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영화 샤잠! 은 영화 아쿠아맨(제임스 완, 2018)의 성공으로 믿고 보는 할리우드 영화에 포함이 될 정도로 기대감이 상승된 DC의 영화였습니다.

이미지출처: 다음영화

샤잠 예보 편 보기

 

<샤잠!> [볼까말까] 드립 폭격기 VS 어린이 감성

[볼까말까] 드립 폭격기 VS 어린이 감성

movie.daum.net

 

영화 샤잠! 의 예고편을 보면 주인공 빌리 뱃슨(애셔 에인절)을 선택한 고대 마법사는 파워를 갖고 싶다면 이렇게 외치라고 말합니다.

영화 샤잠!은 소년 빌리 뱃슨이 고대 마법사를 만나 “샤잠!”을 외치면 솔로몬의 지혜, 헤라클레스의 힘, 아틀라스의 체력, 제우스의 권능, 아킬레스의 용기, 머큐리의 스피드를 합친 슈퍼히어로 ‘샤잠’으로 변신하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입니다. '샤잠'은 파워나 능력만큼은 DC의 슈퍼맨 못지않은 유명한 캐릭터입니다.

라이트 아웃(2016), 애나벨: 인형의 주인(2017), 픽처드(2014), 라이츠 아웃(2013)을 연출한 데이비드 F. 샌드버그가 연출을 맡았습니다. 데이비드 F. 샌드버그는 1981년 1월 21일 생으로 스웨덴에서 태어났습니다. 유튜브에 배우인 아내와 초단편 공포영화를 제작하여 올리다가 그중 하나인 '라이트 아웃'이 제임스 완의 눈에 띄어 장편영화로 리메이크하여 제작비를 넘는 수익을 올렸다고 합니다.

마블의 영화 토르 시리즈에서 토르의 동료인 ‘판드랄’ 역을 맡았던 재커리 리바이가 샤잠! 을 외친 후 변신한 어른이 되는 ‘샤잠!’을 연기합니다. 이는 라이언 레이놀즈, 벤 에플렉과 함께 마블과 DC 모두에 출연한 배우가 되었습니다. 재커리 리바이는 1980년 9월 29일생이며, 미국 루이지애나 출신이고, 본명은 재커리 리바이 퓨(Zachary Levi Pugh)입니다. 미국 코믹 첩보 드라마 척(Chuck)에 출연하면서 인지도를 높였으며, 디즈니 애니메이션 라푼젤(2010)에 남자 주인공 유진의 목소리 연기도 하고, OST 'I see the light.'를 여배우 맨디 무어와 같이 불렀을 정도로 노래도 잘합니다.

그동안 DC 영화가 무겁고 어두우며 진지했다면, 샤잠!은 몸은 어른이지만 마음은 소년이어서 남다른 유머와 소동으로 밝고 유쾌한 영화입니다.

영화는 로튼토마토 점수 90점대를 받아서 원더우먼과 더불어 DC 유니버스 영화 중 상당히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으로 북미 지역에서는 전반적으로 호평에 무게가 실렸습니다. 그러나 북미 이외의 지역에서는 호불호가 심각하게 갈리는 모양새를 보였습니다.

