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6월 3일 금요일입니다. 음력 5월 5일입니다. 오늘은 단오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18도입니다. 체감온도는 19.9도입니다. 자외선은 매우 높음이고, 오존은 보통입니다.

01234567891011121314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하루 종일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9도이고, 최고기온은 26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은 한때 나쁨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건조) 건조특보가 발효된 경상권 내륙과 충북중. 남부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오늘(3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 영동은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내일(4일)은 전국이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모레(5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강수) 저기압의 영향으로 모레(5일) 새벽(00~06시)부터 늦은 오후(15~18시) 사이 전북 남부와 전남권, 경남권, 제주도에 비가 오겠고, 전북 북부와 경북권 남부 내륙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며, 제주도는 천둥. 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습니다.
또한, 동풍의 영향으로 모레 오후(12~15시)부터 글피(6일)까지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글피 오전(09~12시)부터 낮(12~15시) 사이 서울. 인천. 경기와 강원 영서에는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5~6일)
- 강원 영동, 경북 북부 동해안, (5일) 제주도: 20~60mm(많은 곳 제주도 산지 80mm 이상)
- 경북 남부 동해안, (5일) 전남권, 경남권: 10~30mm
- (5일) 전북 남부, (6일) 서울. 인천. 경기, 강원 영서: 5mm 내외
- (5일) 전북 북부, 경북권 남부 내륙: 0.1mm 미만 빗방울
이번 강수는 우리나라 주변 기압계의 변동에 따라 강수지역과 지속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와 기상예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기온) 기온은 모레(5일) 아침까지 평년(최저기온 13~17도, 최고기온 23~28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모레는 대체로 흐려 낮 기온이 오르지 못해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아지겠습니다.
특히, 내일(4일)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내외로 오르는 곳이 많아 덥겠으며, 당분간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낮 기온이 20도 내외로 낮겠으니, 지역 간 기온 차이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4일) 아침 최저기온은 14~20도, 낮 최고기온은 22~31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5일) 아침 최저기온은 14~20도, 낮 최고기온은 19~27도가 되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서러움 폭발’ 서지현, 장문의 심경글 “퇴임식도 없이 종결되는 검사로서의 삶에…”

검찰 조직 내 성비위를 고발하며 '미투 운동'을 촉발했던 서지현 검사가 "장례식장 이후 12년, 미투 이후 4년 4개월을 견뎠다"며 "남의 퇴임식에서 이미 숱하게 울어서인지, 어떤 미련도 아쉬움도

n.news.naver.com

 

"딸 남친까지 협박했는데"...치과의사 이수진, 스토커 풀려나자 분노

치과의사 겸 유튜버 이수진이 스토커가 풀려나자 분노했다. 이수진은 관련 CCTV(폐쇄회로TV) 영상을 공개, 일상의 공포를 호소하며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수진은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스

n.news.naver.com

 

'친문 vs 친명' 파국 피했지만... 민주, '혁신형 비대위'로 갈등 수습할까

더불어민주당이 3일 6·1 지방선거 참패를 반성하고 '혁신형 비상대책위원회'를 꾸려 당을 수습하기로 했다. 이날 열린 당무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대선·지방선거 패배 책임을 두고 친문

n.news.naver.com

 

GD 164억 현금 '플렉스'...전국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 매입

[파이낸셜뉴스] 그룹 빅뱅 멤버 지드래곤(권지용)이 올해 매입한 서울 용산구 '나인원한남' 펜트하우스의 매매가가 164억원으로 역대 아파트 최고가를 경신했다. 오늘 3일 법원 등기부등본을 보

n.news.naver.com

 

김진태 부부 "아버지, 어머니 막내아들 도지사 됐어요", 국립현충원 부모 묘소 찾아

본격적인 민선 8기 임기 시작에 앞서 김진태 강원도지사 당선인이 분주한 발걸음을 보이고 있다. 김 당선인은 3일 오전 대전 유성구 국립 현충원에 자리한 부모의 묘소를 찾아 "아버지, 어머니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