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들

2024년 1월 6일 부산 날씨 및 뉴스

by 키리나 2024. 1. 6.
728x90
SMALL

오늘은 1월 6일 토요일입니다. 음력 11월 25일입니다. 오늘은 24 절기 중에서 23번째 절기인 소한입니다.

012345678910111213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구름이 제법 있습니다. 예보는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3도이고, 최고기온은 10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 중부지방과 전북을 중심으로, 내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 전남권 서부와 제주도를 중심으로 가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온이 차차 큰 폭으로 떨어져 추워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습니다.
(하늘상태) 오늘(6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차차 구름 많아지겠고, 제주도는 구름 많겠습니다. 내일(7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아침부터 맑아지겠으나,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모레(8일)는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늦은 오후부터 중부지방은 차차 흐려지겠고,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강수) 오늘(6일) 늦은 오후(17시)에 인천. 경기서해안부터 눈이 시작되어, 오늘 밤(18~24시)부터 내일(7일) 새벽(00~06시) 사이 서울. 인천. 경기와 강원영서, 충청권에 눈이, 오늘 늦은 밤(21~24시)부터 내일 아침(06~09시) 사이 전북에 가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전남동부내륙과 경북북부. 서부내륙, 경남서부내륙에는 0.1cm 미만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내일 새벽(00~06시)부터 오전(06~12시) 사이에는 전남권 서부와 제주도(산지 눈)에 가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6일부터 7일 사이)
- (수도권) 인천. 경기남부: 1~5cm/ (6일) 서울. 경기북부, 서해 5도: 1~3cm
- (강원도) 강원영서: 1~3cm
- (충청권) 충남북부내륙, 충북중. 북부: 1~5cm/ 세종. 충남북부서해안: 1~3cm/ 대전. 충남남부, 충북남부: 1cm 미만
- (전라권) 전북, (7일) 광주. 전남북서부: 1cm 내외
- (경상권) 울릉도. 독도: 5~10cm
- (제주도, 7일) 제주도산지: 1~3cm/ 제주도중산간: 1cm 내외
* 예상 강수량(6일부터 7일 사이)
- (수도권) 서울. 인천. 경기, (6일) 서해 5도: 5mm 미만
- (강원도) 강원영서: 5mm 미만
- (충청권) 세종. 충남북부, 충북중. 북부: 5mm 미만/ 대전. 충남남부, 충북남부: 1mm 내외
- (전라권) 전북, (7일) 전남서해안: 5mm 미만/ (7일) 광주. 전남중부내륙: 1mm 내외
- (경상권) 울릉도. 독도: 5~10mm
- (제주도, 7일) 제주도: 5mm 미만
오늘(6일)과 내일(7일)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겠고, 도로나 보행로가 매우 미끄럽겠습니다. 또한, 비 또는 눈이 얼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눈이 쌓인 지역에서는 녹은 눈이 다시 얼어 빙판길이 되는 곳이 있겠고, 이면도로나 골목길, 경사진 도로, 그늘진 도로 등에도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예상되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5~10도가량 차차 큰 폭으로 떨어져, 내일(7일) 아침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12~0도, 최고기온 1~9도)과 비슷하겠고, 내일 낮부터는 기온이 평년보다 낮아지겠습니다.
내일은 아침 기온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도 내외(강원산지 -10도 이하)가 되겠고, 낮 기온도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0도 이하로 떨어지겠습니다. 또한,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습니다.
특히, 모레(8일) 아침 기온은 중부지방과 전북동부, 경북내륙에서 -10도 이하(일부 강원내륙. 산지는 -15도 이하), 그 밖의 지역은 -5도 이하로 더 떨어지면서 매우 추워지겠으니, 한파 영향예보(11시 30분 발표)를 참고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면역력 약한 노약자와 어린이는 가급적 야외활동 자제하는 등 급격한 기온 변화와 낮은 기온으로 인한 건강관리 유의
o 난로와 전기장판 등 난방기 사용 시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
o 농작물의 저온 피해가 없도록 보온에 유의
o 온실과 축사에 난방장치를 가동하여 농작물과 가축의 동사 방지, 양식장 수위 조절 등 어류 동사에 대비
- 내일(7일) 아침최저기온은 -8~1도, 낮최고기온은 -4~5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8일) 아침최저기온은 -16~-4도, 낮최고기온은 -2~6도가 되겠습니다.
한편, 강이나 호수 등의 얼음이 최근 높은 기온으로 녹거나 얇아져 깨질 수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내일(7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내일 오전부터 경북동해안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건조)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동해안과 강원남부산지에는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경북북동산지와 경상권 해안에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습니다. 특히, 내일(7일)은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 불로 이어질 수 있겠으니, 산불 등 화재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아카데미 남우조연 후보에 한국 배우" NYT 평론가의 '강추'

뉴욕타임스(NYT)의 영화평론가가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에 출연한 한국 배우 유태오를 ‘제96회 미국 아카데미시상식’ 남우조연상 후보로 꼽으며 “훌륭하다”고 극찬했다. NYT는 5일(현지시

n.news.naver.com

 

 

성범죄자 '엡스타인' 개인 섬 찾은 러시아 톱모델…2년 뒤 극단 선택

2008년 스스로 목숨을 끊은 러시아 출신 톱모델이 미성년자 시절 '억만장자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이 소유한 카리브해의 섬을 방문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 5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 등

n.news.naver.com

 

 

7일 강풍에 체감온도 '뚝'…낮에도 영하권 추위 이어져

일요일인 7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은 영하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8∼1도로 예보됐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6도,

n.news.naver.com

 

 

 

“결국 터질게 터졌다” 뭇매에 망한줄 알았는데…뒤늦게 넷플릭스 ‘폭발’

“731부대를 처음 알았다” “기대에 못 미친다”는 혹평을 받았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경성크리처’가 뒤늦게 화제 몰이를 하며, 넷플릭스 가입자를 다시 끌어모으고 있다. 전 세계 69개국 톱1

n.news.naver.com

 

 

"강해 보이려고…" 다방 업주 연쇄 살인범 구속영장 신청·신상 공개 추진

경찰은 야간에 홀로 다방을 영업하던 60대 여성 업주 2명을 살해하고 금품을 훔친 혐의로 이모(57)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기 일산서부경찰서는 6일 강도살인 혐의로 이씨에 대해 구속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