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10월 2일 일요일입니다. 음력 9월 7일입니다. 오늘은 제26회 노인의 날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21.5도입니다. 체감온도는 22.8도입니다. 자외선은 보통이고, 일출은 06:20분입니다.

01234567891011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구름이 제법 있습니다. 예보는 구름 많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20도이고, 최고기온은 27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 세종, 충북, 충남, 대전, 전북은 한때 나쁨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내일 강수) 오늘(2일)부터 내일(3일)까지는 발해만 부근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우리나라는 따뜻한 남서풍이 유입됨에 따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현재(16시) 수도권과 강원도, 충남북 부서 해안에 내리는 비는 오늘 밤(18~24시)에 그 밖의 충청권과 경북 북부 내륙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내일(3일)은 중부지방과 전북 북부, 경북 북부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내일 새벽(03~06시)부터 오전(06~12시) 사이 경북권 남부와 경남권에도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모레 강수) 모레(4일)는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찬 공기가 우리나라로 유입된 따뜻한 공기와 충돌하면서 발달한 비구름대가 북서쪽에서 남동쪽으로 이동하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모레 오전(06~12시)까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대부분 그치겠으나, 전라 동부와 경북권 남서내륙, 경남 내륙은 낮(12~15시)까지, 강원내륙. 산지와 동해안, 충북 북부, 경북 동부내륙은 밤(18~24시)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강수 집중 시간) 오늘(2일) 밤부터 내일(3일) 아침 사이, 다시 내일 밤부터 모레(4일) 새벽 사이에 수도권과 충남북 부서 해안을 중심으로 시간당 20~30mm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모레까지 일부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으니,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인천. 경기북서부에는 호우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예상 강수량(2일부터 4일 사이)
- 수도권, 충남북 부서 해안, 서해 5도: 50~100mm(많은 곳 인천. 경기북서부 120mm 이상)
- 강원 영서, 충남 남부 서해안, 충청 북부 내륙: 30~80mm
- 강원 영동, 충청권 남부 내륙, 경북 북부, (3일부터) 전북 북부, 울릉도. 독도: 10~60mm
- (3일부터) 경북권 남부, 경남권, (4일부터) 전북 남부, 전남권, 제주도: 5~30mm
(하늘상태) 오늘(2일)부터 모레(4일) 사이 전국이 흐리겠습니다.
(기온) 내일(3일)과 모레(4일) 아침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9~17도)보다 5~10도가량 크게 높겠고, 내일(3일) 낮 기온은 평년(최고기온 22~25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모레(4일) 낮부터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모레 낮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 내일(3일) 아침 최저기온은 17~23도, 낮 최고기온은 22~28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4일) 아침 최저기온은 15~23도, 낮 최고기온은 19~25도가 되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머스크 "3년 뒤 2만 달러에 휴머노이드 로봇 상용화"

테슬라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미국에서 '테슬라 AI 데이' 행사를 온·오프라인 개최하고 휴머노이드 '옵티머스' 시제품을 공개했다. 이날 옵티머스는 무대를 걸어나와 청중들에게 팔을 흔들어

n.news.naver.com

 

"남궁민 믿길 잘 했네"…대박 조짐에 조용히 웃는 '이 회사' [최수진의 나우앤카]

할아버지는 로펌 대표에 사법연수원까지 수석으로 졸업했다. 법조계 로열패밀리 '금수저' 백마리(김지은 분)의 스펙이다. 할아버지 백현무(이덕화 분)는 다른 로펌에서 시보를 해보라며 백마리

n.news.naver.com

 

'강 달러'에 현대차 웃고 아시아나 울고

달러 강세가 지속 되면서 업종별 표정이 엇갈리고 있다. 수출 비중이 높은 반도체, 자동차 업계 등은 웃고 '달러 빚'이 많은 항공업계는 울고 있다. 조선과 디스플레이 업계도 환율상승 효과를

n.news.naver.com

 

"재판매 안 돼"…샤넬 이어 나이키도 '리셀 금지'

글로벌 브랜드들이 구하기 어려운 물건을 사서 되파는 '리셀(resell)' 시장에 속속 대응하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나이키코리아는 지난달부터 리셀 목적의 구매를 금지하는 내용을 이용약관에

n.news.naver.com

 

이준석, 사사오입 개헌 언급하며 "데자뷔"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이승만 정권 시절 '사사오입 개헌'을 언급하며 "최근과 데자뷔가 되는 지점들이 있다"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페이스북에 사사오입 개헌은 말이 안되는 얘기였고, 그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