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3월 26일 화요일입니다. 음력 2월 17일입니다.

01234567891011121314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비가 오다가 흐립니다. 예보는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8도이고, 최고기온은 11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좋음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좋음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강원내륙. 산지와 경북내륙에는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까지 강원동해안과 경상권 해안, 제주도해안은 강한 너울이 유입되겠습니다.
오늘(26일)까지 내린 비 또는 눈으로 인해 지표면이 습한 상태에서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오늘 밤(21시)부터 내일(27일) 아침(09시)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그 밖의 지역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강원내륙. 산지와 경북내륙에는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도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짙은 안개로 인해 내륙에 위치한 공항에서는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내일(27일)까지 강원동해안과 경상권 해안, 제주도해안은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고, 물결도 높게 일면서 강한 너울이 유입되어 해안도로를 넘는 곳도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와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해안가 접근을 자제하여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기 바랍니다.
(강수) 기압골의 영향으로 모레(28일) 새벽(00~06시)에 수도권과 강원내륙. 산지, 전남해안, 제주도에 비가 시작되어, 오전(06~12시)부터 낮(12~15시) 사이에는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이 비는 저녁(18~21시)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경상권 동부는 늦은 밤(21~24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28일)
- (수도권) 서울. 인천. 경기, 서해 5도: 5mm 미만
- (강원도) 강원내륙. 산지: 5mm 미만
- (충청권) 대전. 세종. 충남, 충북: 5mm 미만
- (전라권) 전남동부: 5~20mm/ 광주. 전남서부, 전북: 5~10mm
- (경상권) 부산. 울산. 경남남해안: 10~40mm/ 경남내륙, 경북남부동해안, 울릉도. 독도: 5~20mm/ 대구. 경북(남부동해안 제외): 5~10mm
- (제주도) 제주도: 10~40mm
특히, 모레 오전부터 저녁 사이 경남권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10~20mm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피해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오늘(26일)은 전국이 구름 많겠으나, 중부지방은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내일(27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고, 모레(28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기온) 모레(28일)까지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2~7도, 최고기온 11~16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내일(27일)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15~20도의 분포로 평년보다 높아 포근하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이상으로 크겠습니다.
한편,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강원내륙. 산지와 경북내륙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27일) 아침최저기온은 0~7도, 낮최고기온은 13~19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8일) 아침최저기온은 5~11도, 낮최고기온은 11~17도가 되겠습니다.
(강풍) 오늘(26일)은 경상권 해안과 제주도, 모레(28일)는 강원영동과 전남해안, 경남권해안, 제주도에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산지 70km/h(20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모레 오후부터 밤 사이 경북남부동해안과 경남권해안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단독] “야간 심장마비 못 본다” 강북삼성병원, 응급 병상 대폭 축소

의대 교수들의 집단 사직서 제출 이틀째인 26일 서울 주요 상급종합병원 중 하나인 강북삼성병원이 전날부터 응급실 병상을 대폭 줄이고 일부 응급의학과 전문의를 다른 과로 파견키로 한 것으

n.news.naver.com

 

 

1명 숨지고 수십 명 병원행…'붉은 누룩'에 일본이 떤다

일본에서 한 대형제약사가 만든 건강보조식품을 먹고 한 명이 숨졌습니다. 또 그걸 먹고 병원 치료를 받는 사람도 80명 가까이 되는 걸로 확인됐습니다. 붉은 누룩을 원료로 한 제품이었는데, 제

n.news.naver.com

 

 

'옆 차선에 타조가'…성남 도심서 '타돌이' 탈출 소동

작년 3월 서울 어린이대공에서 얼룩말 세로가 탈출한 사건이 있었죠. 오늘(26일) 경기도 성남 시내에 타조가 나타나 도로를 활보하는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인근 생태체험장에서 탈출한 것으로

n.news.naver.com

 

 

[단독] '눈물의 여왕' 김지원, 소주 처음처럼 새 모델로 낙점

소주 처음처럼 새 모델로 배우 김지원이 낙점됐다. 26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배우 김지원이 롯데칠성음료 소주 제품인 처음처럼 새 모델로 내정된 걸로 알려졌다. 1년간 처음처럼 광고 모델로 활

n.news.naver.com

 

 

선박 충돌하자 무너진 다리…미국 볼티모어 수십명 실종, 2명 구조

26일(현지시간) 새벽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의 항구 교량에 대형 컨테이너선이 충돌하면서 무너진 '스캇 키 브리지' 아래 강물에서 2명이 구조됐다. 이 중 1명은 중태인 것으로 전해진다. 로이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