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3월 7일 목요일입니다. 음력 1월 27일입니다.

012345678910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흐리고 비가 오다가 말다가 합니다. 예보는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5도이고, 최고기온은 10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 세종, 충남, 대전, 전북은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 세종, 충남, 대전, 전북은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내일부터 찬 공기가 남하하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져 추워지겠습니다.
오늘 수도권과 강원도, 충북북부, 일부 경북에 가끔 비 또는 눈이 조금 오다가 저녁부터 차차 그치겠습니다.
(오늘) 오늘(7일) 오후(18시)까지 서울. 경기남서내륙에, 밤(18~24시)까지 경기북부. 남동부와 강원도, 충북북부, 경북북동산지. 경북동해안에 가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경북권 내륙과 부산. 울산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7일)
- (수도권) 경기북동부: 1cm 미만
- (강원도) 강원내륙. 산지: 1~3cm
- (충청권) 충북북부: 1cm 미만
- (경상권) 울릉도. 독도(8일까지): 1~5cm/ 경북북동산지: 1cm 미만
* 예상 강수량(7일)
- (수도권) 경기북부. 남동부: 5mm 미만/ 서울. 경기남서내륙: 1mm 내외
- (강원도) 강원도: 5mm 미만
- (충청권) 충북북부: 1mm 내외
- (경상권) 울릉도. 독도(8일까지): 5~10mm/ 경북북동산지. 경북동해안: 1mm 내외
오늘 강수는 미세한 기온변화와 고도에 따라, 같은 시. 군. 구 내에서 강수형태(비 또는 눈)가 달라지고 적설의 차이가 나타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지상 상공 약 0.5~1km 사이에 0도 기온선이 위치하고 있어 강수는 대부분 비로 떨어지겠으나, 일부 고도가 높은 지역이나, 강수구름대가 더 발달한 지역에서는 비와 눈이 섞여 내리거나 싸락눈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산발적으로 오면서 소강상태를 보이는 지역이 있겠으니, 실시간 기상 레이더 영상과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내일) 내일(8일)은 오전(06~12시)부터 오후(12~18시) 사이 제주도산지에 가끔 비 또는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제주도와 오전(06~12시)에 전라서해안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 강수량(8일)
- (제주도) 제주도산지: 1cm 내외/ 1mm 내외
(눈 유의사항) 이미 많은 눈이 쌓여있는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다시 오늘(7일) 밤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피해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빙판길 및 도로 살얼음) 오늘(7일) 비 또는 눈이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겠고,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내린 비 또는 눈이 얼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저속 운행과 안전거리 확보 등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오늘(7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으나. 충남권과 전라권은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내일(8일)과 모레(9일)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라권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기온) 비가 그친 후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내일(8일)부터 평년(최저기온 -4~4도, 최고기온 8~12도)보다 조금 낮아지겠습니다.
특히, 아침 기온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권으로 떨어져, 내일은 중부내륙, 모레(9일)는 전국 내륙에서 -5도 내외(강원산지 -10도 내외)가 되겠고, 서리가 내리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내외로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8일) 아침최저기온은 -6~3도, 낮최고기온은 5~12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9일) 아침최저기온은 -7~1도, 낮최고기온은 3~10도가 되겠습니다.
(강풍) 내일(8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 모레(9일)는 전라권과 제주도에서 바람이 순간풍속 55~70km/h(15~20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많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내일 오전부터 오후 사이에는 바람이 더욱 강하게 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전두환 시절부터 이어진 기업 블랙리스트, 쿠팡은 학습했다

플랫폼 노동과 블랙리스트인권적 의미과 과제 전두환 정권 시절이었던 1983년 성남 고려피혁의 노무관리자 책상에서 블랙리스트가 발견되었다. 다섯 묶음 서류철에 노동운동가를 비롯한 총 763

n.news.naver.com

 

 

8일부터 간호사가 심폐소생…빅5 교수들도 '사직 행렬'

전공의들의 의료 파업이 보름을 넘기고 있습니다. 내일부터는 간호사도 응급 환자의 심폐소생술이나 약물 투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번 지침은 종합병원과 전공의들이 속한 수련병원 간호사

n.news.naver.com

 

 

김신영 MC 교체 후폭풍에…KBS가 내놓은 답은

KBS가 ‘전국노래자랑’ MC 김신영 하차와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KBS는 7일 ‘전국노래자랑 진행자를 그대로 유지해달라’는 시청자권익센터 홈페이지 청원글에 답변글을 달고 교체 결정을 내린

n.news.naver.com

 

 

삼성, 美반도체 투자 비상…건설비 급증

테일러 팹 예산 80% 소진 관측 인플레로 계획보다 비용 2배↑ 설비투자 영향, 계획변경 우려 삼성전자가 미국 테일러시에 짓고 있는 반도체 공장(팹)에 빨간불이 켜졌다. 인플레이션으로 건설비

n.news.naver.com

 

 

올해 기준금리 인하 확실시...“단, 시기는 몰라”

제롬 파월 미국 중앙은행(Fed) 의장은 3월 6일(현지시간) “올해 기준금리 인하를 예상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이번에도 구체적인 시점에 대해선 모호한 답변을 건네 언제쯤 금리 인하가 이뤄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