호평하는 쪽은 “지금까지 나온 히어로 무비 중 가장 웃긴 영화 중 하나”라든가, “옛날 스필버그 영화를 보듯이 교훈을 주는 훈훈한 가족 영화”라는 평가가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국내 시사회 후기 또한 가족애를 잘 살렸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혹평하는 쪽의 의견은 15세 나이 때의 어린이가 주인공이기 때문에 여타 히어로물과는 달리 태생적 한계가 존재한다는 것에 대한 아쉬움이 있습니다. 물론, 소년의 성장담과 가족애는 충분히 매력적인 소재이지만 상당수 한국 관객들에게는 상대적으로 어필하기 어려워서 흥행 성적이 백만도 못 넘겼습니다. 그러면서도 "생각보다도 저 연령 대상 영화라는 느낌이 강한데, 그렇게 보기에는 또 잔인하고 무서운 장면이 종종 등장해서 도대체 타겟층을 어떻게 잡았는지 모르겠다."라는 여론 역시 있는 편입니다. 저도 영화를 보기 전에는 유치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영화관에서 보지 않고 있다가 IP TV에 나와서 아들과 같이 봤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그냥 무난했습니다. 가족애를 강조하는 히어로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영화를 감상하실 분은 여기까지만 읽으시는 게 좋습니다. 아래는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줄거리는 어린 시절, 놀이공원에서 엄마가 다트로 풍선을 터트려서 받은 선물, 나침반 볼을 가지고 가다가 떨어져서 주으려고 하다가 엄마와 떨어지게 된 빌리 뱃슨(애셔 엔젤)은 가족이 없어 위탁 가정에서 지내게 되지만 매번 엄마를 찾기 위해서 가출하고, 그 과정을 반복하던 중에 양부모 빅터와 로사가 함께하는 위탁 가정으로 오게 됩니다. 그곳에서 슈퍼히어로를 좋아하는 프레디 프리먼(잭 딜런 그레이저), 대학교 진학을 준비하는 메리(그레이스 펄튼), 밝은 성격의 소유자 달라 더들리(페이스 허만), 게임을 좋아하는 유진 최(이안 첸), 내성적인 성격의 페드로 페냐(조반 아만드)를 만나게 되지만 잘 적응을 못합니다.

이미지출처: 다음영화

덩치 큰 아이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던 프레디을 도와주려고 나선 빌리는 도망치는 과정에서 지하철을 타고 가고, 그곳에서 신비한 동굴에 가게 됩니다. 자신을 최후의 위자드(디몬 하운수)라고 말하는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순수하면서도 용기를 가진 자를 찾는다면서 빌리를 선택받은 자라고 말하는 그의 말에 빌리는 당황 해 하지만, 순식간에 그에게 아무런 설명도 없이 지팡이를 잡아라고하고, 마법을 전수합니다. 마법을 전수받고 빨간 슈트와 흰 망토를 두른 20대 외모의 슈퍼히어로로 변신하게 됩니다..

이 상황이 당황스러운 빌리는 히어로에 대해 많이 안다고 생각되는 프레디에게 자신의 상황을 설명하고, 두 사람은 어떠한 능력을 지니고 있는지 실험을 합니다. 그렇게 점차 '샤잠'의 능력을 알아가는 두 사람, 이와 관련된 영상들을 유튜브에 업로드하며 빌리는 '샤잠'의 모습으로 인기를 얻어가기 시작하고, 이후 그의 존재를 알게 된 사바나 박사(마크 스트롱)는 그에게 찾아오게 됩니다. 사바나 박사는 첫 장면에서 위자드의 선택을 받지 못한 소년이며 자기가 왜 선택을 받지 못했냐는  증오심으로 다시 그 동굴에 오고 위자드가 봉인해 놓은 악마들이 위자드의 힘이 약해지면서 시바스 박사의 도움으로 깨어 나와서 시바스의 몸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타데우스 시바스(마크 스트롱)가 샤잠 같은 능력을 가지게 되어 샤잠! 의 능력도 흡수하려고 샤잠! 을 찾게 되는데....

이렇게 적으면 이야기는 길지만 이야기 구조는 정말 단순합니다. 어린 고아 소년이 자기를 잃어버린 어머니를 찾으려고 사고를 치게 되어 새로운 곳으로 입양을 가게 되고, 우연한 기회에 샤잠! 의 능력을 받게 되지만 그것을 오로지 자기만을 위해 사용하고 항상 자기밖에 모르는 그런 소년이 입양된 그곳에서 가족애를 느끼게 되어 가족들과 힘을 합쳐서 악당과 싸워 이기게 되고 한층 성숙해진다는 그런 내용입니다. 

마지막에 2편을 위한 장면도 있습니다. 시바스 박사가 갇혀 있는 감옥에 애벌레가 나타나 말을 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저의 감상평은

아이들과 같이 보면 좋은 가족 히어로 영화인 것 같습니다. 가족애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합니다.

여기까지 입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