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들

2023년 11월 6일 부산 날씨 및 뉴스

by 키리나 2023. 11. 6.
728x90
SMALL

오늘은 11월 6일 월요일입니다. 음력 9월 23일입니다.

01234567891011121314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흐립니다. 예보는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20도이고, 최고기온은 23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내일과 모레 아침 기온이 오늘보다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더욱 낮아 춥겠습니다.
오늘과 내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매우 강한 바람이 불겠고, 전 해상에서 매우 높은 물결이 일겠습니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내일(7일)과 모레(8일) 기온이 평년(최저 2~11도, 최고 15~20도)보다 2~5도 낮아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습니다.
또한, 아침 기온이 내일은 오늘(6일, 15~21도)보다 10도 내외(경기동부와 강원도 15도 이상)로 큰 폭으로 낮아지겠고, 모레는 내일보다 2~5도가량 더 낮아지겠습니다.
특히, 내일은 경기북동부와 강원내륙. 산지에, 모레는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내려가 얼음이 얼고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급격한 기온변화로 인한 건강관리와 농작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7일) 아침최저기온은 1~12도, 낮최고기온은 7~18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8일) 아침최저기온은 -3~9도, 낮최고기온은 13~19도가 되겠습니다.
(강풍)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강풍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7일) 오전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순간풍속 70~90km/h(20~25m/s)(산지 110km/h(30m/s) 이상) 내외로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강풍 유의 사항) 내일(7일)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강한 바람이 불면서 피해가 예상되니, 다음과 같은 사항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건설현장, 비닐하우스, 현수막, 철탑 등의 시설물 점검 및 관리 철저
- 시설물 파손과 간판, 나뭇가지 등 낙하물에 의한 2차 피해가 우려되니, 보행자 안전 및 교통안전 각별히 유의
- 어린이와 노약자 등은 가급적 외출 또는 야외활동 자제
- 야외 작업자(건설현장, 배달업 등)의 안전사고 각별히 유의
- 낙과 등 농작물 피해 각별히 주의
- 주행 중인 차량이 터널 입. 출구 등에서 돌풍에 강하게 흔들릴 가능성이 있으므로 감속운행 및 안전거리 유지
- 항공과 해상교통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사전에 운항정보 확인
(해상) 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7일)까지 대부분 해상(동해바깥 먼바다 모래(8일) 오전까지)에서 바람이 35~80km/h(10~22m/s)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물결이 2.0~4.0m(서해 먼바다와 동해 먼바다 최대 5.0m 이상)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오늘(6일)은 전국이 구름 많겠습니다. 내일(7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낮부터 맑아지겠습니다. 모레(8일)는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강수) 내일(7일) 새벽(00~06시)까지 중부지방(강원동해안 제외)에, 오늘(6일) 늦은 밤(21~24시)부터 내일 새벽(00~06시) 사이 전북과 경북북부내륙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나,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강원동해안과 전남권 북부, 대구. 경북남부내륙, 경남서부내륙은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오늘 밤(18~24시)에는 강원산지, 내일 새벽(00~06시)에는 경기북부. 동부와 강원내륙. 산지, 충북북부, 경북북동내륙, 경북북동산지에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리는 곳이 있겠고, 경기북동부와 강원내륙. 산지, 경북북동내륙, 경북북동산지에는 눈이 쌓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한편, 서울을 포함한 그 밖의 중부내륙과 남부내륙의 높은 산지에는 고도가 높은 지역에서 기온이 낮아져 미세한 기온 변화에 따라 비와 눈이 섞여 내릴 가능성 있겠으니,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예상 강수량(6일~7일 새벽)
- (수도권) 서울. 인천. 경기, 서해 5도: 5~20mm
- (강원도) 강원내륙. 산지: 5~10mm
- (충청권) 대전. 세종. 충남, 충북: 5mm 내외
- (전라권) 전북: 5mm 미만
- (경상권) 경북북부내륙: 5mm 미만
* 예상 적설(7일 새벽)
- (수도권) 경기북동부: 1cm 내외
- (강원도) 강원내륙. 산지: 1~3cm
- (경북권) 경북북동내륙, 경북북동산지: 1cm 미만
(결빙, 도로 살얼음) 오늘(6일) 밤부터 기온이 떨어지면서 중부내륙과 경북북부내륙을 중심으로 내린 비 또는 눈이 얼어 미끄러운 곳이 있겠고, 터널 입. 출구 등에서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보행자 안전 및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한 달 만에 뒤집힌 '공매도' 갈지자 행보…정책 일관성 어디로

글로벌 IB 무차입공매도 적발에 與 공개 압박에 금지 선회 '불법 공매도' 전력 시장조성자 거래 허용에 개미 한숨 '글로벌 스탠더드' '전면 재개' 외치던 당국 정책 신뢰↓ 금융당국이 내년 상반

n.news.naver.com

 

 

[속보] 도주 사흘째 김길수 붙잡혔다…"의정부 노상서 검거"

특수강도 혐의로 구속된 뒤 병원에서 치료를 받다 탈주한 김길수(36)가 도주 사흘 만에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붙잡혔다. 경기북부경찰청에 따르면 경찰은 6일 오후 9시 24분쯤 의정부 가능동의 한

n.news.naver.com

 

 

애플, 2025년 자체 개발 배터리 상용화 추진

애플이 2025년 상용화를 목표로 차세대 배터리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수년 전부터 개발 소식이 전해지던 애플 배터리가 마침내 본 모습을 드러낼지 주목된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애

n.news.naver.com

 

 

‘리틀 히틀러’라 불리는 하마스 지도자, 이스라엘의 제거 대상 1호는

이스라엘 국방장관 “그의 제거가 전쟁의 주요 목표” …잔인한 소시오패스 22년간 이스라엘 감옥에서 신문ㆍTV 탐닉하며, 완벽한 히브리어 구사 이스라엘 주요 정치가 저서들 다 읽어 “이스라

n.news.naver.com

 

 

딥마인드 CEO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에 관심 많아"

'알파고'로 유명한 딥마인드의 데미스 하사비스 최고경영자(CEO)가 네이버 거대언어모델(LLM) ‘하이퍼클로바X’에 많은 관심을 보인 사실이 공개됐다. 네이버는 이달 1일부터 2일까지 영국 런던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