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12월 8일 목요일입니다. 음력 11월 15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7.8도입니다. 체감온도는 6.3도입니다. 자외선은 좋음이고, 일출은 07:20분입니다.

01234567891011121314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았다가 흐립니다. 예보는 구름 많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4도이고, 최고기온은 14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내일(9일) 경기북부 내륙과 강원 영서중. 북부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라권에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으며, 기온이 낮은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도로 살얼음이 발생하여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동해안과 강원산지, 일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습니다.
오늘(8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고, 내일(9일)과 모레(10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내일(9일) 새벽(00~06시)부터 아침(06~09시) 사이 경기북부 내륙과 강원 영서중. 북부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새벽(00~06시)부터 오전(06~12시) 사이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남권에, 오전(06~12시)부터 오후(12~18시) 사이 충북과 전라권에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 강수량(9일)
- 경기북부 내륙, 강원 영서중. 북부: 1cm 내외/ 1mm 내외
- 수도권(경기북부 내륙 제외), 강원 영서 남부, 충청권, 전라권: 0.1cm 미만 눈 날림/ 0.1mm 미만 빗방울
한편, 모레(10일) 늦은 밤(21~24시)에는 전라 서부에 비, 제주도(해안 제외)에는 비 또는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동해안과 강원산지, 경북 북동 산지, 일부 전남권과 경남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대기가 건조한 곳이 있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모레(10일)까지 기온은 평년(최저 -7~3도, 최고 3~11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내일(9일)은 남부지방, 모레는 경상권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15도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9일) 아침 최저기온은 -4~6도, 낮 최고기온은 7~14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10일) 아침 최저기온은 -6~6도, 낮 최고기온은 5~14도가 되겠습니다.
(결빙, 도로 살얼음) 내일(9일) 비 또는 눈(빗방울/눈 날림)이 오는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도로 살얼음이 발생하여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해상) 모레(10일) 밤부터 제주도 해상에 차차 바람이 30~60km/h(8~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아지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민노총의 패악질", "한국병"... 논평인가 저주인가

윤 대통령 2차 업무개시명령에 적극 엄호 나선 여당... 야당 "폭압정치", "노동탄압 사과하라" ▲ 8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관계부처 장관들이 배석한 가운

n.news.naver.com

 

추락한 가상자산 꿈…위믹스 진짜 동전값 됐다

게임회사 위메이드가 발행한 가상자산 '위믹스'가 오늘 오후 3시 국내 주요 거래소에서 결국 상장 폐지됐습니다. 회사 측이 상장 폐지를 막아달라고 법원에 요청했지만 법원은 받아들이지 않았

n.news.naver.com

 

소멸 직전 소아청소년과…가톨릭·세브란스, 정원 10분의 1도 못 채워

저출산 시대 기피 진료과로 전락한 소아청소년과의 전문의 부족이 현실로 다가왔다. 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큰 주요 대형병원 중 하나인 세브란스병원에 단 한 명의 전공의도 지원하지 않은 것

n.news.naver.com

 

서울시 "전장연 탑승시위 지하철역 무정차 통과"

구체적 방법과 시기 마련해 조속히 시행 방침 서울시는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가 출·퇴근길 지하철 탑승 시위를 벌이는 지하철역을 무정차 통과하는 방안을 조만간 시행하기로 했다.

n.news.naver.com

 

울먹인 尹 “여러분은 우승팀”…벤투 “4년 간 행복했다”

“대표팀 여러분들은 저와 우리 국민들에게는 월드컵 우승팀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8일 월드컵 16강 진출 성과를 거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격려하기 위해 청와대 영빈관에서 환영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