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3월 29일 금요일입니다. 음력 2월 20일입니다.

0123456789101112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흐립니다. 예보는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0도이고, 최고기온은 17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경북, 대구는 매우 나쁨이고, 울산, 부산, 제주는 보통이며, 그 외 지역은 나쁨입니다. 오후 예보는 경북, 대구는 매우 나쁨이고, 울산, 부산, 제주는 한때 나쁨이며, 그 외 지역은 나쁨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서울, 경기, 인천, 강원은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나쁨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내일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은 동쪽 지역, 내일 강원영동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최근 내몽골고원 부근에서 발원한 황사가 북서풍을 타고 남동진 하면서, 현재(16시) 동쪽 지역을 중심으로 황사가 관측되는 곳이 있습니다.
현재 황사가 관측되지 않는 지역도 PM10 농도가 다시 높아지겠고, 오늘(29일)부터 내일(30일) 사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황사 발원지의 추가 발원량과 기류의 흐름에 따라 황사 지속시간과 황사가 나타나는 지역이 달라질 수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와 미세먼지 예보(매일 05시, 11시, 17시, 23시 발표, 국립환경과학원)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강풍) 오늘(29일)은 동쪽 지역과 남해안, 제주도를 중심으로, 내일(30일)은 강원영동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전남해안, 경남권, 제주도는 오늘(29일) 밤까지, 강원영동과 충북, 경북은 내일(30일) 새벽까지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산지 90km/h(25m/s) 내외)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강풍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해상) 풍랑특보가 발효된 남해동부해상과 남해서부해상, 제주도해상은 오늘(29일) 밤까지, 동해상은 내일(30일) 오전까지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내일까지 서해상과 제주도해상을 중심으로 바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라며, 해상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한편, 내일 오후에 남해상에는 천둥. 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습니다.
(내일) 내일(30일) 늦은 새벽(03~06시)부터 오전(09~12시) 사이 제주도, 오전(09~12시)부터 오후(12~18시) 사이 전남권과 전북남부, 오후(12~18시)에 경남권은 약한 비가 한때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전북북부에는 내일 오전부터 오후 사이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30일)
- (전라권) 광주. 전남, 전북남부: 1mm 내외
- (경상권) 부산. 울산. 경남: 1mm 내외
- (제주도) 제주도: 1mm 내외
(하늘상태) 오늘(29일)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내일(30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 많겠고, 모레(31일)는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기온) 모레(31일)까지 평년(최저기온 -1~7도, 최고기온 12~17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특히, 내일(30일)과 모레는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이 15~20도로 포근하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이상으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내일과 모레 아침 기온이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0도 내외로 추워지겠고,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급격한 기온변화로 인한 건강관리와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30일) 아침최저기온은 -1~9도, 낮최고기온은 12~20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31일) 아침최저기온은 -2~10도, 낮최고기온은 14~21도가 되겠습니다.
(안개) 오늘(29일) 밤(21시)부터 내일(30일) 오전(12시) 사이 기온이 낮아지는 충청권 내륙과 전라권 내륙을 중심으로, 바다 안개가 해안으로 유입되는 서해안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해안에 위치한 교량(특히 인천대교, 영종대교, 서해대교, 천사대교 등)과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해안에 인접한 공항과 충청권 내륙에 위치한 공항에는 짙은 안개로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항공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한편, 낮 동안에도 황사 등으로 인해 박무(엷은 안개)나 연무(먼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29일) 저녁(18~21시)까지 강원중. 남부내륙. 산지와 전북동부에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황사 영향 주말까지 곳곳 '매우나쁨'…낮 최고 21도 '따뜻'

황덕현 기후환경전문기자 = 3월 마지막 주말인 30~31일에는 한낮 기온이 21도까지 올라가 따뜻한 가운데 남은 황사 영향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겠다. 29일 기상청과 환경부에 따르면 30일 미세먼

n.news.naver.com

 

 

서울 석계역 인근 13중 추돌 사고‥1명 숨지고 16명 다쳐

◀ 앵커 ▶ 오늘 서울 석계역 근처에서 레미콘 차량 한 대가 신호 대기를 하던 차량들을 잇따라 들이받으면서 13중 추돌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 사고로 50대 탑차 운전자가 숨졌고, 16명이 다쳤

n.news.naver.com

 

 

양문석 "이자 절감 위해 딸 편법 대출 잘못…국민께 사과"

"나와 관련된 가짜뉴스도…국회 입성하자마자 징벌적 손배 관철" 더불어민주당 양문석(경기 안산갑) 후보는 29일 아파트 구매 당시 20대 대학생인 딸 명의로 받은 대출 11억원을 동원한 것에 대해

n.news.naver.com

 

 

'기술 경영'으로 '글로벌 효성' 일군 조석래 명예회장 별세…재계 애도 물결

국내 민간 기업 최초 '기술연구소' 설립…독자 기술 개발 집중 전경련 회장 역임…한미 FTA 체결 등 민간 외교 분야서 기여 창업주 고(故) 조홍제 회장과 함께 효성그룹을 이끌며 명실상부한 글로

n.news.naver.com

 

 

‘끼임 사고’ SPC 허영인 회장 마침내 검찰 조사

허영인 에스피씨(SPC)그룹 회장이 2024년 3월25일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 조사를 받았다. SPC그룹의 파리바게뜨 제빵기사 노조파괴 의혹을 조사한 고용노동부가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넘긴 지 1년5개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