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5월 29일 월요일입니다. 음력 4월 10일입니다. 오늘은 석가탄신일 대체공휴일입니다.

012345678910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흐리고 비가 오고 있습니다. 예보는 흐림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20도이고, 최고기온은 22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정제전선) 정체전선이 남하하면서 경기남부는 오늘(29일) 오전(12시)까지, 강원남부와 충청북부는 오늘 낮(12~15시)까지, 그 밖의 충청권은 오늘 오후(15~18시)까지, 전북과 경북권은 오늘 밤(18~24시)까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전남권과 경남권은 내일(30일) 아침(06~09시)까지, 제주도는 오늘 밤(18~24시)부터 모레(31일) 아침(06~09시)까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한편, 서울. 인천과 강원중부에는 오늘 오전(12시)까지, 제주도는 오늘 오후(12~18시)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고, 특히, 아래 시간대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mm 내외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 및 시설물 관리,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전북, 경북권: 오늘(29일) 낮까지
- 전남권, 경남권: 오늘(29일) 밤까지
- 제주도: 내일(30일) 새벽~낮
(소나기) 오늘(29일) 늦은 오후(15~18시)부터 저녁(18~21시) 사이에는 대기불안정으로 서울. 경기내륙과 강원내륙에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하늘상태) 오늘(29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으나, 수도권과 강원도는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기온) 오늘(29일) 낮 기온 19~30도로 중부지방은 어제(28일, 17~27도) 보다 높겠고, 남부지방은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특히, 수도권과 강원영서를 중심으로 30도 내외로 올라 덥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1분기 20개 기업 인건비 26조…속도 조절에도 부담 늘었다[인건비의 역습①]

코로나19 사태 이후 한국 기업들은 뜻밖의 호황을 경험했다. 반도체·자동차·바이오·인터넷·게임·2차전지·엔터테인먼트 등 주요 산업이 한꺼번에 살아난 영향이었다. 호황은 두 가지 변수와

n.news.naver.com

 

“주문하신 아메리카노 ‘가져다’ 드립니다~”...서빙 로봇 도입한 할리스

할리스 공덕점, 시범 운영 진행 커피 전문점 브랜드 할리스가 매장 내 서빙 로봇을 시범 도입해 운영한다. 최신 기술을 선도적으로 적용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서빙

n.news.naver.com

 

[뉴스초점] 여야, 강대강 '입법 대치'…전운도는 6월 임시국회

김기현 대표와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일대일로 만나 국정 현안에 대해 정책토론을 하기로 했지만, 6월 임시국회에서 여야 대치는 계속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두 분과 정치권 소식 짚어보겠습니

n.news.naver.com

 

민주당, 또 `체포안 딜레마`…김남국 파문에 가결 움직임도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 관련 윤관석·이성만 무소속 의원의 체포동의안을 두고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고심에 빠졌다. 민주당 내부에서는 앞서 이재명 대표 등 사례와 다르게 체포동의안 가결

n.news.naver.com

 

진로 확 꺾어 북상하는 태풍 '마와르'..한반도 접근할까?

수십 년 만에 찾아온 강한 태풍으로 기록되며 괌에 막대한 피해를 남긴 제2호 태풍 마와르가 북상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한반도 상륙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괌을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