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6월 19일 수요일입니다. 음력 5월 17일입니다.

부산의 현재 기온은 22도입니다. 체감온도는 23.4도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8로 매우 높음입니다. 오존 지수는 0.032ppm으로 보통입니다.

사진으로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음입니다. 예보는 구름 많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20도, 최고기온은 26도입니다. 어제보다 높습니다.

미세먼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제주만 좋음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초미세먼지는 현재 충북, 울산, 부산은 나쁨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충북, 울산, 부산은 나쁨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이미지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19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중부지방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습니다.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 충청 북부는 오전(12시)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한편, 대기 불안정으로 늦은 오후(15시)부터 밤(21시) 사이에 경기동부와 강원 남부, 충북 북부, 전라 동부내륙, 경상 내륙에는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19일) 비나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천둥. 번개와 함께 시간당 10mm 이상의 다소 강한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내일(20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으나, 중부지방(강원 영동 제외)과 전북은 오전(12시)까지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오늘(19일) 낮 기온은 24~30도(어제 19~31도, 평년 23~29도)가 되겠습니다. 내일(20일) 아침 기온은 16~21도(평년 16~19도), 낮 기온은 25~32도(평년 23~29도)가 되겠습니다. 한편, 내일(20일)은 일부 중부내륙과 경상 내륙, 모레(21일)는 경상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이상 나타나는 곳이 많아 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19일) 아침(09시)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의 뉴스토픽입니다.

1위는 붉은 수돗물입니다. 환경부는 지난달 30일부터 발생한 인천 수돗물 적수 사고에 대한 정부 원인조사반의 중간 조사 결과를 18일 발표했습니다. 조사반에 따르면 인천 수돗물 적수 사고는 상수원수를 공급하는 풍납취수장과 성산 가압장의 전기 점검으로 공촌정수장 가동이 중지되면서 인근 수산·남동정수장 정수(수돗물)를 대체 공급하는 과정에서 발생했다고 합니다. 조사반은 무리한 수계 전환이 이번 사태의 직접적인 원인이 됐다고 밝혔습니다. 평상시 공촌정수장에서 영종지역으로 수돗물을 공급할 때는 자연 유하 방식으로 공급하고 있으나, 이번 수계전환 시에는 압력을 높여 역방향으로 공급했다고 합니다. 역방향 수계전환 시에는 관 흔들림과 충격 등의 영향을 고려해 충분한 시간을 갖고, 중간중간 이물질 발생 여부를 확인한 후 정상 상태가 됐을 때 공급량을 서서히 늘려나가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인천시는 평상시 순방향의 유량(시간당 1700㎥)의 두 배가 넘는 3500㎥로 역방향 유량을 증가시켰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관벽에 부착된 물때가 떨어져 관 바닥 침적물과 함께 검단·검암지역으로 공급돼 초기 민원이 발생했습니다.

2위는 천둥 번개 동반입니다. 오늘은 대기가 불안정하여 전국 곳곳에서 비 또는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제 위의 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3위는 트럼프 시진핑과 통화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8일(현지 시각)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전화 통화를 했다면서 이달 28~29일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G20(주요 20국) 정상회의 때 만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국 중앙방송도 해당 통화에서 시 주석이 "조화로운 중·미 관계 추진"을 언급했다고 전했습니다. 격렬한 무역·기술 전쟁을 벌이고 있는 미·중이 이번 G20에서 타협점을 찾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되었습니다.

4위는 미세먼지 보통입니다. 밤사이 남서풍을 타고 대부분 지역의 미세먼지는 보통이지만 일부 남부지방은 나쁨으로 예보되었습니다. 제 위의 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5위는 일본 지진입니다. 일본 니가타현 앞바다에서 18일(현지시간) 규모 6.8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쓰나미 경보가 발령됐지만 지진 발생 2시간 30분 후 해제되었습니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밤 10시 22분 일본 중서부 니가타현 인근 해상에서 규모 6.8의 지진이 발생, 니가타현 무라카미 시에서 일본 기준으로 6강의 진동이 기록됐다. 이 기준의 최고치는 7강입니다. 300km 이상 떨어진 곳에 위치한 도쿄에서도 진동이 감지되었습니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은 지진 규모를 6.4로 발표했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배우나 생각하지 않으면 공허하고, 생각하나 배우지 않으면 위험하다" - 공자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