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4월 2일 화요일입니다. 음력 2월 24일입니다.

01234567891011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흐립니다. 예보도 흐림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2도이고, 최고기온은 20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은 남부지방과 제주도 중심, 내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겠고, 제주도와 남해안을 중심으로 돌풍.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하고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내일) 제주도와 남해안에 비가 오는 곳이 있는 가운데, 오늘(2일) 밤(18~24시)부터 그 밖의 전라권과 경남권으로 비가 확대되겠습니다.
내일(3일)은 전국(경기북부와 강원북부내륙 제외)에 비가 오다가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권은 저녁(18~21시)에 대부분 그치겠고, 강원동해안과 남부지방은 늦은 밤(21~24시)까지, 제주도는 모레(4일) 새벽(00~06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내일(3일) 오전(09~12시)부터 오후(12~18시) 사이 경기북부와 강원북부내륙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2~3일)
- (수도권, 3일) 경기남부: 5mm 내외/ 서울. 인천: 5mm 미만
- (강원도, 3일) 강원중. 남부동해안, 강원중. 남부산지: 5~20mm, 강원중. 남부내륙, 강원북부산지, 강원북부동해안: 5mm 내외
- (충청권, 3일) 대전. 세종. 충남, 충북: 5~20mm
- (전라권) 광주. 전남: 20~60mm(많은 곳 지리산부근, 남해안 80mm 이상)/ 전북: 10~50mm
- (경상권) 부산. 울산. 경남, 경북남부동해안: 20~60mm(많은 곳 지리산부근, 남해안 80mm 이상)/ 대구. 경북(남부동해안 제외)(3일): 10~40mm/ 울릉도. 독도(3일): 5~20mm
- (제주도, 4일 새벽까지) 제주도남부. 동부: 50~100mm(많은 곳 산지. 남부중산간 150mm 이상)/ 제주도북부. 서부: 20~60mm(많은 곳 북부중산간 100mm 이상)
(오늘~내일 강하고 많은 비) 내일(3일)까지 제주도는 시간당 20~30mm, 오늘 밤부터 내일 사이 남해안을 중심으로 시간당 10~20mm의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와 남해안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축대나 옹벽 붕괴, 토사유출, 낙석, 산사태 등 해빙기 안전사고 유의
-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 교통안전 유의
- 돌풍과 천둥. 번개로 인한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 유의
- 강풍과 높은 물결로 항공기 및 선박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항공. 해상 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 확인
(모레) 모레(4일) 오후(12~18시)부터 밤(18~24시) 사이 전라권 내륙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4일 오후~밤)
- (전라권) 전라권 내륙: 5mm 내외
(하늘상태) 오늘(2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으나, 수도권과 강원도는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내일(3일)과 모레(4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기온) 당분간 기온이 평년(최저기온 0~8도, 최고기온 14~18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특히, 내일(3일) 아침 기온이 중부지방은 10도 내외,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15도 내외로 평년보다 10도가량 높겠습니다.
- 내일(3일) 아침최저기온은 6~14도, 낮최고기온은 10~21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4일) 아침최저기온은 5~12도, 낮최고기온은 11~21도가 되겠습니다.
(건조) 건조특보가 발효된 수도권 일부와 강원영동은 내일(3일) 비가 내리기 전까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도 건조하겠습니다.
특히,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 불로 이어질 수 있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내일(3일) 비가 오면서 일부 지역의 건조특보는 해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안개) 모레(4일)까지 강원산지에는 낮은 구름의 영향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골짜기 주변이나 터널 입. 출구 등에서는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내일(3일)부터 강원동해안에는 바다 안개가 유입되면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와 인접한 도로 운행 시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오늘(2일) 밤부터 제주도(산지 강풍특보 발효 중)에, 내일(3일) 새벽부터 전남해안에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제주도산지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송하윤 측, 학폭 의혹 재차 부인…"법적 조치 취할 것"

고등학교 시절 학교폭력을 행사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배우 송하윤 측이 학폭 가해 의혹을 재차 부인했다. 송하윤 소속사 킹콩by스타쉽 측은 "JTBC '사건반장'에서 방송한 내용 및 이에 관한 후속

n.news.naver.com

 

 

신발 벗어 직원 폭행한 조합장 징역 10개월.. "범행 내용 상당히 모멸적"

신발을 벗어 직원을 폭행한 전북 순정축협 조합장이 1심에서 징역10개월을 선고받았습니다. 이 형이 확정될 경우 조합장직을 상실합니다. 전주지방법원 남원지원 형사1단독(판사 이원식)은 오늘

n.news.naver.com

 

 

스무살 성인 된 KTX의 새 얼굴 '청룡'입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1일 대전 한국철도공사에서 열린 'KTX 개통 20주년 기념식'에서 신형 고속열차 'KTX-청룡(CHEONG-RYONG, 개발명 EMU-320)'을 공개했다. 국내기술로 만든 첫 고속열차 'KTX-

n.news.naver.com

 

 

푸바오, 진짜 안녕…항공 케이지 적응 훈련도 이상無

남민주 인턴 기자 = 한국인의 사랑을 한몸에 받은 에버랜드 판다월드의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오는 3일 한국을 떠난다. 푸바오는 비행기 박스 적응 훈련 중이다. 2일 에버랜드가 운영하는 '말

n.news.naver.com

 

 

[의대증원 파장] 꿈쩍않는 의사들…정부정책 불신에 '의사불패' 경험

여론 변화, 총선도 변수로 등장 "선거 이후까지 장기화" 관측도 정부의 의과대학 증원 결정과 전공의 집단 사직으로 불붙은 의정갈등이 총선 전에도 돌파구를 찾기 쉽지않다는 관측이 나온다.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