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7월 12일 수요일입니다. 음력 5월 25일입니다. 오늘은 제12회 정보보호의 날입니다.

012345678910111213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구름 조금 있습니다. 예보는 흐림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24도이고, 최고기온은 28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내일과 모레 전국 대부분 지역에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서해안과 남해안에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13일) 새벽(03~06시)에 충청권과 전라권부터 비가 시작되어, 내일 오전(06~12시)에는 그 밖의 전국으로 비가 확대되겠고, 모레(14일)도 전국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중부지방은 내일(13일) 오후부터, 남부지방은 모레(14일)부터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80mm의 매우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13일) 오후부터 저기압과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매우 많은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겠고, 좁은 지역에 매우 강한 비가 내리면서 지역에 따라 강수 강도와 강수량의 차이가 크겠으니, 최신의 기상정보와 레이더 영상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 예상 강수량(13~14일)
- 전국: 50~150mm(많은 곳 수도권 250mm 이상, 강원내륙. 산지, 충청북부 200mm 이상)
- 제주도: 5~40mm
(강하고 많은 비)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면서 피해가 우려되니, 다음과 같은 사항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계곡이나 하천의 상류에 내리는 비로 인해 하류에서 갑자기 물이 불어날 수 있으니, 야영 자제
- 하천변 산책로 또는 지하차도 등 이용 시 고립될 수 있으며, 저지대 침수와 하천 범람, 급류에 각별히 유의
- 농경지 침수와 농수로 범람, 급류에 유의
- 하수도와 우수관, 배수구 등에서 물이 역류할 가능성에 대비
- 저수지 붕괴 및 하천 제방 유실에 따른 침수 유의
- 침수지역 감전사고와 자동차 시동 꺼짐에 유의
- 돌풍과 천둥. 번개로 인한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
- 가시거리가 급격히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 있겠으니, 교통안전 유의
- 경기북부와 강원북부 인근 강 유역(임진강, 한탄강 등)과 하천에는 수위가 높아지고 유속이 빨라질 가능성이 있으니 안전사고에 유의
한편, 최근 강하고 많은 비가 자주 내려 지반이 약해진 상태에서, 적은 비가 내리는 지역에도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공사장, 비탈면, 옹벽, 축대 붕괴와 토사 유출 유의
- 산사태 및 낙석 유의
(돌풍 유의) 강한 비가 내리는 지역과 그 주변 지역에는 순간풍속 55~70km/h(15~20m/s) 내외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겠으니,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건설현장, 비닐하우스, 현수막 등의 시설물 점검 및 관리 철저
- 시설물 파손과 간판, 나뭇가지 등 낙하물에 의한 2차 피해가 우려되니, 보행자안전 및 교통안전 각별히 유의
(하늘상태) 모레(14일)까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기온) 제주도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습도가 높아 내일(13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최고체감온도가 31도 이상으로 무덥겠으니, 폭염영향예보(11시 30분 발표)를 참고하여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13일) 아침최저기온은 22~25도, 낮최고기온은 26~30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14일) 아침최저기온은 23~25도, 낮최고기온은 26~31도가 되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지긋한 장마' 내일부터 수도권·강원·충청북부 시간당 최대 80㎜ '물폭탄'

체계적으로 잘 발달한 정체전선으로 13일 오후부터 수도권·강원·충청북부에 시간당 30~80㎜의 물폭탄이 쏟아지는 등 20일까지 장마가 이어지겠다. 12일 오전 11시 현재는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그

n.news.naver.com

 

현영, 600억대 맘카페 사기 연루?…"피해자인데" 결백 호소

방송인 현영이 600억원대 맘카페 사기 사건에 연루됐다는 의혹과 관련해 소속사 측이 결백을 호소했다. 12일 현영의 소속사 노아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입장을 내고 "현영이 어떠한 이유에서든

n.news.naver.com

 

조주완 LG전자 출사표 “바꿀 수 없는 것도 바꾼다”…2030년 ‘매출 100조’ 도전  [DD인더스]

“‘가전은 역시 LG’로 대표되는 과거의 성공에 머무르지 않겠다.”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 사장은 12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이렇게 말했다. 이날 조

n.news.naver.com

 

국회에 울려 퍼진 어린이들의 외침 "'노키즈존' 차별당하니 기분 나빠요"

'노키즈존 넘어 아동친화사회로' 토론회 개최 국회 등원한 초등학생 이지예·이정후 아동 활동가 "'노중2존' '노시니어존'…어른이 돼도 못 들어가나요?" "아이만? 시끄럽게 떠들고 싶은 어른들이

n.news.naver.com

 

윤 대통령, 오염수에 "국민 건강 최우선"…기시다 총리 "한국인에 악영향 안 줄 것"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차 리투아니아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한일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한일정상회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