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들

2024년 9월 03일 부산 날씨 및 뉴스

by 키리나 2024. 9. 3.
728x90
SMALL

오늘은 9월 3일 화요일입니다. 음력 8월 1일입니다.

012345678910111213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구름이 제법 있습니다. 예보는 흐림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24도이고, 최고기온은 30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내일과 모레 경기남부와 충청권,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최고체감온도가 33도 내외로 올라 매우 덥겠습니다.
모레 수도권과 강원영서를 중심으로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 17~22도, 최고 26~30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특히, 내일(4일)부터 다시 기온이 오르면서 폭염특보가 확대되는 곳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또한, 내일(4일)과 모레(5일) 경기남부와 충청권,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최고체감온도가 33도 내외로 올라 매우 덥겠으니, 폭염영향예보(11시 30분 발표)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체감온도: 기온에 습도의 영향이 더해져 사람이 느끼는 더위를 정량적으로 나타낸 온도, 습도 약 55%를 기준으로 습도가 10% 증가 혹은 감소함에 따라 체감하는 온도가 약 1℃ 증가 혹은 감소하는 특징
또한, 당분간 일부 서해안과 남해안, 제주도를 중심으로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열대야: 밤사이(18:01~다음날 09:00) 최저기온이 25℃ 이상 유지되는 현상
한편, 내일은 강원내륙. 산지와 경북내륙에, 모레는 경북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크겠고, 특히 내일 강원내륙. 산지의 아침 기온이 15도 내외로 낮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4일) 아침최저기온은 16~24도, 낮최고기온은 28~33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5일) 아침최저기온은 18~25도, 낮최고기온은 27~33도가 되겠습니다.
(하늘상태) 오늘(3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다가 밤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내일(4일)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으나,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모레(5일) 중부지방은 차차 흐려지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오늘 소나기) 오늘(3일) 밤(18~24시)까지 충남과 전라권에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동풍의 영향을 받는 제주도에는 내일(4일) 오후(12~18시)까지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3일)
- (충청권) 충남: 5mm 내외
- (전라권) 광주. 전남북서부, 전북: 5~20mm
* 예상 강수량(3~4일)
- (수도권, 4일) 서해 5도: 5mm 내외
- (제주도) 제주도: 5~40mm
(모레 강수) 모레(5일) 오전(09~12시)부터 인천.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 비가 시작되어, 오후(12~18시)에 그 밖의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권 북부로 확대되겠고, 저녁(18~21시)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5일)
- (수도권) 경기북부: 5~10mm/ 서울. 인천. 경기남부, 서해 5도: 5mm 내외
- (강원도) 강원영서중. 북부: 5~10mm/ 강원영서남부: 5mm 미만
- (충청권) 세종. 충남북부, 충북중. 북부: 5mm 미만
- (제주도) 제주도: 5~20mm
(강수 유의 사항) 비나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안개) 내일(4일) 새벽(00시)부터 아침(09시) 사이 강원내륙. 산지와 충북, 경상권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오늘(3일) 경상권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텔레그램, 성착취물 모두 삭제...사과 뜻 전했다

'딥페이크' 불법 합성물 논란과 관련해 텔레그램이 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심위)가 긴급 삭제 요청한 디지털 성범죄 영상물을 모두 삭제했습니다.3일 방심위는 이날 텔레그램 측이 사과의 뜻을

n.news.naver.com

 

 

"거지면 거지답게"…임대아파트 공지문 논란

허나우 리포터 = LH 공공임대 아파트에 붙은 한 공지문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하면서 논란에 휩싸였다. 임대 아파트 거주자들을 '거지'라고 지칭하며 단지 내 흡연을 삼가라는 내용이다.

n.news.naver.com

 

 

"어? 샴푸가 작아졌네"…추석선물도 슈링크 '주의보'

추석이 열흘여 앞으로 다가오면서 음식과 선물 마련 고민이실 겁니다. 고물가라지만 소중한 분들께 선물 준비하는 분들이 많은 걸로 나타났는데요, 매번 해왔던 선물세트인데 가격이 올랐거나

n.news.naver.com

 

 

“영업사원이 인공관절 ‘쑥’”?…이대서울병원 ‘무면허 수술’ 의혹

내년이면 초고령 사회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되는 우리나라에서 최근 급증한 수술이 있습니다. 바로 인공관절 수술인데요. 서울 한 대학병원에서 일반인이 인공관절 수술실에 들어와 의료 행위

n.news.naver.com

 

 

한소희 "참담하다"…母, 바지사장 내세워 원주서 불법도박장 운영(종합)

신관호 안태현 기자 = 배우 한소희의 모친이 불법 도박장 운영 혐의로 구속된 가운데, 경찰은 모친이 20여 개월간 강원 원주에서만 10여 곳의 PC방에서 범행한 혐의가 있는 것으로 보고 조사 중이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