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4월 23일 화요일입니다. 현재 부산 날씨는 흐림입니다. 오늘 비가 온다고 예보가 나왔습니다. 기온은 17도이며, 체감온도는 17.4도입니다. 오존 지수는 5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구름이 가득 끼여있습니다.

오늘 미세먼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진출처: 네이버 캡처

현재 서울, 인천, 경기 빼고는 보통입니다. 이 세 곳은 나쁨입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나쁨과 보통이 섞여있습니다. 부산은 보통입니다.

사진출처: 네이버 캡처

1위는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입니다. 삼성전자는 22일(현지시간) 자사 뉴스룸 홈페이지를 통해 "갤럭시 폴드 리뷰 과정에서 드러난 문제를 점검하고 내부 테스트를 추가로 진행하기 위해 갤럭시 폴드의 출시를 연기하기로 결정했다"며 "수주 내로 출시 일정을 다시 공지하겠다"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2위는 미세먼지 나쁨입니다. 대기질통합예보센터에 따르면 대부분의 지역은 미세먼지 보통이겠지만 수도권은 나쁨 수주을 보이겠고 충남도 오전 한때 나쁨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보했습니다.

3위는 필리핀 지진입니다. 필리핀 루손섬에서 규모 6.1 지진이 22일(현지시간) 발생해 최소 8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잔해 속에 갇혀 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이번 지진은 현지시간 이날 오후 5시를 약간 넘긴 시간에 수도 마닐라에서 북서쪽으로 60㎞ 떨어진 곳에서 발생하였습니다. 가장 많은 피해를 입은 곳은 팜팡가 주(州)로, 이곳에서만 8명이 목숨을 잃고 20명이 다쳤다고 릴리아 피네다 팜팡가 주지사가 밝혔습니다.

4위는 오늘 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새벽(06시 이전)에 제주도부터 비가 시작되어 오후(15시)에는 충청도와 남부지방으로 차차 확대되겠으며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는 밤(18시 이후)에 비가 시작되겠다고 기상청에서 예보했습니다.

5위는 이란산 원유 수입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가 이란산 원유 수입 금지 조치와 관련, 한국 등 8개국에 대한 한시적 제재 예외 조치를 연장하지 않기로 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5월 2일 0시를 기해 이란산 원유 수입이 전면 금지될 전망입니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은 22일(현지시간) 국무부 청사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오늘 미국은 현 이란 원유 수입국들에 대한 추가 제재 유예조치(SRE: significant reduction exceptions)를 다시 발효하지 않을 것을 공표한다."라고 발표했습니다. 

올해 들어 원유의 일종인 이란산 콘덴세이트(초경질원유)를 수입해온 현대오일뱅크의 자회사 현대 케미컬, SK인천 석유화학, 한화 종합화학의 자회사 한화 토털 등은 콘덴세이트 가격 상승을 우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콘덴세이트 가격 상승은 유가상승, 나프타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어 화학업체도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