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11월 22일 수요일입니다. 음력 10월 10일입니다. 오늘은 24 절기 중 20번째 절기인 소설이자, 제4회 김치의 날입니다.

012345678910111213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는 구름 많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9도이고, 최고기온은 19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서울, 충북,  대전, 대구는 한때 나쁨이고, 경기, 인천, 세종, 충남은 나쁨이며,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강원영동과 경북북동부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습니다.
내일까지 동해안과 남부지방, 제주도를 중심으로 낮 기온이 올라 포근하겠으나, 모레는 전국이 춥겠습니다.
내일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한때 비가, 모레는 충청권과 전라권, 제주도를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강원영동과 경북북동부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경상권 동해안도 차차 대기가 건조하겠습니다.
한편, 내일(23일)과 모레(24일) 강원동해안과 강원산지, 경북북동산지를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 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야외 작업 및 활동 시 산불 및 각종 화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오늘(22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내일(23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오전에 맑아지겠으나, 밤에 다시 흐려지겠습니다. 모레(24일)는 전국이 구름 많겠으나, 서울. 경기북부와 강원도, 경상권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기온) 내일(23일) 동해안과 남부지방, 제주도를 중심으로 낮 기온이 15~20도로 오르면서 포근하겠습니다.
한편, 내일(23일) 오후부터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모레(24일)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3~6도, 최고기온 8~15도) 보다 낮겠고, 아침 기온이 내일(최저기온 6~15도)보다 10도 이상 큰 폭으로 낮아져,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한파특보가 발표될 가능성도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또한, 모레(24일) 아침 기온이 영하(중부내륙 -5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고, 낮 기온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도 이하에 머물겠으며, 특히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으니,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o 추위로 인한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등 건강관리에 유의
o 난로와 전기장판 등 난방기 사용 시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
o 농작물의 저온 피해가 없도록 보온에 유의
o 산행 등 야외활동 시 체온 유지 등 건강관리 유의
- 내일(23일) 아침최저기온 6~15도, 낮최고기온은 11~21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4일) 아침최저기온 -6~6도, 낮최고기온은 0~9도가 되겠습니다.
오늘(22일) 늦은 밤(21~24시)에 경기북동부와 강원북부내륙부터 비가 시작되어, 내일(23일) 아침(06~09시)까지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권, 전북에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내일 새벽(00~06시)에 전남서해안, 새벽(00~06시)부터 아침(06~09시) 사이 경북서부내륙과 경남북서내륙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내일(23일) 늦은 오후(15~18시)부터 밤(18~24시) 사이 경기북부. 동부와 강원내륙. 산지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오후(12~18시)부터 밤(18~24시) 사이 서울. 인천. 경기남서부와 충청권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제주도산지에는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23일)
- (수도권) 경기북부. 동부(22일 늦은 밤부터), 서해 5도(22일 오후부터): 5mm 미만
서울. 인천. 경기남서부: 1mm 내외
- (강원도, 22일 늦은 밤부터) 강원내륙. 산지: 5mm 미만
- (충청권) 대전. 세종. 충남, 충북/ (전라권) 전북: 1mm 내외
모레(24일) 새벽(00~06시)부터 오전(06~12시) 사이 충남권과 충북중. 남부, 전라권,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24일)
- (충청권) 대전. 세종. 충남, 충북중. 남부: 5mm 미만
- (전라권) 광주. 전남(남해안 제외), 전북: 5mm 미만
- (경상권) 울릉도. 독도: 5mm 내외
- (제주도) 제주도: 5mm 미만
* 예상 적설(24일)
- (수도권, 23일 밤부터) 서해 5도: 1cm 내외
- (강원도, 23일 늦은 오후부터 저녁) 강원북부내륙. 산지: 1cm 내외
- (충청권) 대전. 세종. 충남북부내륙: 1~3cm, 충북중. 남부: 1cm 내외
- (전라권) 전북동부: 1~3cm, 전북서부, 전남북부내륙: 1cm 내외
- (경상권) 울릉도. 독도: 1~3cm
- (제주도) 제주도산지: 1~3cm
한편, 내일(23일) 밤부터 모레(24일) 사이 비 또는 눈이 오는 지역에서는 내린 비 또는 눈이 얼거나 쌓인 눈으로 인해 빙판길(특히, 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출입구 등)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내일(23일) 새벽부터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 경북북동산지에, 밤부터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 제주도에 바람이 순간풍속 72km/h(20m/s)(산지 90km/h(25m/s)) 내외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산지와 해안에서도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안개) 내일(23일) 이른 새벽(00~03시)부터 아침(09시)까지 일부 내륙을 중심으로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에는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일부 도로에서는 지면에서 안개가 얼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새벽 예배' 후 귀가하다 참변...80대 운전자 신호 위반 질주

새벽 시간 건널목을 건너던 행인 3명이 차량에 치여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횡단 보도 신호가 푸른색이었지만, 사고 차량은 속도를 줄이거나 멈춰 서지 못했습니다. 홍성욱 기자입니다. [

n.news.naver.com

 

 

"나는 무정부 자본주의자" 괴짜 대통령의 등장, 혼돈의 아르헨티나

수개월 전만 해도 대부분 불가능이라고 생각했던 일이 일어났다. 아르헨티나 대통령선거에 나서며 전기톱을 들고 정부 지출을 줄이며 중앙은행을 폐쇄하겠다고 약속했던 '괴짜' 후보, 하비에르

n.news.naver.com

 

 

한동훈 "난 '스타 장관' 아니다…민주당이 나를 띄우는 것"

"한쪽 편 드는 게 아니라 옳은 말"…'총선행보' 해석엔 "박범계가 훨씬 많이 다녀" 이재명 '법카 의혹'·서영교 '보좌진 친인척 채용·월급유용 의혹' 언급하며 반격 차지연 김철선 기자 = 한동훈

n.news.naver.com

 

 

꽈추형, 간호사들에 폭언·폭행 의혹…홍성우 "유명해지니 트러블"

최근 예능 프로그램과 유튜브 등에서 ‘꽈추형’으로 활동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비뇨기과 전문의 홍성우씨가 과거 동료 직원들에게 상습적으로 욕설과 폭행 및 강제추행을 했다는 주장이 나

n.news.naver.com

 

 

정찰무인기, 군사분계선 인근 작전 가능… ‘눈에는 눈’ 맞불 [9·19 합의 효력 정지]

정부 ‘속전속결’ 조치 후방에 한정됐던 활동 범위 확대 정찰 작전·비행 훈련 모두 정상화 주한미군 RC-12X 등도 비행 가능 北, NLL 포사격 등 군사대응 우려 핵실험·ICBM 발사 고강도 도발 땐 국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