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5월 18일 수요일입니다. 음력 4월 18일입니다. 오늘은 제42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19도입니다. 체감온도는 19.3도입니다. 자외선은 매우 높음이고, 오존은 보통입니다.

01234567891011121314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6도이고, 최고기온은 25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건조)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 영동과 충청권 내륙, 전라권, 경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며, 그 밖의 내륙도 건조한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바람도 강하게 불겠으니,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안개) 오늘(18일) 밤(21시)부터 내일(19일) 아침(09시) 사이 오늘 내린 비로 인해 지표면 부근이 습한 가운데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경기 북서 내륙과 강원중. 북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며, 그 밖의 수도권과 강원내륙에서는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계곡 주변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오늘(18일)부터 모레(20일)까지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기온) 당분간 아침 기온은 평년(10~15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낮 기온은 평년(21~26도) 보다 높겠습니다.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19일) 아침 최저기온은 10~18도, 낮 최고기온은 22~30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0일) 아침 최저기온은 11~19도, 낮 최고기온은 22~29도가 되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안철수 “대장동 연루자, 여야 똑같이 책임 물어야”…이재명 “민주, 처절히 반성”

安 “尹정부 탄생은 文정부 내로남불 때문” 이재명 ‘계양을 테크노밸리’ 공약에 “민간 발목 잡는 20세기식 사고방식” 혹평 이재명 “민주당에 매든 이유 알아, 각성중” 경기 성남 분당갑

n.news.naver.com

 

[뉴스+] 김용락 후보 "대구도 호남도···한쪽 세력 독주로 지역 무너져"

6월 1일 지방선거 때 대구에서는 국회의원 선거도 하는 곳이 있습니다.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대구시장에 출마하기 위해 사퇴한 자리에 보궐선거를 치르는 건데요, 바로 수성구 을 지역입니다

n.news.naver.com

 

尹-바이든, 평택 삼성반도체 공장 방문...이재용 안내

윤석열 대통령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함께 경기 평택시 소재 삼성반도체 공장을 방문한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안내한다. 김태효 안보실 1차장은 18일 한·미 정상회담 관련 브리핑에

n.news.naver.com

 

美 인종혐오 총기난사로 재확인된 '백인 우월주의' 폭력성

바이든 "백인 우월주의는 독" 연설에 주민들 "말보다 행동 보이라" 사실상의 흑백 분리가 인종혐오 동기로 미국 10명을 사망케 한 뉴욕주 버팔로 총기난사 용의자가 범행 장소를 정하는 계기가

n.news.naver.com

 

칸에 등장한 ‘우크라 채플린’...“독재자 죽고 자유는 영원”

영상 통해 영화계 지지 호소 채플린 대사 인용 푸틴 저격 “빼앗은 권력 시민에 돌아와” 러, 우크라 투항軍 심문계획 제철소 포로교환 계획 난항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7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 5.18 민주화운동 기념일: 1980년 5월 18일을 전후하여 광주(光州)와 전남(全南) 일원에서 신군부의 집권 음모를 규탄하고 민주주의의 실현을 요구하며 전개한 민중항쟁을 국가 차원에서 기념하는 날. 5·18 민주화운동이 발생한 다음 해인 1981년 5월 18일 피해자 집단, 학생, 재야운동 세력이 망월묘역에서 추모행사를 거행한 것이 발단이었다. 국가는 이 추모행사가 재발하지 못하도록 탄압을 가했으나, 5월 계승운동의 일환으로 꾸준하게 실행되어 마침내 1997년 5월 법정기념일로 제정되었다. [네이버 지식백과] 5·18 민주화운동 기념일 [五一八民主化運動記念日] (한국 세시풍속 사전)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