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1월 30일 월요일입니다. 음력 1월 9일입니다.

0123456789101112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2도이고, 최고기온은 7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 세종, 충북, 충남, 대전, 전북은 보토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좋음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경기동부와 강원도, 전라서부, 경북북부내륙, 제주도산지를 중심으로 눈이 쌓여있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아 미끄럽겠습니다. 한편, 강원동해안과 경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습니다.
경기동부와 강원도, 전라서부, 경북북부내륙, 제주도산지를 중심으로 눈이 쌓여있는 가운데, 낮 동안 일부 녹았던 눈이 밤사이 기온이 내려가면서 다시 얼겠고, 내일(31일) 오후부터 밤 사이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수도권과 강원영서는 도로가 매우 미끄럽겠습니다.
또한, 도로 살얼음(특히, 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출입구 등)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며, 이면도로나 골목길, 그늘진 도로 등에도 빙판길로 인해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고 안전거리를 확보하는 등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내일(31일) 아침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12~0도)과 비슷하겠으나, 강원내륙. 산지와 경북북동산지는 -10도 이하로 춥겠습니다. 모레(2월 1일)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5~10도 높겠고, 내일과 모레 낮 기온은 평년(최고기온 1~8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한편, 강원내륙. 산지와 경북북동산지의 한파특보는 내일 오전에 해제되겠습니다.
- 내일(31일) 아침최저기온은 -11~0도, 낮최고기온은 4~12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월 1일) 아침최저기온은 -4~6도, 낮최고기온은 1~12도가 되겠습니다.
(하늘상태) 오늘(30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내일(31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차차 구름 많겠습니다. 모레(2월 1일)는 구름 많다가 오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강수) 내일(31일) 오후(12~18시)에 경기북부, 오후(12~18시)부터 밤(18~24시) 사이 강원내륙. 산지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늦은 오후(15~18시)부터 밤(18~24시) 사이 서울. 경기남부내륙과 강원동해안에 빗방울이, 밤(18~24시)부터 모레 새벽(00~06시) 사이 경기북부에, 모레 새벽(00~06시) 강원내륙. 산지에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 강수량(30일 저녁까지)
- 울릉도. 독도: 1cm 내외/ 1mm 내외
* 예상 적설(31일~2월 1일)
- (31일) 강원내륙. 산지: 1~3cm
- 경기북부, (2월 1일) 강원내륙. 산지: 0.1cm 미만 눈 날림
* 예상 강수량(31일)
- 경기북부, 강원내륙. 산지: 5mm 미만
- 서울. 경기남부내륙, 강원동해안, 서해 5도: 0.1mm 미만 빗방울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동해안과 강원남부산지, 전남동부남해안, 대부분의 경상권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습니다.
한편, 전남동부남해안과 일부 경상권 내륙의 건조특보는 내일(31일)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해제될 가능성이 있겠으나, 모레(2월 1일)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동해안에도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 불로 번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온라인 신청 몰린 '3.25% 보금자리론'… 현장 창구는 한산 [현장르포]

최저 금리 3.25%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특례보금자리론 신청이 30일 시작됐다. 이날 수천여 명의 신청자가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이트에 접속했다. 특례보금자리론 신청은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n.news.naver.com

 

尹, 1000억 예비비 재가… "난방비 충격 완화 조치"(상보)

윤석열 대통령이 일반회계 예비비 1000억원 지출안을 재가했다. 유례없는 한파와 가스요금 인상에 따른 '난방비 충격' 완화를 위한 조치다. 김은혜 대통령 홍보수석은 30일 브리핑을 통해 "윤 대

n.news.naver.com

 

"한국형 '챗GPT' 도입 선결과제는 데이터 법 개정"

한국형 '챗GPT' 등 국내 인공지능(AI) 서비스와 생태계 성장을 위해 데이터 관련 법 개정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양질의 데이터 활용이 AI 서비스 품질을 좌우하는 만큼 관련 법안의 처리로

n.news.naver.com

 

WHO "아직 위험" 코로나 공중보건 비상사태 유지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관해 발령한 '국제 공중보건 비상사태(PHEIC)'를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사무총장은 30일(현지시간

n.news.naver.com

 

국민연금 보험료율 9→15% 인상' 검토…가입연령 64세로 상향 추진

국민연금 보험료율을 현행 9%에서 15%까지 올리는 것을 전제로 한 연금개혁 초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30일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연금특위) 소속 민간자문위원회위에 따르면 지난 27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