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이미지출처: 네이버

오늘 뉴스 토픽입니다.

1위는 오늘 어버이날입니다. 오늘은 어버이날입니다. 못했던 효도를 이 하루라도 해야겠습니다.

 

어버이날 건강 챙기세요…60대 치아·70대 치매

오늘 어버이날, 무엇보다 소중한 것은 부모님의 건강일텐데요. 그런데 빅데이터로 분석해 보니, 연령대에 따라 챙기고 점검해봐야 할 질병도 달랐습니다. 연령대별 주요 질병, 남재현 기자가 알려드립니다. 지난해 병원에 갔던 50대 이상 환자들의 건...

imnews.imbc.com

2위는 갤럭시 폴드입니다. 갤럭시 폴드 출시가 또 연기되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폴드 출시일 아직 미정” 재차 연기

미국 사전예약 고객들에게 이메일

www.hani.co.kr

3위는 이스탄불 재선거입니다. 이스탄불 시장선거에서 야당의 후보가 당선되었는데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불공정 선거라고 재 선거를 주장했는데 결국 다시 재선거를 하게 되었고 국제사회에서는 터키 민주주의에 심각한 우려를 낳았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스탄불 재선거'에 에르도안 득의만면…EU, 우려 목소리 | 연합뉴스

'이스탄불 재선거'에 에르도안 득의만면…EU, 우려 목소리, 하채림기자, 국제뉴스 (송고시간 2019-05-08 00:07)

www.yna.co.kr

4위는 합참차장 최현국입니다. 정부는 7일 2019년 전반기 장성급 장교 인사를 단행했다.

 

합참차장 최현국·육군참모차장 김승겸

국방부 “특정 분야에 편중되지 않은 능력 위주 균형 인사” 육군준장 12명·해병 준장 1명·공군준장 2명은 소장 진급   최현국(중장) 공군사관학교장이 합동참모본부(합참) 차장에 임명됐다. 육군참모차장에는 김승겸(중장) 육군3군단장이, 공군참모차장에는 김준식(중장·진) 공군본부 감찰실장이 각각 임명됐다. 정부는 7일 이 같은 내용이 포함된 2019년 전반기 장성급 장교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중장·소장의 진급 선발과 중장 이하 장성급 주요 직위에

kookbang.dema.mil.kr

5위는 백악관 한미 정상입니다. 백악관은 7일(현지시간)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전화통화를 통해 북한의 발사체 발사 이후 최근 진행 상황과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백악관 "한미 정상, 北 최근상황 및 FFVD 달성방안 논의"(종합) | 연합뉴스

백악관 "한미 정상, 北 최근상황 및 FFVD 달성방안 논의"(종합), 강영두기자, 북한뉴스 (송고시간 2019-05-08 02:15)

www.yna.co.kr

6위는 고양 창릉 부천 대장입니다. 정부가 고양시 창릉동, 부천시 대장동을 3기 신도시 3차 지구로 발표했다. 이 지구를 포함한 택지 22곳에 공급되는 전체 주택 규모는 모두 11만 가구입니다.

 

고양 창릉, 부천 대장 3기 신도시 3차지구로 선정(종합)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왼쪽에서 두번째)이 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수도권 주택 30만가구 공급방안' 브리핑에서 3기 신도시 3차지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국토교통부 제공 정부가 고양시 창릉동, 부천시 대..

www.fnnews.com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어버이날: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어른과 노인을 공경하는 전통적 미덕을 기리며, 산업화·도시화·핵가족화로 퇴조해가는 어른 봉양과 경로사상을 확산하는 계기로 삼기 위함이다. 1956년부터 5월 8일을 ‘어머니날’로 지정하여 경로효친의 행사를 실시하였다. 1973년 3월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에 의해 어머니만이 아니라 아버지를 포함하여 어른, 노인들을 공경하는 전통적 미덕을 기리는 ‘어버이 날’로 확대·제정하였다. [참고: 국가기록원]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