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11월 28일 화요일입니다. 음력 10월 16일입니다.

01234567891011121314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7도이고, 최고기온은 12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내일 아침부터 밤 사이 인천. 경기남서부와 충청권, 전북을 중심으로 눈 또는 비가 오겠고, 빙판길이 되는 곳이 있겠습니다.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당분간 춥겠습니다.
전국이 구름 많겠고, 충남권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으며, 서울. 인천. 경기도와 강원영서중. 남부, 충북, 전북에는 0.1cm 미만의 눈이 날리거나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28일)
- (충청권) 대전. 세종. 충남: 1mm 미만
(강수) 내일(29일) 아침(06~09시)부터 밤(18~24시) 사이 인천. 경기남서부. 경기북부서해안과 충청권, 전북에, 밤(18~24시)에 경북서부내륙과 경남북서내륙, 전남서해안에 가끔 눈 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새벽(03~06시)에 서해안, 아침(06~09시)부터 오후(12~18시) 사이 서울을 포함한 그 밖의 수도권, 오후(12~18시)에 강원영서남부에는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고, 고도가 높은 지역에서는 1cm 미만의 눈이 쌓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 예상 강수량(29일)
- (수도권) 경기남서부, 서해 5도: 1cm 내외/ 1mm 내외
인천. 경기북부서해안: 1cm 미만/ 1mm 미만
- (충청권) 대전. 세종. 충남, 충북: 1cm 미만/ 1mm 내외
- (전라권) 전북동부: 1cm 내외/ 전북, 전남서해안: 1mm 내외
- (경상권) 경북서부내륙, 경남북서내륙, 울릉도. 독도: 1cm 미만/ 1mm 미만
모레(30일) 새벽(00~06시)부터 제주도에, 아침(06~09시)부터 전라권 서부에, 밤(18~24시)부터 충남서해안에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도로 결빙, 가시거리) 내일(29일)과 모레(30일) 눈 또는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내린 눈이 쌓이거나, 눈 또는 비가 얼어 빙판길(특히, 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출입구 등)이 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오늘(28일)은 전국이 구름 많겠으나, 동해안은 맑겠습니다. 내일(29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모레(30일)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구름 많겠습니다.
(기온)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점차 떨어져, 아침 기온이 내일(29일)은 오늘(28일, -3~8도)보다 1~5도, 모레(30일)는 내일보다 1~3도 더 낮겠습니다.
특히, 아침 기온이 내일과 모레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권(내일 강원북부내륙. 산지, 모레 경기북부. 동부, 강원내륙. 산지, 충북북부 -10도 내외)이 되겠고, 낮 기온도 내일은 중부내륙 중심, 모레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도 내외에 머물겠으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한파 영향예보(11시 30분 발표)를 참고하기 바라며,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등 추위로 인한 건강관리에 유의
o 난로와 전기장판 등 난방기 사용 시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
o 농작물의 저온 피해가 없도록 보온에 유의
o 산행 등 야외활동 시 체온 유지 등 건강관리 유의
- 내일(29일) 아침최저기온 -7~4도, 낮최고기온은 1~11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30일) 아침최저기온 -11~2도, 낮최고기온은 -1~8도가 되겠습니다.
(건조) 당분간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동해안과 경상권 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며, 동쪽 지역을 중심으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습니다. 특히,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 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야외 작업 및 활동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모레(30일)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산지 70km/h(20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강풍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에는 내일(29일)까지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산지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부산 갈매기의 꿈' 엑스포 유치 최종 PT…깜짝 지지연설은 누가?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의 부산 유치를 위한 우리 유치위원회의 최종 프레젠테이션(PT) 연사와 구성이 공개됐다. 한덕수 국무총리와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등 민관 유치위원장이 PT연사로

n.news.naver.com

 

 

연합뉴스의 을지재단 보도… "국민이 어떻게 볼까?"

을지재단이 연합뉴스TV 대주주가 되려 하자 연합뉴스가 특별취재팀을 꾸리고 을지재단 비판 기사를 집중적으로 내고 있다. 언론이 자사 이익과 관련된 사안을 집중 보도하는 건 '이해충돌'이자

n.news.naver.com

 

 

후계자 대다수가 미국 유학파…‘新 파워 학맥’ 보니

미래 주요 대기업을 이끌 오너 일가 중 미국 명문대 출신이 많아지고 있다. 과거 창업세대는 대학을 가지 못한 경우가 많았다. 2~3세대는 국내에서 초중고를 마치고 SKY대 학사를 졸업한 뒤 유학

n.news.naver.com

 

 

버티는 유병호 감사원 사무총장, 부담 큰 공수처

양측이 외통수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는 더 물러설 곳이 없고 유병호 감사원 사무총장은 더 미룰 명분이 없다. 공수처는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에 대한 감사원의 표적 감사 의혹

n.news.naver.com

 

 

“한 접시 2만원 주고, 사 먹었는데” 겨울철 별미…잘 못 먹었다간

“겨울철이면 꼭 챙겨 먹었는데.” 겨울철이면 인기를 끄는 생굴. 생굴은 별미음식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지만, 알고보면 생굴 섭취는 권장하지 않는 음식이다.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감염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