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5월 3일 수요일입니다. 음력 3월 14일입니다.

01234567891011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흐립니다. 예보도 흐림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4도이고, 최고기온은 21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내일부터 글피 오전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많은 비가 오겠고, 해안 지역과 대부분 해상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강원영동과 일부 경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및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오늘(3일) 전라권과 경남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으나, 그 밖의 지역은 구름 많겠습니다. 내일(4일)과 모레(5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기온) 내일(4일) 아침 기온은 오늘(3일, 최저 6~16도, 최고 18~28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모레(5일)는 2~3도가량 높겠습니다. 낮 기온은 모레(5일)까지 오늘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 내일(4일) 아침최저기온은 11~16도, 낮최고기온은 18~27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5일) 아침최저기온은 14~19도, 낮최고기온은 17~23도가 되겠습니다.
(강수 시종) 오늘(3일)은 제주도와 전남권에 비가 오겠고 경남서부남해안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4일) 새벽(00~06시)부터 제주도와 전남해안, 오전(06~12시)부터 전북과 경남서부, 오후(12~18시)부터 수도권과 충청권, 경상권, 밤(18~24시)부터 강원도에 비가 오겠습니다. 모레(5일)까지 전국에 비가 이어지다가 글피(6일) 새벽(00~06시)에 수도권과 충청권, 전라권을 시작으로 오전(06~12시)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한편,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예상 강수량(4~6일 오전, 제주도와 전남권 3일부터)
- 남해안, 제주도, 지리산부근: 50~150mm(많은 곳 제주도중산간 200mm 이상, 제주도산지 400mm 이상)
- 중부지방, 전라권(남해안 제외), 경북북부, 경남권(남해안 제외), 서해 5도: 30~100mm(많은 곳 수도권, 강원영서 120mm 이상)
- 경북권 남부, 울릉도. 독도: 20~60mm
(강수 집중 시간 및 시간당 강수량) 특히, 지역별로 다음 시간에 매우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비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제주도: 내일 오전부터 밤 사이, 모레 오후부터 글피 새벽 사이 시간당 30~50mm(산지 시간당 50mm 이상)
- 남해안과 지리산부근: 내일 밤부터 모레 새벽 사이, 모레 밤부터 글피 새벽 사이 시간당 30~50mm
- 중부지방과 전라권: 모레 오후부터 글피 새벽 사이 시간당 20~30mm
- 그 밖의 전국: 모레 밤부터 글피 새벽 사이 시간당 10mm 내외
강원영동과 일부 경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습니다. 작은 불씨가 큰 불로 번질 수 있으니, 산불 및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내일(4일) 오후부터 비가 오면서 건조특보가 해제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강풍) 내일(4일)부터 충남서해안과 전라해안, 제주도, 모레(5일)부터 경상권 해안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산지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도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면서 항공기와 선박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해상) 오늘(3일) 밤에 서해남부 먼바다와 제주도해상을 시작으로, 내일(4일)은 그 밖의 서해상과 남해상, 모레(5일)는 동해상에도 바람이 30~60km/h(8~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한편, 내일(4일)은 서해상과 남해상, 제주도해상에, 모레(5일)부터 글피(6일) 오전 사이 대부분 해상에서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쇼핑공간 줄었는데 돈 더 벌었네…리뉴얼 이마트 대박 비결 [영상]

“우리는 물건을 파는 회사가 아니라 시간을 점유하는 회사” 3일 오후 인천 동춘동 이마트 연수점을 찾은 정용진 부회장은 이같이 말했다. 이마트 연수점은 6개월 간 대대적인 리뉴얼을 거쳐

n.news.naver.com

 

[단독] "질 수 없는 게임, 나 없어지는 게 리스크"…라덕연 투자설명회 녹취 파일 입수

■ JTBC 뉴스룸이 단독 보도한 '주가조작 의혹' 녹취파일 등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인용보도시 'JTBC 뉴스룸' 출처를 분명하게 인식할 수 있는 크기로 표기해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3

n.news.naver.com

 

국내 '엠폭스' 확진자 86%… "모바일 앱 통해 익명의 사람과 성접촉" 질병청

질병관리청은 3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국내 '엠폭스 국내 발생 현황, 역학조사 경과 및 감시·예방 계획'을 발표했다. 질병청에 따르면, 현재까지 국내 확진 환자 52명 중 50명에서 잠복기 내 성접

n.news.naver.com

 

"윤 정부 1년은 '친기업' '검찰공화국'…후퇴와 퇴행으로 폭주한 시간"

시민사회단체 윤석열 정부 1년 평가토론회…"지난 1년, 후퇴와 퇴행으로 폭주한 시간" 13개 시민사회단체들이 윤석열 정부의 취임 1년을 맞아 지난 1년을 평가하는 토론회를 열었다. 이들은 정치,

n.news.naver.com

 

운동회조차 힘들었던 소규모 학교들, 한데 뭉쳐 첫 연합운동회 개최

시골에 있는 작은 초등학교는 학생 수가 점점 줄어 운동회를 열기 어려울 때가 많은데요. 단양군에선 소규모 초등학교 7곳이 모여 운동회를 개최했는데, 학생들은 처음 경험해 보는 '큰 운동회'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