤까지, 서해남부 먼바다와 동해 먼바다(동해남부남쪽 먼바다 17시 발효), 제주도남쪽 먼바다, 제주도서부 앞바다, 남해동부바깥 먼바다는 모레(7일)까지 바람이 30~60km/h(9~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오늘(5일) 동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너울) 당분간, 강원동해안과 경상권 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거나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2024美대선] '결전의 날' 트럼프VS 해리스, 승기는?…韓 기업 변동성 감수

4년간 미국을 이끌 제47대 대통령 선거가 5일(현지시간) 막을 올린다. 이날 오전(한국시간 오후)부터 미국 전역에서 시작하는 대통령 선거의 개표 결과에 따라 정책 변화가 뒤따르는 만큼, 대외

n.news.naver.com

 

"안성재가 극찬할 만"… 구내식당 홀린 '급식대가' 손맛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 출연한 '급식대가' 이미영씨의 음식에 호평이 이어졌다. 지난 4일 온라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급식대가님 후기'라는 제목의 글과 함

n.news.naver.com

 

“예비병력 되겠다”…60년 만에 총 들고 훈련 나선 백발 할아버지

“전쟁 발발 시 최전선에서 ‘총알 스펀지’(Bullet Sponge)를 자처하겠다” 4일 오후 춘천과학화예비군훈련장에서 훈련에 앞서 국기에 경례하고 있는 ‘시니어 아미’ 회원들.(사진=연합뉴스) 연

n.news.naver.com

 

'윤석열 퇴진' 교수들 시국선언 잇따라.."부자천국 서민지옥"

윤석열 대통령의 즉각 퇴진을 촉구하는 교수들의 시국선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양대학교 교수들은 5일 시국선언을 발표하고, "민주주의와 경제를 파탄 내고 민생을 도탄에 빠트리고 수많은

n.news.naver.com

 

'공천 개입' 명태균 8일 검찰 조사…명씨 측 "방어 증거 준비"

수사팀 10명 이상으로 증원 공천 개입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핵심 인물인 명태균 씨를 불러 조사한다. 5일 법조계에 따르면 창원지검 형사4부(김호경 부장검사)는 오는 8일 오전 10시 명 씨를 피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