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7월 7일 금요일입니다. 음력 5월 20일입니다. 오늘은 24 절기 중에서 11번째 절기인 소서(小暑)입니다.

0123456789101112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흐리고 비가 많이 오다가 지금은 조금씩 옵니다. 예보는 흐림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23도이고, 최고기온은 25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오늘부터 모레 아침 사이 강원남부와 충청권 남부, 남부지방, 제주도에 비가 오겠고, 특히 경상권과, 전남남해안, 제주도를 중심으로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당분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낮 기온이 31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겠고, 습도가 높아 일부 지역에는 최고체감온도가 33도 이상으로 무덥겠습니다.
(오늘~내일 강수)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오늘(7일) 강원남부, 충청권 남부와 남부지방, 제주도는 비가 오겠습니다. 이 비는 내일(8일) 아침(06~09시)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남해안과 제주도는 모레(9일) 아침(06~09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동풍이 유입되면서 강원동해안은 내일 새벽(00~03시)부터 아침(06~09시)까지 0.1mm 미만의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모레 강수)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모레(9일) 오전(09~12시)부터 밤(18~24시) 사이 중부지방(강원동해안 제외)과 전라권, 경북권, 경남북서내륙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글피(10일)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모레 오후(12~18시)에 경기내륙과 강원내륙. 산지, 충청북부, 전북에는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5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일부 지역에서는 싸락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과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대기불안정으로 인해 지역에 따라 강수 강도와 강수량의 차이가 크겠으니,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예상 강수량(7~8일, 남해안과 제주도 9일 아침까지)
- 충청권 남부, 전남남해안, 경상권, 제주도: 30~80mm(많은 곳 경남권해안과 제주도 100mm 이상)
- 전라권(전남남해안 제외), 충청북부, (7일) 강원남부, 울릉도. 독도: 5~40mm
- (9일) 중부지방(강원동해안 제외), 전라권, 경북권, 경남북서내륙, 서해 5도: 5~60mm(많은 곳 경기내륙, 충청북부, 전북 80mm 이상)
(소나기) 대기불안정으로 내일(8일) 오후(12~18시)부터 밤(18~24시) 사이 경기남부내륙과 강원영서중. 남부, 충청권 내륙, 전북동부, 경북내륙에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8일)
- 경기남부내륙, 강원영서중. 남부, 충청권 내륙, 전북동부, 경북내륙: 5~20mm
(강수 집중시간과 강도) 오늘(7일)부터 내일(8일) 사이 아래와 같은 지역과 시간에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60mm의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충청권 남부 : 오늘(7일) 저녁까지
- 경상권: 내일(8일) 새벽까지(경남권 남해안 아침까지)
- 전남남해안, 제주도: 내일(8일) 새벽~낮
(강하고 많은 비 유의) 최근 강하고 많은 비가 자주 내려 지반이 약해진 상태에서, 오늘(7일)과 내일(8일) 다시 많은 비가 내리면서 피해가 우려되니, 다음과 같은 사항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계곡이나 하천의 상류에 내리는 비로 인해 하류에서 갑자기 물이 불어날 수 있으니, 야영 자제
- 하천변 산책로 또는 지하차도 등 이용 시 고립될 수 있으며, 저지대 침수와 하천 범람, 급류에 각별히 유의
- 농경지 침수와 농수로 범람, 급류에 유의
- 하수도와 우수관, 배수구 등에서 물이 역류할 가능성에 대비
- 해수면 높이가 높은 기간이므로 만조 시 배수가 원활하지 못해 해안가 저지대 침수 유의
- 침수지역 감전사고와 자동차 시동 꺼짐에 유의
- 돌풍과 천둥. 번개로 인한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
- 가시거리가 급격히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 있겠으니, 교통안전 유의
한편, 다소 적은 비가 내리는 지역에도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공사장, 비탈면, 옹벽, 축대 붕괴와 토사 유출 유의
- 산사태 및 낙석 유의
- 저수지 붕괴 및 하천 제방 유실에 따른 침수 유의
(하늘상태) 오늘(7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으나, 수도권과 강원도는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내일(8일)과 모레(9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기온) 내일(8일)과 모레(9일)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1도 이상 오르겠습니다.
한편, 내일(8일) 비가 그친 후 기온이 오르고 습도도 높아지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폭염특보가 발표 및 확대되는 곳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특히, 폭염특보가 발효된 지역에서는 습도가 높아 최고체감온도가 33도 이상으로 올라 무덥겠으니, 폭염영향예보(11시 30분 발표)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내일(8일) 아침최저기온은 19~24도, 낮최고기온은 24~32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9일) 아침최저기온은 19~25도, 낮최고기온은 26~33도가 되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삼성전자, 14년 만에 최저 영업익 거뒀지만...최악의 상황 벗어났다

삼성전자가 올해 2분기 6000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14년 만에 최저 기록이지만 시장의 전망치를 크게 상회하면서 최악의 상황은 벗어났다는 분석이 제기된다. 삼성전자는 7일 잠정실적 발표

n.news.naver.com

 

’최악의 마약’ 펜타닐 근절에 전세계가 공동 대응… 얼마나 위험하길래

'좀비 마약' ‘최악의 마약’이라 불리는 마약성 진통제 펜타닐 확산으로 전 세계가 비상상황인 가운데 펜타닐을 비롯한 합성 마약 전반에 공동대응 하기 위한 다국적 협의체가 출범한다. 미국

n.news.naver.com

 

“오염수 방류 국제 기준 부합하다는데...” IAEA 보고서에 국민 찬반 ‘팽팽’ [민심레이더]

국제기구인 IAEA 결정, 인정해야 ‘44%’ 전임 사무총장 일본인...신뢰할 수 없어 ‘41%’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문제가 연일 논란입니다. 지난 7월 4일 일본 정부와 도쿄전력의 오염수 해

n.news.naver.com

 

양평도로 “백지화”→김건희 의혹 증폭→“ing” 말바꾼 당정

대통령실과 국민의힘이 7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의 서울-양평 고속도로(고속국도) 건설 사업 백지화 발언에 대해 백지화가 아닌 중단, 재검토라고 말을 바꿨다. 7년째 추진해온 1조7천여억원

n.news.naver.com

 

피프티피프티 소속사 분쟁, 자금지원한 보증기관도 손실 우려

4인조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와 소속사 어트랙트의 전속계약 분쟁 여파가 금융공기업인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까지 닿고 있다. 기보가 어트랙트에 벤처투자와 정책금융을 연계하는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