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2월 28일 화요일입니다. 음력 2월 9일입니다. 오늘은 2.28 민주운동 기념일입니다.

01234567891011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는 구름 많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6도이고, 최고기온은 15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새벽부터 낮 사이 경기동부와 강원영서에는 비 또는 눈이,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28일) 밤(21시)부터 내일(3월 1일) 오전(10시) 사이 인천. 경기서부와 충남권, 전북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와 교량(서해대교, 인천대교, 영종대교 등)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짙은 안개로 인해 항공기 또는 선박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서울. 경기내륙과 강원영서남부, 강원영동, 충청권 내륙, 전북북부내륙, 일부 전남권, 경상권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건조하겠습니다.
특히, 바람도 강하게 불어 작은 불씨가 큰 불로 번질 수 있으니, 산불을 비롯한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내일(3월 1일) 새벽부터 낮 사이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으나, 내리는 양이 적어 건조특보가 유지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오늘(28일)은 전국이 차차 흐려지겠고, 내일(3월 1일)은 전국이 흐리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모레(3월 2일)는 전국이 맑겠습니다.
(강수) 내일(3월 1일) 새벽(00~06시)부터 오전(09~12시) 사이에 경기동부와 강원영서에는 비 또는 눈이 조금 내리는 곳이 있겠고, 서울. 인천. 경기서부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내일(3월 1일) 새벽(00~06시)부터 낮(12~15시) 사이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충청권과 남부지방(남해안 제외)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
- (3월 2일) 울릉도. 독도: 1~5cm
- (3월 1일) 강원영서: 1cm 미만
* 예상 강수량(3월 1일)
- 제주도, (3월 1~2일) 울릉도. 독도: 5~10mm
- 경기동부, 강원영서, 남해안: 1mm 내외
- 서울. 인천. 경기서부, 충청권, 남부지방(남해안 제외): 0.1mm 미만 빗방울
내일(3월 1일) 낮까지 따뜻한 남서풍이 불면서 기온이 평년(최저기온 -5~4도, 최고기온 7~12도)보다 조금 높겠으나, 내일 저녁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모레(3월 2일)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낮겠습니다.
특히, 모레(3월 2일) 아침 기온은 내일보다 5~8도가량 낮아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더욱 낮아 춥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3월 1일) 아침최저기온은 1~8도, 낮최고기온은 8~14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3월 2일) 아침최저기온은 -7~2도, 낮최고기온은 5~10도가 되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이탈표 색출' 개딸 단속 나선 이재명 "당 단합에 도움 안돼…민주당 사랑한다면 중단해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8일 자신의 체포동의안에 찬성표를 던진 '이탈표'에 대한 색출 작업에 나선 강성 지지자들을 향해 "개인의 표결 결과를 예단해 명단을 만들어 공격하는 등의 행위

n.news.naver.com

 

검찰, 탈북어민 '강제북송' 노영민·정의용·서훈·김연철 기소

탈북 어민 '강제 북송' 사건을 수사한 검찰이 노영민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정의용 전 국가안보실장, 서훈 전 국가정보원장, 김연철 전 통일부 장관 등을 재판에 넘겼다. 2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n.news.naver.com

 

‘삼일절’ 나들이 떠나볼까?…낮 최고 ‘14도’

수요일이자 3·1절인 내달 1일 오전 전국 곳곳에 비 소식이 예보된 가운데 낮 기온은 평년보다 높아 포근한 날씨가 예상된다. 오전에는 전국이 흐리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28일 기상청에

n.news.naver.com

 

"신은 멀고 미국은 가까워"… 베네수엘라 대사의 한탄 [김태욱의 세계人터뷰]

아르뚜로 힐 삔또 주한 베네수엘라 대리대사 단독 인터뷰… "미국, 더 이상 유일 패권국 아냐" 에너지 위기에 직면한 미국이 주목하는 국가가 있다. 바로 베네수엘라다. 미국이 베네수엘라를 주

n.news.naver.com

 

검증 실패했고, 책임 실종됐다…정순신 사태 ‘감싸기’ 급급

정순신 변호사가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에 임명된 지 하루 만에 아들 학교폭력 전력으로 낙마하면서, 윤석열 정부의 고위공직자 검증 시스템이 또다시 도마에 오르고 있다. 하지만 정 변호사를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2·28 민주운동은 1960년 자유당 정권이 학생들의 야당 유세장 참석을 막기 위해 대구 시내 8개 공립학교를 대상으로 내린 일요일 등교 지시를 내리자 대구지역 고등학생들이 항거하며 일으킨 자발적이고 민주적인 학생 저항운동입니다. 당시, 대구지역 언론이 2·28 민주운동을 크게 보도하면서 전국적으로 학생시위가 퍼져나가는 계기가 되었고, 3·15 의거, 4·19 혁명의 도화선이 되어 학생들이 주도한 대한민국 민주화 운동의 효시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