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들

2023년 12월 31일 부산 날씨 및 뉴스

by 키리나 2024. 1. 1.
728x90
SMALL

오늘은 12월 31일 2023년 마지막 일요일입니다. 음력 11월 19일입니다.

01234567891011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구름이 제법 있습니다. 예보는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8도이고, 최고기온은 10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 서쪽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눈이 쌓인 지역과 안개가 낀 지역에서는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새벽까지 강원영동을 중심으로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31일) 밤(21시)부터 내일(1월 1일) 오전(10시) 사이 경기남부내륙과 충청권 내륙, 전라권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그 밖의 지역에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 터널 입. 출구에서는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일부 도로에서는 지면에서 안개가 얼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급격히 짧아지겠고,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쌓인 눈이 얼어 빙판길이 되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눈이 내려 쌓인 지역에서는 낮 동안 녹은 눈이 밤사이 다시 얼면서 빙판길이 되는 곳이 있겠고, 비 또는 눈이 내린 지역에서도 밤사이 기온이 낮아져 이면도로나 골목길, 경사진 도로, 그늘진 도로 등에도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예상되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연말연시를 맞아 많은 인파가 모이는 지역(행사 및 새해맞이등산 등)에서는 빙판길로 인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행자 안전과 차량 운행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내일 새벽까지 강수) 오늘(31일) 오후(18시)까지 강원영서와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 경북북동산지에 비 또는 눈이 조금 내리는 곳이 있겠고, 전라권에는 0.1mm 미만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오늘 밤(18~24시)까지 경북남부동해안과 제주도산지, 내일(1월 1일) 새벽(00~06시)까지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내일 새벽까지 강원영동을 중심으로 눈이 내려 쌓이겠으니,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예상 적설(31일)
- (강원도, 1일 새벽까지) 강원북부동해안, 강원산지: 2~8cm/ 강원중. 남부동해안: 1~5cm/ 강원내륙(31일): 1cm 미만
- (충청권) 충북북부: 1cm 미만
- (경상권) 경북북부내륙, 경북북동산지: 1cm 미만
- (제주도) 제주도산지: 1cm 내외
* 예상 강수량(31일)
- (강원도, 1일 새벽까지) 강원동해안: 5~15mm/ 강원산지: 5~10mm/ 강원내륙(31일): 1mm 미만
- (충청권) 충북북부: 1mm 미만
- (경상권) 경북북부동해안(1일 새벽까지), 울릉도. 독도: 5mm 미만/ 경북북부내륙, 경북북동산지, 경북남부동해안: 1mm 미만
- (제주도) 제주도산지: 1mm 내외
(내일~모레 강수) 내일(1월 1일) 오후(12~18시)에 제주도에 0.1mm 미만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내일 밤(18~24시)부터 모레(1월 2일) 오전(06~12시) 사이 수도권과 강원내륙. 산지, 충청권 가끔 비 또는 눈이 조금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모레 새벽(00~03시)부터 오전(09~12시) 사이 전북과 경상서부내륙에 0.1mm 미만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cm 미만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 강수량(1월 1일 밤~2일 오전)
(수도권) 서울. 인천. 경기, (강원도) 강원내륙. 산지, (충청권) 대전. 세종. 충남, 충북: 1cm 미만/ 1mm 미만
(하늘상태) 오늘(31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내일(1월 1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으나, 동해안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모레(1월 2일)는 전국 대체로 흐리겠으나, 강원동해안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기온)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11~0도, 최고기온 1~9도)보다 조금 높겠으나, 내일(1월 1일) 아침 기온이 동해안과 남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권(경기북부와 강원내륙. 산지를 중심으로 -5도 이하)에 들겠으니, 해돋이 행사 시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1월 1일) 아침최저기온은 -7~4도, 낮최고기온은 4~11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1월 2일) 아침최저기온은 -2~5도, 낮최고기온은 2~12도가 되겠습니다.
(강풍) 강풍특보가 발효된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 일부 전남동부남해안(여수), 경상동해안, 경북북동산지, 제주도에는 오늘(31일) 밤까지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산지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해넘이. 해돋이 전망>
(해넘이) 오늘(31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대부분 지역에서 해넘이를 보기 어렵겠으나, 낮은 구름이 엷어지는 일부 지역에서는 구름 사이로 해넘이를 볼 수 있는 곳이 있겠습니다.
(해돋이) 내일(1월 1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는 대체로 맑거나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면서 구름 사이로 해돋이를 볼 수 있겠으나, 동해안과 제주도는 해상에서 낮은 구름이 유입되어 해돋이를 보기 어렵겠고 일부 지역에서만 구름 사이로 볼 수 있겠습니다.
* 한편, 기압계 변화에 따라 하늘상태가 변동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주요 지점 해넘이(12월 31일)/ 해돋이(1월 1일) 시각 [출처 : 한국천문연구원(astro.kasi.re.kr)]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영상] 국내 10대 뉴스

올 한해 국내 10대 뉴스 정리해 보여드립니다. 외교관계에 많은 기류 변화가 있었습니다. 북한의 위협은 더 고도화 됐습니다. 암울한 사건·사고도 참 많았습니다. 새해엔 희망을 찾을 수 있는 뉴

n.news.naver.com

 

 

"국민 70% 찬성하는 '김건희 특검법'이 악법? 기가막힌다"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힘을 두고 "특검이 악법이라는억지야말로 오만한 선민의식의 발로"라고 비판했다. 임오경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국민의힘이 탄핵과 특검을 악법이라며 거두라고 우기고

n.news.naver.com

 

 

‘8만전자’ 보인다…삼성그룹주 ETF로 ‘뭉칫돈’

2024년 고대역폭메모리(HBM) 수요 증가에 따른 실적 개선 기대감으로 삼성전자 주가가 상승세를 타자 삼성그룹주 펀드도 신바람이 났다. 답보 상태를 보이던 수익률이 반등세를 타면서 투자자들

n.news.naver.com

 

 

원룸 화재로 5살 아들 잃은 아빠…엄청난 충격에 말도 못했다

이사할 집 청소하는 사이 참변…유일한 보호자 역할 울산의 한 원룸 화재로 집에 혼자 있던 5살 아이가 숨진 사고는, 유일한 보호자인 아버지가 곧 이사할 집 청소를 하러 집을 비운 사이에 발생

n.news.naver.com

 

 

곧 울리는 보신각 '제야의 종'...2024년 새해맞이 인파로 북적

한 해의 끝을 알리고 갑진년 새해를 맞이하는 타종행사가 도심 곳곳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종로 보신각에서도 잠시 뒤 자정에 '제야의 종' 타종식이 진행되는데요, 현장에 나가 있는 저희 중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