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이 미밴드2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살이 쪄서 같이 걷기 운동을 합니다.

그런데 내가 몇바퀴를 걸었는지를 모를 때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미밴드2가 좋은 것이 휴대폰에 운동 시작을 누르면 걸은 거리, 걸어온 궤적, 소비한 칼로리 등이 나와서 편했습니다. 그래서 하나 더 구매해서 내가 써볼까 생각도 되고, 요즘 미밴드3가 저렴해져서 운동을 열심히 하려고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드디어 미밴드3가 왔습니다. 샤오미 국내 공식 총판인 여우미에서 배송한 것인데 4일이 걸렸습니다.

1. 미밴드3 외형

박스를 뜯어서 보니 포장이 간단했습니다. 테이프를 칼로 자르고 박스를 오픈했습니다. 박스를 오픈하니 노란색 두 개의 상자가 있는 것이 나왔습니다. 그곳에 미밴드3도 같이 있었습니다.

미밴드3 본체와 노란색 박스를 분리한 모습입니다.

노란색 박스 큰 쪽에는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작은 쪽에는 충전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설명서와 충전 케이블을 뺀 모습입니다.

미밴드3의 다양한 모습입니다.

미밴드2

 

미밴드2와 비교하면 액정이 더 커졌습니다. 스트랩에서 제거하여 본체만 찍은 모습입니다. 미밴드2하고 다른 것이 중간에 홈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제 미밴드3의 외형을 봤습니다. 디스플레이는 더 커졌고 시인성도 좋아졌습니다.

 

2. 미밴드3 한글화 쉬워졌을까??

제가 제일 궁금한 것이 바로 한글화였습니다. 영어는 그래도 괜찮은데 중국어면 알아보기 더 힘듭니다. 예전에는 한글 폰트를 넣고 해서 한글화 하여 한글화가 복잡했는데, 지금 한글화를 하는 방법이 쉬워졌다고 합니다.

바로 한글화를 진행과정을 적어보겠습니다. 처음 미밴드3가 왔을 때는 영어로 되어있었습니다. 내수 버전이 아니고 글로벌 버전이었습니다.(위에 찍은 사진은 한글화 되고 찍은 사진입니다.)

Mi Fit라는 앱을 자신의 스마트폰에 설치를 해야 합니다. 계정을 생성하고 이전에 설치를 해서 잘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 둘째 아이의 미밴드2를 연결하려고 제 스마트폰에 설치가 되어있었습니다. 제 Mi Fit 버전은 4.0.0이고 알고리즘 1.1.14입니다. 설치가 되면 기기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따로 버튼이 없고 오른쪽 상단에 +를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앱에서 미밴드3를 찾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면서 미밴드3를 검색을 하고 찾으면 미밴드3를 활성화할 것인지 여부를 묻습니다. 미밴드3를 활성화하면 미밴드2의 데이터를 더 이상 받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활성화를 시키면

위와 같이 저절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합니다. 기다렸다가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다되면 꺼졌다가 다시 켜지면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제 펌웨어 버전은 V2.3.0.28입니다.

위와 같이 리소스 업데이트까지 끝이 나면 미밴드3가 한글화가 됩니다. Mi Fit와 연결이 되면 저절로 한글화 됩니다. 

 

3. 미밴드2와 비교

샤오미 미밴드2와 미밴드3 비교

미밴드2와 미밴드3 본체 앞, 뒤 크기 비교 화면입니다.

미밴드2와 미밴드3 충전 케이블 비교 화면입니다.

미밴드2와 미밴드3 스트랩 비교 화면입니다. 역시 액정의 차이가 나서 미밴드2가 작습니다.

시인성 비교화면입니다. 미밴드2는 둘째 아이가 사용 중이라서 흠집이 많이 나서 시인성이 더 안 좋습니다. 액정보호필름을 붙이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미밴드3에 대한 제 생각을 정리하면

 

여기까지 미밴드2와 간단한 비교까지 한 미밴드3의 개봉기였습니다.

보너스로 오늘 먹을 마카롱입니다. 모양도 이쁘고 맛도 좋습니다.

행복하세요.

 

 

다른 제품의 리뷰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1. 글쓰는 엔지니어 2019.05.20 04:02 신고

    저도 써보니 괜찮더라구요 ㅎㅎㅎㅎㅎ 잘 보구가요!!

  2. Patrick30 2019.05.20 10:58 신고

    잘 보고 갑니다 ^^

  3. 로안씨 2019.09.08 14:41 신고

    미밴드 4가 나왔는데 미밴드는 디자인은 거서 거기지이지만
    거기에 대한 기능과 LED화면이 많이 발전을 하는 것 같습니다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