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들

2021년 10월 19일 부산 날씨 및 뉴스

by 키리나 2021. 10. 19.
728x90
SMALL

오늘은 10월 19일 화요일입니다. 음력 9월 14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12도입니다. 체감온도는 11도입니다. 자외선은 보통입니다. 오존은 보통입니다.

0123456789101112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1도이고, 최고기온은 20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내일 아침 기온 낮아 춥겠음) 오늘(19일)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내일(20일) 아침 기온은 오늘보다 4~7도 낮아져 내륙 지역을 중심으로 5도 이하가 되겠고, 특히 경기북부와 강원내륙. 산지, 전북 동부에는 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어 춥겠습니다.
따라서, 내일 전국에 추위와 급격한 기온 변화에 따른 영향이 클 것으로 예상되니 다음과 같은 사항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급격한 기온 변화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 건강관리에 유의하고, 선별 진료소 등 야외 업무 종사자, 노약자 등은 체온 유지에 유의
o 내륙에는 서리가 내리고, 중부내륙과 전라 동부, 경북 내륙, 경남 북서 내륙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의 냉해 피해가 없도록 대비
o 난로, 전기장판 등 난방기구 사용 시 화재 예방 유의
- 내일(20일) 아침 최저기온은 1~9도, 낮 최고기온은 13~18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1일) 아침 최저기온은 0~11도, 낮 최고기온은 14~19도가 되겠습니다.
(동해안 강한 너울 유의) 글피(22일)까지 동해안에 너울이 유입되겠습니다.
특히 내일(20일) 오후까지 강한 너울이 유입되면서 매우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거나 갯바위나 방파제,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해안가 저지대에는 침수 가능성이 있겠으며, 인명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해안가 접근을 자제하는 등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짙은 안개 유의) 오늘(19일) 밤(21시)부터 내일(20일) 아침(09시) 사이 충청내륙과 전라 동부내륙, 경북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경기 내륙과 강원 영서, 경남 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지역의 교량과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차 간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강원 영동 중심 비) 오늘(19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 영서와 경북 남부 동해안에는 구름 많고,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 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동풍의 영향으로 밤(21~24시)까지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 동해안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기온이 낮은 강원산지에는 비 또는 눈으로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또한, 오후(18시)까지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 동해안에는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강원 영동남부에는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한편, 오후(18시)까지 경기동부와 강원 영서, 충북, 경북권 내륙, 전라 동부내륙, 제주도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일부 1mm 내외의 강수량이 기록되는 곳도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19일)
- 강원 영동, 울릉도. 독도(20일까지): 5~30mm
- 경북 북부 동해안: 5mm 내외
* 예상 적설(19일)
- 강원중. 북부 산지: 1cm 내외
(내일과 모레 대체로 맑음) 내일(20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구름 많겠습니다. 모레(21일)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라 해안과 경상권 해안, 제주도는 구름 많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경찰, 민주노총 총파업 대비 서울 도심 ‘다중 밀폐차벽’ 설치

20일 1만여명 투입…파출소까지 임시부대로 편성

www.hani.co.kr

 

윤석열 "선거 4연패 주역들 터줏대감 안돼…제가 당 바꿀 것"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인권위원장 "현장실습생 사망사고, 근본 대책 시급히 마련돼야"

국가인권위원회가 전남 여수 특성화고 3학년 학생인 홍정운군이 현장실습 작업 중 사망한 일과 ...

www.khan.co.kr

 

 

조경태 "조민 합격 취소해야"…부산대 "재판중이잖느냐"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은 조씨의 모친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항소심 판결을 근거로 조씨의 입학을 취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 의원은 차 총장에게 "시험을 보다가 답안 작성이 늦었는데도

www.joongang.co.kr

 

 

민주당, '돈다발 사진' 김용판 윤리위 제소...사퇴·제명 요구

민주당이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돈다발 사진을 제시하며 이...

www.ytn.co.kr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