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5월 20일 금요일입니다. 음력 4월 20일입니다. 오늘은 세계인의 날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19도입니다. 체감온도는 21도입니다. 자외선은 높음이고, 오존은 보통입니다.

01234567891011121314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하루 종일 흐립니다. 예보는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7도이고, 최고기온은 23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안개) 내일(21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 서해안과 충남권 내륙, 전북 내륙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내륙에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서해안에 인접한 교량(서해대교, 영종대교, 인천대교 등)과 도로, 강이나 호수 근처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공항에서는 짙은 안개로 인해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또한, 다시 내일(21일) 밤부터 모레(22일) 오전 사이 서해안에는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저녁 기상 전망) 수도권과 강원 영동, 충청권, 경북 북부는 대체로 맑겠고, 전라권과 경북권 남부, 경남권, 제주도는 구름 많겠습니다. 저녁(18~21시)까지 전라권 내륙에는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고, 경기 내륙과 강원 영서는 구름 많고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오늘(20일) 늦은 밤(21~24시)부터 내일(21일) 이른 새벽(00~03시) 사이 인천. 경기 서해안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하늘상태) 내일(21일)과 모레(22일)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강수) 낮 동안 햇볕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대기가 불안정해져 내일(21일) 오후(12~18시) 강원 남부 산지와 전라 동부, 경북권(북부. 서부내륙 제외), 경남권에, 모레(22일) 오후(12~18시) 강원 남부 산지와 경북 북동 산지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내일과 모레 소나기가 내리는 곳에서는 강한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내일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 농작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
- (20일 저녁까지) 전라권 내륙: 5mm 미만
- (21일 오후) 강원 남부 산지, 전라 동부, 경북권(북부. 서부내륙 제외), 경남권: 5~20mm
- (22일 오후) 강원 남부 산지, 경북 북동 산지: 5mm 내외
* 예상 강수량
- (20일 저녁까지) 경기 내륙, 강원 영서, (20일 늦은 밤~21일 이른 새벽) 인천. 경기 서해안: 0.1mm 미만 빗방울
(기온) 당분간 기온은 평년(아침 기온 10~15도, 낮 기온 22~27도) 보다 높겠고, 특히, 경상권 내륙을 중심으로는 30도 이상으로 올라 덥겠습니다. 한편,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21일) 아침 최저기온은 12~18도, 낮 최고기온은 21~30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2일) 아침 최저기온은 12~20도, 낮 최고기온은 22~32도가 되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인준 문턱 넘은 한덕수 “협치는 선택 아닌 필수”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가 20일 국회에서 인준안이 통과된 뒤 “책임 총리로서 위로는 대통령을 모시고 우리의 국익과 국민을 우선하는 나라를 만드는 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

n.news.naver.com

 

바이든 美 대통령 방한…굳게 맞잡은 손

20일 한국을 공식 방문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첫 일정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삼성 반도체 평택 캠퍼스를 둘러본 뒤 윤석열 대통령과 ‘반도체 동반자 관계 강화’를 약속하며 악수하고 있

n.news.naver.com

 

尹 “우리 기업 관심 부탁”…바이든 “삼성 힘 된다” 화답

[취임 후 한국을 첫 방문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윤석열 대통령과 20일 오후 경기도 평택시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을 방문, 이재용 부회장의 안내를 받으며 공장을 시찰하고 있다.] 윤석열 대

n.news.naver.com

 

홍준표 "51%로 당선돼 55%로 퇴임하고 싶어…쫓겨나듯 퇴임해선 안 돼"

홍준표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는 20일 "51%로 당선돼 퇴임할 때 55%의 지지를 얻으면 행복한 정치를 했다(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홍 후보는 이날 대구 수성못에서 열린 '정치 버스킹'에서 "저는

n.news.naver.com

 

외교부, 민주당 공세 반박 “日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찬성한 적 없다”

일본 언론 보도 부인 “자의적·주관적 보도에 우려” 민주당 의원들, 페이스북 글 동시다발적으로 올려 국민의힘 “‘민영화 반대’ 안 먹히자 거짓선동” 외교부는 20일 정부가 후쿠시마 제1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 세계인의 날: 국민과 재한외국인이 서로의 문화와 전통을 존중하면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제정한 한국의 법정기념일로 매년 5월 20일입니다. 2007년 제정된 '재한외국인 처우 기본법'에 근거하여 국민과 재한외국인이 서로의 문화와 전통을 존중하면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 환경을 조성할 목적으로 지정된 법정기념일입니다. 이에 따라 5월 20일을 '세계인의 날'로 지정하고, 이 날부터 1주일 동안을 '세계인 주간'으로 정하였습니다(19조 1항). 또 '세계인의 날' 행사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법무부 장관 또는 특별시장·광역시장·도지사나 특별자치도 지사가 따로 정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19조 2항). [네이버 지식백과] 세계인의 날 [Together Day, 世界人-] (두산백과 두피 디아, 두산백과)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