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3월 11일 월요일입니다. 음력 2월 2일입니다.

012345678910111213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흐리고 오전은 흐렸다가 지금은 비가 오고 있습니다. 예보도 비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5도이고, 최고기온은 14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강원, 경북, 울산은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경북, 울산은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은 제주도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고, 내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 또는 눈이 내리겠습니다. 특히, 내일 오전부터 저녁 사이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 영향) 오늘(11일)은 전라권과 경남서부, 제주도에 비(제주도산지 비 또는 눈)가 내리겠고, 밤(18~24시)에는 경북권 남부와 그 밖의 경남권으로 비(높은 산지 비 또는 눈)가 확대된 후 대부분 그치겠으나, 경북남부동해안과 경남권은 내일(12일) 이른 새벽(00~03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 영향) 오늘(11일) 밤(18~24시)까지 중부지방(강원동해안 제외)에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늦은 밤(21~24시)에 서울. 인천. 경기남부와 충북북부, 강원남부내륙에 비가 조금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북쪽에서 남하하는 기압골 영향) 내일(12일) 새벽(00~06시)부터 수도권과 강원중. 북부내륙, 충남북서부에 비 또는 눈이 시작되겠고, 오전(06~12시)에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이 강수는 내일 오후(12~18시)까지 이어지다가 대부분 그치겠으나, 강원남부와 충북, 전북동부, 경상권, 제주도는 저녁(18~21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구름이 산발적으로 발달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비 또는 눈이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11~12일)
- (수도권, 12일) 서울. 인천. 경기(서울. 인천. 경기남부 11일 늦은 밤부터), 서해 5도(11일 저녁부터): 5mm 내외
- (강원도, 12일) 강원도(강원남부내륙 11일 늦은 밤부터): 5mm 내외
- (충청권, 12일) 대전. 세종. 충남, 충북(충북북부 11일 늦은 밤부터): 5mm 내외
- (전라권) 광주. 전남, 전북: 5~10mm
- (경상권) 부산. 울산. 경남: 5~20mm/ 대구. 경북남부: 5~10mm/ (12일) 경북북부, 울릉도. 독도: 5mm 내외
- (제주도) 제주도: 10~30mm
* 예상 적설(12일)
- (강원도) 강원산지: 1~5cm/ 강원내륙: 1cm 내외
- (경상권) 경북북동산지: 1cm 내외
- (제주도, 11일부터) 제주도산지: 2~7cm(많은 곳 10cm 이상)
(오늘 돌풍, 천둥. 번개) 오늘(11일)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어 제주도와 남부지방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고, 특히 불안정이 큰 제주도를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적설) 내일(12일)은 북쪽에서 남하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차고 건조한 공기가 유입되어 기온이 차차 떨어져 비가 비 또는 눈으로 바뀌어 내리는 곳이 있겠고, 강원산지와 일부 강원내륙, 경북북동산지에는 눈이 쌓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내일 돌풍, 천둥. 번개, 싸락 우박) 내일(12일) 오전부터 저녁 사이 불안정이 강해지면서 국지적으로 구름이 매우 발달해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일부 전북내륙과 경상권에는 싸락 우박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와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싸락 우박: 지름 0.5cm 미만의 얼음알갱이나 얼음덩이
(빙판길, 도로 살얼음) 내일(12일)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특히, 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입. 출구 등)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저속 운행하고 안전거리를 확보하는 등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수형태 변동성) 내일(12일) 내리는 강수는 미세한 기온 차이로 인해 같은 시. 군. 구 내에서도 강수 형태(비 또는 눈)가 달라지고, 적설의 차이가 있겠으니, 실시간 기상 레이더 영상과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오늘(11일)과 내일(12일)은 전국이 흐리겠습니다. 모레(13일)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오후 한때 구름 많겠습니다.
(기온)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4~4도, 최고기온 9~13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 내일(12일) 아침최저기온은 0~6도, 낮최고기온은 7~14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13일) 아침최저기온은 -4~4도, 낮최고기온은 10~15도가 되겠습니다.
(강풍) 내일(12일) 오후부터 전남서해안과 제주도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산지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서해안과 남해안에도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서울대의대 교수들 “정부 사태 해결 방치하면 18일 사직”

서울대의대 교수들이 11일 의료 사태와 관련해 정부가 진정성 있고 합리적인 방안을 도출하는 데 나서지 않으면 전원 사직서를 제출하기로 했다. 서울대의대 교수협의회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

n.news.naver.com

 

 

[단독] 김계환이 지운 메모 속 '장관님'…원본 확인해보니

이렇게 해외로 나가버린 이종섭 전 장관이 등장하는 당시 주요 인물의 메모, 그 원본을 JTBC가 입수해 복원해봤습니다. 선을 북북 그어 지우려 했지만, 되살려보니 '장관님: 제가 책임지고 넘기겠

n.news.naver.com

 

 

'비명' 박용진 결국 탈락…'친명' 정봉주‧김동아 본선행

'서울 강북을' 박용진, '하위10%' 벽 넘지 못하고 정봉주에 패배 서대문갑도 '대장동 변호사' 김동아 승리…'친명횡재‧비명횡사' 지속 친명(親이재명)계 정봉주 전 의원과 '대장동 변호사'로 불렸

n.news.naver.com

 

 

홍준표 "후쿠시마 난리때 낄낄거리며 '수조물' 떠먹던 의원들 다 컷오프"

홍준표 대구시장이 국민의힘 공천 상황을 언급하며 "이번에는 제발 국회의원다운 국회의원을 뽑읍시다"라고 말했다. 홍 시장은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후쿠시마 오염수 난리때 그

n.news.naver.com

 

 

쿠팡엔 외면당하던 CJ...알리서 햇반·비비고 폭탄 세일로 복수

CJ제일제당이 중국 이커머스 업체 알리익스프레스에 공식 입점하면서 주요 제품이 특별 할인가에 판매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알리익스프레스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의 ‘비비고’가 자사몰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