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6월 9일 금요일입니다. 음력 4월 21일입니다.

0123456789101112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8도이고, 최고기온은 26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내일부터 모레 사이 비나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일부 지역에서는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강수)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내일(10일) 새벽(03~06시)부터 수도권에, 오전(06~12시)부터 강원영서, 충남권에, 오후(12~18시)부터 강원영동과 충북, 전북, 경북내륙, 경남북서내륙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모레(11일)는 새벽(00~06시)부터 아침(06~09시) 사이 중부지방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기압골에 의한 예상 강수량(10일~11일 아침)
- 수도권, 충청권: 10~60mm(많은 곳 수도권 70mm 이상)
- 강원도, 전북, 경북내륙, (9일 밤부터) 서해 5도: 5~40mm
- 경남북서내륙: 5~20mm
(소나기) 모레(11일) 오후(12~18시)부터 밤(18~24시) 사이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11일 오후~밤)
- 전국 내륙: 5~60mm
(강한 비 또는 소나기 유의) 모레(11일)까지 비 또는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시간당 30mm 이상으로 짧은 시간에 강한 비가 내리면서 계곡 또는 하천에 갑자기 물이 불어날 수 있으니, 계곡과 하천변 야영 및 출입을 자제하거나 주의하고, 하상주차장 이용 시 차량 침수 가능성이 있으니, 사전에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또한, 강한 비가 내리는 동안 가시거리가 매우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럽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소강상태 많겠음) 한편, 이번 비와 소나기는 좁은 지역에서 강하게 내려 지역에 따라 강수 강도와 강수량의 차이가 크고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으니, 실시간 레이더 영상과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돌풍 유의) 모레(11일)까지 비나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강한 비가 내리는 지역 주변으로 순간풍속 70km/h(20m/s) 내외의 강한 돌풍이 부는 곳이 있겠으니, 건설현장과 비닐하우스 등의 시설물 파손과 간판 등 낙하물에 의한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행자 안전과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천둥. 번개 유의) 당분간 대기가 매우 불안정하여 비나 소나기가 내리는 동안 잦은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천둥이 들리거나 굵은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하는 경우 빠르게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는 등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바랍니다.
(우박) 내일(10일)과 모레(11일) 비나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우박이 떨어지는 곳이 많겠으니, 시설물관리와 안전사고, 과수 낙과를 비롯한 농작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오늘(9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중부지방은 밤에 차차 구름 많아지겠습니다. 내일(10일)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 많겠으며, 제주도는 대체로 맑다가 밤에 흐려지겠습니다. 모레(11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기온) 당분간 기온은 오늘(9일, 최저기온 14~20도, 최고기온 21~31도)과 비슷하겠습니다. 특히, 내일(10일)은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내외로 올라 덥겠으니, 야외 활동 시 건강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10일) 아침최저기온은 15~20도, 낮최고기온은 24~31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11일) 아침최저기온은 16~21도, 낮최고기온은 22~29도가 되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野, 이동관에 '현실판 연진이' 맹폭…與 "청문회서 논의하자"(종합2보)

아들 학폭논란에 민주 "감싸면 국민 저항 직면", 정의 "제2의 정순신" 與, 이동관 해명 부각하며 '엄호 모드'…'비주류' 일각선 우려 목소리 류미나 설승은 정수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n.news.naver.com

 

자유로 뛰어든 치매노인 뺑소니 참극…마네킹 아니었다

서울과 경기도 파주를 잇는 고속화도로인 자유로를 무단횡단하던 80대 남성이 차량 여러 대에 치여 숨진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숨진 노인은 치매를 앓아왔는데, 사고 당일 경기도 고양시 화

n.news.naver.com

 

‘푸바오’와 ‘세로’의 집, 동물원의 딜레마 [금요시사회]

충북 청주동물원 산자락에는 작은 추모 공간이 있습니다. 수달 ‘달순’ 표범 ‘표돌이’ 삵 ‘꼬꼬’ 등 동물원에서 일생을 살다 간 동물들의 위패가 걸린 곳입니다. 추모 공간 안내문에는 “

n.news.naver.com

 

"의사를 못 구해요" 소아과 이어 어린이병원까지 '경고등'

동네 소아과에 이어서 어린이 전문 병원들도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그동안 저녁시간과 휴일에도 문을 열면서, 동네 소아과와 대형 병원 사이의 허리 역할을 해 왔었는데요. 소아과 의사들이 빠

n.news.naver.com

 

애플 '비전프로' 핵심부품 탑재

애플이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를 공개하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이폰으로 전 세계 스마트폰 열풍을 일으킨 애플이 9년 만에 내놓는 새로운 디바이스기 때문이다. 애플은 신제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