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10월 6일 목요일입니다. 음력 9월 11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17.2도입니다. 체감온도는 18.0도입니다. 자외선은 보통이고, 일출은 06:23분입니다.

0123456789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흐립니다. 예보도 흐림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7도이고, 최고기온은 22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강수 현황) 현재(16시),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에는 비가 내리고 있으며, 서울을 포함한 일부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북 북부, 경북권 내륙, 경남권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강수) 동풍의 유입으로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내일(7일)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기온이 낮은 강원 높은 산지(해발고도 1,500m 이상)에는 내일 새벽(00~03시)부터 아침(06~09시) 사이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 동해안에는 내일(7일) 새벽에서 아침 사이에 돌풍을 동반한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시간당 30mm 내외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비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에 내리는 비는 오늘 밤에는 다소 약해졌다가 내일(7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 다시 강해지고, 지역에 따라 강수강도와 강수량의 차가 크겠으니, 실시간 레이더 영상이나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또한, 비가 내리는 동안 가시거리가 갑자기 나빠지고, 도로가 미끄럽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늘(6일) 밤(18~24시)까지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과 강원 영서, 경북권 내륙, 경남권 동해안에는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충남, 충북 북부, 경남권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내일(7일) 새벽(00~06시) 서울. 인천. 경기도에, 낮(09~15시)까지 충청권, 경북권 내륙, 오후(12~18시)까지 강원 영서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오늘 저녁(18시)부터 내일 새벽(06시) 사이 제주도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6~7일)
- 강원 영동, 경북 북부 동해안: 30~80mm(많은 곳 120mm 이상)
- 경북 남부 동해안, 울릉도. 독도: 20~60mm
- 제주도, (6일) 경기동부, 강원 영서, 경북권 내륙: 5mm 미만
- (6일)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경기동부 제외), 경남권 동해안: 1mm 내외
모레(8일)는 오전(09~12시)부터 낮(12~15시) 사이 제주도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온) 모레(8일)까지 낮 기온은 평년(21~24도)보다 2~6도가량 낮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20도 내외(강원 영동은 15도 내외)가 되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쌀쌀하겠습니다.
한편, 내일(7일) 아침 기온은 평년(8~16도)과 비슷하겠으나, 모레는 내일보다 2~5도 더 낮아져 10도 이하(경기북부와 강원 영서는 5도 이하)의 분포를 보이는 곳이 많겠으니, 기온 변화로 인한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모레 경기북부와 강원내륙. 산지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냉해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7일) 아침 최저기온은 9~16도, 낮 최고기온은 15~23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8일) 아침 최저기온은 5~15도, 낮 최고기온은 17~22도가 되겠습니다.
(하늘상태) 오늘(6일)부터 모레(8일)까지 전국이 구름 많겠으나,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 제주도에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매우 높은 물결)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동해 중부 해상과 동해 남부 북쪽 해상에는 모레(8일)까지 바람이 30~60km/h(8~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5.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내일(7일)부터 그 밖의 해상(동해 남부 해상 최대 5.0m 이상)에서도 바람이 차차 강해지고, 물결이 높아져 풍랑특보가 발표되는 해상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 또는 기상특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한편, 내일 동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너울) 당분간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거나 갯바위나 방파제,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접근을 자제하고, 해안가 침수와 시설물 파손, 안전사고 등의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바이든 머쓱케 한 OPEC+ 대규모 감산…"사우디, 러시아 편에 선 것"

감산으로 유가 오르면 러에 이득…EU 유가상한제·바이든에 대한 불만 표출한 '정치적 결정' 의혹 석유수출국기구(OPEC)와 러시아를 포함한 비 OPEC 주요 산유국들의 협의체인 'OPEC 플러스(OPEC+)'가

n.news.naver.com

 

이준석은 어디로···전당대회 지원이냐 신당 창당이냐

법원이 6일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정진석 비대위’를 상대로 신청한 직무정지 가처분을 기각하면서 이 전 대표가 대표로 복귀할 가능성은 닫혔다. 이 전 대표는 앞으로 비윤석열계 중심

n.news.naver.com

 

이준석 운명 가를 與 윤리위…추가 징계 심의 시작

국민의힘 윤리위원회가 6일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한 추가 징계 논의를 시작했다. 이 전 대표 측은 윤리위 출석요구서에 징계사유가 구체적으로 기재되지 않았다며 출석을 사실상 거부하고 있는

n.news.naver.com

 

노벨문학상에 아니 에르노 “대단한 영광이자 책임감”

올해 노벨 문학상의 영예는 자전적 소설로 작품 세계를 구축한 프랑스 현대문학 대표 작가 아니 에르노(Annie Ernaux·82)에게 돌아갔다. 스웨덴 한림원은 6일(현지시간) 에르노를 2022년 노벨 문학상

n.news.naver.com

 

윤 대통령, 美 인도태평양사령관 접견…"한미동맹이 평화 유지 핵심"

6일 윤석열 대통령은 존 아퀼리노 미인도태평양사령관을 만나 실전적인 한미연합연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진행된 접견에서 윤 대통령은 "한미동맹이 한반도의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