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들

2024년 2월 4일 부산 날씨 및 뉴스

by 키리나 2024. 2. 4.
728x90
SMALL

오늘은 2월 4일 일요일입니다. 음력 12월 25일입니다. 오늘은 24 절기 중에서 첫 번째인 입춘(立春)입니다.

0123456789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흐리고 보슬비가 오고 있습니다. 예보도 흐림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6도이고, 최고기온은 11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모레 아침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 비 또는 눈이 오겠습니다.
내일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 경북북부동해안을 중심으로 매우 많은 눈이 오겠습니다.
모레(6일) 아침(06~09시)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오겠습니다.
오늘(4일) 밤(18~24시)에 강원영동, 충청권, 남부지방,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오겠습니다.
내일(5일)부터 모레(6일) 아침(06~09시)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으나, 내일 늦은 오후(15~18시)에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강수형태) 이번 강수는 상대적으로 따뜻한 공기가 북상하고, 북쪽에는 찬 공기가 위치하면서 비와 눈의 경계가 우리나라 부근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내륙. 산지를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섞여 내리거나,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비가 내리는 등, 강수형태가 시점별, 지역별로 달라질 수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특히, 내일(5일) 새벽(00~06시)부터 모레(6일) 아침(06~09시)까지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 경북북부동해안을 중심으로 매우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고,
내일 밤(18~24시)부터 모레(6일) 아침(06~09시) 사이에는 기온이 낮은 중부내륙(경기내륙과 강원내륙은 내일 새벽(00~06시)부터)과 경북내륙을 중심으로 눈이 쌓이는 곳이 많겠습니다.
(출. 퇴근길 미끄럼 유의) 내일(5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출근 시간대에 비 또는 눈이 내리면서 도로가 미끄럽겠습니다. 특히, 기온이 낮아지는 내일 퇴근과 모레(6일) 출근 시간대에는 눈이 내리면서 쌓이는 곳이 많겠고, 내리는 눈과 비가 도로와 인도에서 얼어 매우 미끄럽겠으니, 차량 안전 운행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예상 적설(5~6일 아침)
- (수도권) 경기북부, 경기남동부: 1~5cm/ 서울. 인천. 경기남서부, 서해 5도: 1~3cm
- (강원도, 4일 밤부터) 강원산지: 10~20cm(많은 곳 30cm 이상)/ 강원동해안: 5~10cm(많은 곳 15cm 이상)
/ 강원내륙: 2~7cm
- (충청권) 충북: 1~5cm/ 대전. 세종. 충남내륙: 1~3cm/ 충남서해안: 1cm 내외
- (전라권) 전북동부: 1~5cm
- (경상권) 경북북동산지, 경북북부동해안: 5~10cm(많은 곳 15cm 이상)
/ 경북북부내륙, 경북남서내륙: 2~7cm, 경남서부내륙, 울릉도. 독도: 1~5cm(지리산부근 3~8cm)
/ 대구. 경북중남부내륙, 경북남부동해안: 1cm 내외
- (제주도) 제주도산지: 1~5cm
* 예상 강수량(5~6일 아침)
- (수도권) 서울. 인천. 경기, 서해 5도: 5mm 미만
- (강원도, 4일 밤부터) 강원동해안. 산지: 10~40mm/ 강원내륙: 5~10mm
- (충청권, 4일 밤부터) 대전. 세종, 충남, 충북: 5~20mm
- (전라권, 4일 늦은 오후부터) 전남남해안: 20~50mm/ 광주. 전남(남해안 제외), 전북: 5~30mm
- (경상권, 4일 밤부터) 부산. 울산. 경남남해안, 경북동해안: 20~60mm/ 경남내륙: 10~40mm
/ 대구. 경북내륙, 울릉도. 독도: 5~20mm
- (제주도, 4일부터) 제주도: 20~60mm (많은 곳 산지 80mm 이상)
강원영동을 중심으로 이미 많은 눈이 내려 쌓여있는 가운데, 내일(5일) 강원동해안과 강원산지, 경북북동산지, 경북북부동해안을 중심으로 다시 습하고 무거운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되니 비닐하우스 등 구조물 붕괴에 대비하시기 바라며, 다음과 같은 사항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많은 눈, 무거운 눈 주의
- 습하고 무거운 눈에 의해 축사 및 비닐하우스, 약한 구조물 붕괴 등 시설물 피해 유의
- 많은 눈으로 인해 차량이 고립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사전에 교통 상황 확인, 차량 이용 시 월동장비 준비 철저
* 빙판길, 도로 살얼음 주의
-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급격히 짧아지겠고, 눈이 쌓이고 얼어 빙판길이 되는 곳이 많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고, 등산객들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
- 최근 눈이 내려 쌓인 지역에서는 기온이 낮아 이면도로, 골목길, 경사진 도로, 그늘진 도로 등에도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예상되니, 보행자 안전 유의
(하늘상태) 모레(6일)까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기온)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11~0도, 최고기온 2~9도) 보다 높겠으나, 모레(6일) 아침 기온은 내일(5일)보다 3~7도가량 떨어지겠으니, 급격한 기온변화로 인한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낮 기온이 올라 강과 호수 등의 얼음이 녹으면서 깨질 수 있으니,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5일) 아침최저기온은 1~6도, 낮최고기온은 2~9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6일) 아침최저기온은 -5~4도, 낮최고기온은 2~10도가 되겠습니다.
(안개) 오늘(4일) 밤부터 모레(6일) 아침까지 동풍에 의해 낮은 구름대가 유입되는 강원산지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매우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오늘(4일) 밤부터 제주도, 내일(5일) 새벽부터 남해안과 부산. 울산, 경북남부동해안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고, 내일은 그 밖의 지역에서도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쓰레기 줍는 한국팬에 찬사보낸 카타르...日 "우리 문화 존경해서" 황당 주장

한국 축구대표팀이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8강전에서 호주에 역전승을 거둔 가운데, 경기가 끝난 뒤 쓰레기를 치우는 한국 축구팬들의 관중 매너 역시 현지인들의 눈길을 사로

n.news.naver.com

 

 

이준석 "서울∼부산 3만원대 저가 고속철 도입…KTX·SRT보다 40% 저렴"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4일 저비용항공사(LCC) 같은 저가 고속철을 도입해 기존 KTX·SRT보다 저렴한 요금으로 철도를 이용하는 방안을 총선 공약으로 발표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n.news.naver.com

 

 

툭하면 담배 물고…수지 흡연 연기 너무하다 했더니

넷플릭스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에서 흡연 장면이 무방비로 노출돼 청소년들의 흡연을 부추기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는 가운데, 우리 정부가 흡연 장면묘사를 줄여야 한다는 의견을 세계

n.news.naver.com

 

 

바보야, 중대재해법 문제 핵심은 '유예' 아닌 '개정'이야

"50인 미만 기업, 현실에 맞게 의무사항 조정 필요성 모호한 규정들도 구체화해야" 여야가 최근 50인 미만 기업들에 대한 중대재해처벌법 유예를 놓고 '네 탓 공방'을 벌이고 있다. 하지만 핵심은

n.news.naver.com

 

 

[DD'톡] 호재 가득 크래프톤, 업계 한파 속 ‘꽃길’ 걷나

지난해 보릿고개를 난 국내 게임업계가 올해 역시 인고의 시간을 보낼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크래프톤은 가득한 호재를 등에 업고 장밋빛 전망을 그리고 있다. 크래프톤은 2일 전 거래일 대비 4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