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5월 16일 화요일입니다. 음력 3월 27일입니다.

01234567891011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7도이고, 최고기온은 24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은 나쁨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인천, 충남, 대구, 울산, 부산은 나쁨이고, 강원은 보통이며, 그 외 지역은 한때 나쁨입니다. 오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 경남, 대구, 울산, 부산은 나쁨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내일까지 낮 기온이 내륙과 동해안을 중심으로 30도 이상 올라 덥겠습니다.
모레까지 서해안과 남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17일)까지 따뜻한 남서풍이 유입되고 햇볕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낮 기온이 내륙과 동해안을 중심으로 30도 이상(특히, 일부 강원동해안과 경상권 내륙에는 33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아 덥겠습니다. 한편, 모레(18일)는 날씨가 흐려지면서 낮 기온이 내일보다 중부지방은 5도 내외, 남부지방은 5~10도가량 떨어지겠습니다.
또한, 내일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17일) 아침최저기온은 12~22도, 낮최고기온은 24~34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18일) 아침최저기온은 14~19도, 낮최고기온은 19~26도가 되겠습니다.
한편, 내일까지 일부 강원동해안과 경상권 내륙에서 일최고기온이 33도 이상 오르는 곳이 있어 매우 덥겠으나, 습도가 대부분 40% 미만으로 일최고체감온도는 31도를 밑돌 것으로 예상되어 폭염특보는 발표되지 않겠습니다.
특히, 낮 기온이 33도 이상 오른 강원동해안을 중심으로 고온의 서풍이 지속적으로 불면서 밤 사이 기온이 충분히 떨어지지 못해 열대야(밤최저기온 25도 이상)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 열대야는 밤사이(전일 18:01~09:00) 기온이 25도 이상 유지되는 현상입니다.
* 체감온도: 기온에 습도, 바람 등의 영향이 더해져 사람이 느끼는 더위나 추위를 정량적으로 나타낸 온도
* 폭염특보(주의보) 기준 : 폭염으로 인하여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① 일최고체감온도 33℃이상인 상태가 2일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될 때
② 급격한 체감온도 상승 또는 폭염 장기화 등으로 중대한 피해발생이 예상될 때
오늘(16일) 밤(21시)부터 내일(17일) 오전(10시) 사이 바다 안개가 해안으로 유입되면서 서해안과 남해안, 전남권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일부 내륙과 제주도에서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번 바다 안개는 모레(18일)까지 서해상과 남해상, 제주도해상을 중심으로 폭넓게 발생하겠고, 대기하층 기류를 따라 주로 밤부터 오전 사이 해안으로 유입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해안에 인접한 교량과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짙은 안개로 인해 항공기와 선박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오늘(16일)과 내일(17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내일 밤부터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모레(18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강수) 모레(18일) 새벽(00~03시)부터 제주도에 비가 오겠고, 아침(06~09시)부터 밤(21~24시) 사이에는 전북남부, 전남권, 경북권 남부, 경남권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미국이 학교급식에서 ‘초코우유 철퇴’를 고민하는 까닭

초코우유가 미국 소아비만의 원인으로 지목되면서 학교급식에서 사라질 위기를 맞았다. 15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미국 농무부(USDA)가 학교급식에서 초콜릿, 딸기 등 향료를 첨가한

n.news.naver.com

 

"5·18 광주로 모여" 오토바이 폭주 예고…경찰 비상 대응

제43주년 5·18광주민주화운동 기념일 전후로 광주 도심에서 오토바이 폭주가 예고돼 경찰이 대응에 나섰다. 16일 경찰에 따르면 오는 18일 0시를 전후로 광주 광산구 수완지구와 첨단지구 일원에

n.news.naver.com

 

강원도 올해 첫 열대야 겪나...강릉 35도 넘었다

올해 들어 가장 더운 하루였다. 강릉은 낮 최고기온이 35.5도까지 올라 5월 기온으로는 관측 이래 가장 높았다. 기온이 치솟으면서 강원 일부 지역에는 올해 첫 열대야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 16

n.news.naver.com

 

'부동산 큰 손' 세종서 소문난 그 부부 입건…'전세사기' 50명 날벼락

전세사기 피해 규모가 전국 단위로 커지고 있는 가운데 세종시에서도 피해자가 대거 발생해 경찰이 수사 중이다. 16일 뉴스1에 따르면 세종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부동산 법인회사 대

n.news.naver.com

 

장제원 "어디서 반말이야" vs 이성만 "싸가지 없이"

오늘(16일)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국민의힘 장제원 위원장과 야당 의원 사이 거친 설전이 벌어지며 결국 정회됐습니다. 이날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는 북한의 중앙선거관리위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