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10월 5일 수요일입니다. 음력 9월 10일입니다. 오늘은 제16회 세계 한인의 날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16.5도입니다. 체감온도는 16.3도입니다. 자외선은 보통이고, 일출은 06:22분입니다.

0123456789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7도이고, 최고기온은 22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강수) 동풍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모레(7일)까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기온이 낮은 강원 높은 산지(해발고도 1,500m 이상)에는 모레 새벽(00~03시)부터 아침(06~09시) 사이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한편, 경남권 동해안에는 오늘(5일)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6일)은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새벽(00~06시)부터 낮(12~15시) 사이에 전라 동부와 경남 권해안, 제주도에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새벽(00~03시)부터 오후(15~18시) 사이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북, 경상권 내륙에 비가 조금 오겠고, 그 밖의 지역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모레(7일)는 중부지방(강원 영동 제외)과 경북권 내륙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5~7일)
- 강원 영동: 50~100mm(많은 곳 중. 북부 150mm 이상)
- 경북 북부 동해안, (6~7일) 울릉도. 독도: 10~50mm
- 경북 남부 동해안, (6일) 강원 영서 북부, 전남 동부, 경남 권해안: 5~20mm
- (6일) 경기동부, 강원 영서중. 남부, 충북, 경상권 내륙, 제주도: 5mm 미만
- (6일) 서울. 인천. 경기서부, 전북 동부: 1mm 내외
(기온) 모레(7일)까지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8~17도, 최고기온 21~25도)과 비슷하거나 낮겠습니다.
특히, 낮 기온은 평년보다 2~6도가량 낮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20도 안팎으로 머무르는 곳이 많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쌀쌀하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6일) 아침 최저기온은 10~17도, 낮 최고기온은 15~22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7일) 아침 최저기온은 9~16도, 낮 최고기온은 15~23도가 되겠습니다.
(하늘상태) 오늘(5일) 서쪽 지역은 가끔 구름 많겠고, 동쪽 지역은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내일(6일)과 모레(7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매우 높은 물결) 동해상은 글피(8일)까지, 그 밖의 먼바다는 내일(6일) 오전까지 바람이 35~70km/h(10~20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동해상 최대 5.0m 이상)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모레(7일)부터 남해상과 제주도 해상에는 차차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한편, 내일과 모레 동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너울) 당분간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거나 갯바위나 방파제,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접근을 자제하고, 해안가 침수와 시설물 파손, 안전사고 등의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전쟁 난 줄" 섬광에 폭발음까지…밤새 불안 떤 주민들

북한의 도발에 우리 군도 어젯(4일)밤 대응 사격에 나섰습니다. 그런데 동해 쪽으로 쏘려고 했던 미사일 한 발이 발사 직후 강릉에 있는 군부대 안으로 떨어졌습니다. 엄청난 소리와 함께 불길과

n.news.naver.com

 

박수홍 가장 원하는 것은 "어머니와 관계 회복"…父, 추가 폭행 우려

검찰 대질 조사에서 아버지에게 폭언·폭행을 당해 실신까지 했던 방송인 박수홍이 어머니와 관계를 회복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5일 박수홍의 법률대리인 노종언 변호사는

n.news.naver.com

 

이준석, 또 자필 탄원서 제출…"재판부가 정당 민주주의 지켜달라"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 직무정지 가처분 신청을 심리 중인 법원에 두 번째 자필 탄원서를 제출했다. 5일 법조계와 정치권에 따르면 지난 4일 이 전 대표는 사건을 심

n.news.naver.com

 

"법인세 내리면 투자 는다" 해도…巨野 설득 못시켰다

한국이 '투자처'로서 매력이 없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기업투자 활성화 등을 목표로 추진하던 조세정책이 좌초 위기에 몰리고 있다. 정부의 올해 세제개편안에 담긴 '법인세 최고세율 인하' 얘기

n.news.naver.com

 

"해명자료 나간다" 대통령실에 문자 보낸 '독립기관' 감사원

감사원 사무총장이 대통령의 수석비서관에게 보낸 문자메시지가 카메라에 잡혔습니다.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감사와 관련한 언론 보도에 해명자료를 낼 거라고 알려주는 내용이었습니다. 야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