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5월 17일 화요일입니다. 음력 4월 17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17도입니다. 체감온도는 17.7도입니다. 자외선은 매우 높음이고, 오존은 보통입니다.

01234567891011121314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구름 조금 있습니다. 예보는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5도이고, 최고기온은 24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은 한때 나쁨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건조)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 영동과 충청권 내륙, 전라권, 경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며, 그 밖의 내륙도 건조한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바람도 강하게 불겠으니,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소나기) 대기 상층(고도 5km 부근)으로 찬 공기(-20도 내외)가 위치하고, 낮 동안 햇볕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대기가 매우 불안정해져 경기 북동부는 내일(18일) 오전(09~12시)부터 낮(12~15시) 사이에, 강원 영서와 충북 북부, 전북 동부, 경북 내륙에는 내일 오후(12~18시)에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수도권과 충남 북부에는 오전(09~12시)부터 낮(12~15시) 사이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내일(18일)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고, 일부 지역에서는 우박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18일)
- 경기 북동부, 강원 영서, 충북 북부, 전북 동부, 경북 내륙: 5~20mm
- 그 밖의 수도권, 충남 북부: 0.1mm 미만 빗방울
(저녁 기상 전망)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경기동부와 강원 영서, 충북, 전북 동부, 경상 내륙에는 가끔 구름 많고 저녁(18~21시)까지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며,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17일)
- 경기동부, 강원 영서, 충북, 전북 동부, 경상 내륙: 5mm 미만
(하늘상태) 오늘(17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경기동부와 강원 영서, 충북, 전북 동부, 경상 내륙은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내일(18일)과 모레(19일)는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기온) 당분간 아침 기온은 평년(10~15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낮 기온은 평년(21~26도) 보다 높겠습니다.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18일) 아침 최저기온은 10~19도, 낮 최고기온은 22~30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19일) 아침 최저기온은 10~19도, 낮 최고기온은 22~30도가 되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법 국토위 법안소위 통과

세종시에 대통령 집무실을 설치하도록 한 행복도시법 일부개정안이 17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법안소위를 통과했습니다. 국토위 법안심사소위는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를 골자로 하는 ‘신행

n.news.naver.com

 

거리두기 풀리자 난장판된 거리…담배꽁초·쓰레기에 토사물까지

강남·이태원 등 곳곳 ‘몸살’ “길에 있는 쓰레기를 볼 때마다 짜증이 솟구치죠.” 16일 자정 서울 중구 무교동 음식문화의거리 인근 음식점에서 회식, 모임을 마친 사람들이 지나간 길거리에

n.news.naver.com

 

내년 최저임금, 물가가 변수…차등적용 노사 ‘충돌’

내년 최저임금을 논의하는 최저임금위원회 2차 전원회의(17일)가 열리고 있습니다. 최저임금을 업종별로 차등 적용할지 여부를 두고 격론이 예상되는데요. 특히 올해는 최근까지보다 훨씬 강력

n.news.naver.com

 

송가인 눈물 호소 통했다...교육부 국악 교육 안 바꾼다

"제가 트로트 가수를 하기 전에 우리 국악, 판소리 전공을 15년 넘게 했다. 조금이라도 인기가 있을 때 할 말은 해야 한다고 생각해 이 자리까지 오게 됐다. 우리 학생들이 보고 자라야 하는 것이

n.news.naver.com

 

尹대통령, '한동훈 임명' 강행...한덕수 인준 '시계제로'

"여성가족부 폐지 동의" 김현숙도 임명 윤석열 대통령이 17일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에 대한 임명을 강행했다. 첫 국회 시정연설에서 협치를 강조한 지 하루 만에 내각 구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