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3월 10일 일요일입니다. 음력 2월 1일입니다.

01234567891011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2도이고, 최고 기온은 13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내일 오후부터 모레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오겠고, 특히 모레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11일) 오후(12~18시)부터 전라권과 경남서부, 제주도에 비가 시작되어, 밤(18~24시)에 경북권 남부, 그 밖의 경남권으로 비(높은 산지 비 또는 눈)가 확대되겠습니다.
한편, 내일 늦은 밤(21~24시) 서울. 경기남부와 충북북부, 강원남부내륙에 비 또는 눈이 시작되겠고, 내일 늦은 오후(15~18시)부터 밤(18~24시) 사이 경기북부와 충남권, 충북중. 남부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모레(12일)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가끔 비(경기동부와 강원내륙. 산지, 충북, 경북북동산지, 제주도산지, 남부지방의 높은 산지 비 또는 눈)가 오겠으나, 아침(06~09시)까지 비가 산발적으로 내리거나,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고, 모레(12일) 오전(09~12시)부터 다시 비 또는 눈이 강화되거나 확대되어 밤(18~24시)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11~12일)
- (수도권, 12일) 서울. 인천. 경기(서울. 인천. 경기남부 11일 늦은 밤부터): 5mm 내외/ 서해 5도: 5mm 미만
- (강원도, 12일) 강원도(강원남부내륙 11일 늦은 밤부터): 5mm 내외
- (충청권, 12일) 대전. 세종. 충남, 충북(충북북부 11일 늦은 밤부터): 5mm 내외
- (전라권) 광주. 전남, 전북: 5~10mm
- (경상권) 부산. 울산. 경남: 5~20mm/ 대구. 경북남부: 5~10mm/ 경북북부, 울릉도. 독도: 5mm 내외
- (제주도) 제주도: 10~40mm
* 예상 적설(12일)
- (강원도) 강원산지: 1~5cm/ 강원내륙: 1cm 내외
- (경상권) 경북북동산지: 1cm 내외
- (제주도, 11일부터) 제주도산지: 2~7cm
(이번 강수특성) 내일(11일)과 모레(12일) 내리는 강수는 제주도 남쪽 먼 해상을 지나는 저기압과 북쪽에서 남하하는 차고 건조한 공기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주도 남쪽 먼 해상 저기압, 기압골) 내일(11일)은 오후(12~18시) 전라권과 제주도에 비가 시작되어 밤까지 남부지방, 제주도를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고, 불안정이 큰 제주도와 제주도 부근 해상에는 돌풍과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후 저기압이 일본 규슈 부근 해상까지 빠르게 동진하면서 내일(11일) 밤(18~24시) 비가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북쪽 기압골) 북쪽에서 남하하는 차고 건조한 공기를 동반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내일(11일) 늦은 밤(21~24시)에 서울. 인천. 경기남부와 강원남부내륙, 충북북부부터 비 또는 눈이 시작되어 모레(12일)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o 모레(12일) 새벽(00~06시)부터 오전(06~12시) 사이 중부지방에는 약하게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비가 산발적으로 내리거나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습니다.
o 특히, 북쪽에서 남하하는 기압골이 강화되는 모레(12일) 오후(12~18시)부터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고, 구름이 산발적이지만 강하게 발달하면서 국지적으로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한편, 기압골이 빠르게 남동쪽으로 이동하면서 모레 밤(18~24시)에는 비 또는 눈이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유의 사항) 내일(11일) 오후부터 모레(12일) 사이 비 또는 눈이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매우 미끄럽겠으며, 특히, 모레 오후부터 밤 사이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수 형태 변동성) 모레(12일)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밀려오면서 기온이 차차 떨어져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비가 비 또는 눈으로 바뀌어 내리면서 강원산지와 일부 강원내륙, 경북북동산지에는 눈이 쌓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특히 같은 시. 군. 구 내에서도 기온의 미세한 차이로 인해 강수 형태(비 또는 눈)가 달라지고, 적설의 차이가 있겠으니, 실시간 기상 레이더 영상과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오늘(10일)은 전국이 맑겠으나, 밤부터 차차 구름 많아지겠습니다. 내일(11일)은 전국이 구름 많다가 오후부터 흐려지겠습니다. 모레(12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기온) 내일(11일)은 평년(최저기온 -4~4도, 최고기온 8~13도)과 비슷하겠으나, 모레(12일)는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또한, 내일(11일)은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으로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11일) 아침최저기온은 -2~5도, 낮최고기온은 10~15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12일) 아침최저기온은 0~6도, 낮최고기온은 6~14도가 되겠습니다.
(안개) 내일(11일) 이른 새벽(00~03시)부터 아침(09시)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 터널 입. 출구에서는 안개가 더욱 짙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출근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빙판길, 도로 살얼음) 최근 내린 눈이 쌓여있는 강원산지에는 낮 동안 녹은 눈이 밤사이 얼면서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내일(11일) 오후부터 모레(12일) 사이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에서는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특히, 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입. 출구 등)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저속 운행하고 안전거리를 확보하는 등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건조) 내일(11일) 비가 내리기 전까지 수도권과 충청권, 경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야외활동 시 화기 사용과 불씨 관리에 유의하고,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모레(12일)부터 충남서해안과 전라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차차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한문철TV서 억울하게 ‘도둑X’으로 몰린 배달기사의 아내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글 통해 “배달앱 오류로 ‘자체 폐기’하란 연락 받았고, 통화 녹음본도 있다” “비싼 아파트도 자가 소유하고 있고 차도 있다. 남의 음식 훔쳐다 먹을 정도로 가난하지 않다

n.news.naver.com

 

 

"美, TSMC에 반도체 보조금 50억달러… 삼성도 수십억달러 받을 듯"

미국 애리조나주에 반도체 공장을 건설하는 대만 반도체기업 TSMC가 미국 반도체법(Chips Act) 보조금 50억달러(약 6조5천800억원) 이상을 받을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블룸버그통신은 8일(현지시간

n.news.naver.com

 

 

[OTT레이더] 이것은 동화가 아니다, 넷플릭스 '댐즐'

이번 한 주도 잘 보내셨나요? 디지털데일리가 여러분을 위해 주말에 볼 만한 OTT 추천작을 준비했습니다. 웨이브·티빙·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왓챠 등 국내외 주요 OTT의 숨은 보석 같은 콘텐

n.news.naver.com

 

 

옷걸이에 껌 붙여 헌금함 ‘돈 낚시’

교회 헌금함만 골라서 현금을 훔친 50대 남성이 구속됐습니다. 씹던 껌을 옷걸이에 붙여서 '돈 낚시'를 했습니다. 권경문 기자입니다. [기자] 경기도 의정부의 한 교회입니다. 지난달 3일 새벽 50

n.news.naver.com

 

 

비례대표 지지율 15%…힘 받은 조국, 지역구 출마도 검토

조국혁신당이 제3지대 정당 경쟁에서 독주 채비를 하고 있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10일 경남 봉하마을을 방문해 친노(친노무현) 성향 지지층에 다가갔다. 조 대표는 이날 노무현 전 대통령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