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크롬 웹브라우저를 사용 중이라면 확장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크롬의 부족한 것을 채워나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은 요즘 우리는 영어를 많이 접하게 됩니다. 여기서 모르는 단어를 찾거나 문장을 번역하려면 번거로울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사용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google dictionary입니다.

그럼 바로google dictionary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은 Chrome 웹 스토어 열기에서 찾습니다.

웹 스토어 열기는 저의 이전 글에서 확인해주십시오.

2019/03/26 - [이야기들/정보&팁] -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1 No History

 

크롬 확장프로그램 추천1 No History

구글의 크롬(CHROME) 사용하시죠? 요즘 대세 브라우저죠. 저도 예전에는 익스플로러만 사용했는데 지금은 사용비율이 10%도 안되는군요. 크롬으로 거의 모든 사이트에 접속이 가능한데 아직도 관공서나 조금 특수..

kikiworld2u.tistory.com

Chrome 웹 스토어 열기를 하셨다면

스토어 검색에서 google dictionary를 검색합니다. 그럼 google dictionary(by google)란 확장 프로그램이 이렇게 나옵니다.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추가가 됩니다.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렇게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하여 바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dictionary를 검색해봤습니다.

이런 결과가 나옵니다. 이것이 귀찮다고 생각되시면

확장프로그램 아이콘 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이렇게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옵션을 누르면

이렇게 나옵니다. 여기서 My language를 변경할 수 있는데 저는 Korean으로 바꾸겠습니다.

그리고 밑에 Pop-up definitions(팝업 정의)에서 처음은 Display pop-up when I double-click a word(단어를 두 번 클릭하면 표시 팝업), 두 번째는 Display pop-up when I select a word or phrase(단어 또는 구문을 선택할 때 팝업 표시)는 둘 다 트리거 키는 없음, Ctrl, Alt, Shift 키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Word history는 내가 찾은 단어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모두 체크하고 Save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뭐가 달라졌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뉴욕타임스 사이트에 가서 기사에 단어를 더블 클릭을 하면

이렇게 뜹니다. 여기서 More를 클릭하면 구글 번역 사이트로 갑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Ctrl을 잡고 드래그하면

이렇게 바로 번역이 됩니다. 여기서 More를 클릭하면 구글 번역 사이트로 갑니다.

구글 번역 사이트 캡처

구글 번역사이트에서 변경을 하거나 더 많은 번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구글 확장 프로그램 중에서 google dictionary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확장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더 많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