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들

2023년 11월 19일 부산 날씨 및 뉴스

by 키리나 2023. 11. 19.
728x90
SMALL

오늘은 11월 9일 일요일입니다. 음력 10월 7일입니다. 오늘은 아동학대예방의 날입니다.

012345678910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5도이고, 최고기온은 17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경북, 대구, 전북은 한때 나쁨이고, 경남, 울산, 부산, 전남, 광주, 제주는 보통이며, 그 외 지역은 나쁨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당분간 아침 기온이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권에 들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매우 크겠습니다.
동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습니다.
(기온) 기온이 차차 오르며 내일(20일)은 평년(최저기온 -3~7도, 최고기온 8~15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모레(21일)는 평년보다 높겠습니다.
한편,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많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내일은 15도 내외, 모레는 15~20도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20일) 아침최저기온 -4~7도, 낮최고기온은 10~17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1일) 아침최저기온 -2~8도, 낮최고기온은 12~20도가 되겠습니다.
(빙판길, 도로 살얼음) 일부 강원산지와 충청내륙, 전라내륙, 경상서부내륙, 제주도산지를 중심으로 눈이 쌓여 있는 가운데, 낮 동안 일부 녹았던 눈이 밤사이 기온이 내려가면서 다시 얼어 매우 도로가 미끄럽겠고, 빙판길(특히, 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출입구 등)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강원동해안과 경북북부동해안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강원산지와 그 밖의 경상권 동해안에도 대기가 건조하겠습니다.
특히, 바람도 강하게 불어 작은 불씨가 큰 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야외 작업 및 활동 시 산불 및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오늘(19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고, 내일(20일)은 전국이 맑겠습니다. 모레(21일)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에 수도권과 강원영서, 제주도는 흐리겠습니다.
(강수) 오늘(19일) 오후(18시)까지 경기북부와 충남권,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에, 저녁(18~21시)까지 강원영서와 전북동부, 경남북서내륙에 0.1mm 미만의 빗방울(전북동부산지 0.1cm 미만의 눈날림)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강풍) 강풍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 경북북부동해안에는 오늘(19일) 밤까지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산지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라서해안, 경북권에서도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안개) 내일(20일) 새벽(00~03시)부터 아침(06~09시)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에는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일부 도로에서는 지면에서 안개가 얼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행안부 "정부 지방행정전산서비스 모두 정상화"

공무원 전용 정부 행정전산망인 '시도 새올행정시스템'이 서비스 중단 사흘 만에 완전 복구됐습니다. 행정안전부 고기동 차관은 오늘(19일) 오후 브리핑을 통해 "정부24를 통해 민원을 발급하는

n.news.naver.com

 

 

격돌하는 ‘이재명-한동훈’...민주-檢, 윤 대통령 지검장 시절 업추비 놓고 대립

윤석열 대통령이 서울중앙지검장 시절 사용했던 업무추진비 내역을 놓고 이재명 대표의 더불어민주당과 윤 대통령의 친정인 검찰이 날카롭게 부딪혔다. 민주당은 19일 윤 대통령이 서울중앙지

n.news.naver.com

 

 

"결국 한국이 이겼다"…1억명 시청 '롤드컵' 역대급 흥행

19일 서울 고척동 고척스카이돔은 ‘2023 리그오브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을 보기 위해 몰려든 인파로 북적였다. 오후 7시 경기를 시작하는데 2시간 전부터 행사장 앞에 긴 줄이 늘어

n.news.naver.com

 

 

40대 남성, 의붓어머니 살해…친부 고향에 암매장

70대 어머니를 살해한 의붓아들이 검거됐습니다. 이 남성은 어머니가 실종된 것처럼 꾸미려고, 시신을 서울에서 아버지 고향인 경북 예천으로 옮겨 암매장 했습니다. 장호림 기자입니다. [기자]

n.news.naver.com

 

 

카타르 총리 “인질 협상 걸림돌 사소해…협상 타결 자신감”

셰이크 무함마드 빈 압둘라흐만 알사니 카타르 총리 겸 외무장관이 19일(현지 시각)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인질 석방 협상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그는 이날 도하에서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