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4월 10일 월요일입니다. 음력 윤달 2월 20일입니다.

01234567891011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0도이고, 최고기온은 19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 세종, 충남은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내일 수도권과 강원영동, 충청권, 전북, 전남서해안, 경북북동산지, 경상권 동해안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강하게 부는 곳이 많겠습니다.
강원영동과 경상권 동해안, 일부 경상권 내륙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습니다.
오늘(10일) 강원산지에는 강풍특보가 발효 중이며, 밤부터 일부 경기북부서해안과 강원동해안, 충남북부서해안, 경북북동산지에, 내일(11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 그 밖의 수도권과 충청권, 전북, 경상권 동해안, 전남서해안에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산지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내일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많겠습니다.
특히, 내일(11일) 새벽부터 강원영동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90km/h(25m/s) 이상(산지 110km/h(30m/s) 이상)으로 더욱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상권 해안, 일부 경상권 내륙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건조하겠습니다.
특히, 강원영동과 경상권 동해안에는 모레(12일) 아침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어 작은 불씨가 큰 불로 번질 수 있으니, 야외 활동(산행, 캠핑 등) 시 화기사용 및 불씨 관리 주의, 쓰레기 소각과 논밭 태우기 금지, 입산 자제 등 산불 및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내일(11일) 오전부터 밤 사이에 강원영동과 경상권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나, 내리는 양이 적어 건조특보는 유지될 가능성이 높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오늘(10일) 중부지방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 많겠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내일(11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모레(12일)는 전국이 맑겠습니다.
(강수) 내일(11일) 아침(06~09시)에 서울. 인천.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를 중심으로 비가 내리기 시작해, 오전(09~12시)에 중부지방과 전북에, 오후(12~18시)에 전국에 한때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 비는 내일 오후(12~18시)에 수도권과 충남권부터 그치기 시작하여, 밤(21~24시)에는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또한, 제주도에는 내일 늦은 오후(15~18시)부터 밤(21~24시) 사이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이번 비는 지속시간이 짧겠으며, 강수량의 지역적 편차가 매우 크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11일)
- 수도권, 강원내륙. 산지, 충청권: 5~20mm
- 강원동해안, 남부지방, 제주도, 서해 5도, 울릉도. 독도: 5mm 내외
내일(11일) 아침까지 따뜻한 서풍이 유입되면서 아침 기온은 오늘(10일, 최저기온 -1~13도, 최고기온 16~24도)보다 3~5도 높겠습니다. 낮 기온은 비가 오전에 시작되는 중부지방은 오늘보다 2~3도 낮겠으나, 남부지방은 오후에 비가 시작되면서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한편, 내일 비가 그친 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어 모레(12일) 아침 기온은 내일보다 5~9도가량 낮아져,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도 미만으로 쌀쌀하겠고, 특히 중부내륙과 경북내륙, 전북내륙을 중심으로 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급격한 기온변화로 인한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모레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냉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11일) 아침최저기온은 4~17도, 낮최고기온은 15~26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12일) 아침최저기온은 0~9도, 낮최고기온은 13~20도가 되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장에서] 참을 수 없는 '삼성 본색' 언론의 가벼움, 그들이 몰랐던 진실의 무거움

ㆍ 베트남 메탄올 사고에 애꿎은 삼성전자 ‘불똥’…“직접 관련 없는 업체” (조선비즈) ㆍ 삼성전자 베트남 2차 협력사 납품사기 당했는데…시민단체는 '삼성 탓' (데일리안) ㆍ 베트남 2차

n.news.naver.com

 

가족목숨 지키려면 ‘한국車’ 사세요…‘사람살린’ 기아, 볼보뺨친 안전대박 [왜몰랐을카]

현대차 이어 기아도 ‘안전대박’ EV6·쏘울 美서 사람 목숨구해 쏘울, 10년전 ‘안전굴욕’ 씻어 “기아가 나를 살렸다” 현대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브랜드 격전장인 미국에서 잇달아 ‘

n.news.naver.com

 

간호법, 간호사 특혜 아니다… 쟁점 3가지 들여다보니

간호사 의료행위 가능·간호조무사 생존권 위협 지적 나와 간호계, 사실 아니라 선 그어 4월 있을 본회의 간호법 통과될 지 귀추 주목돼 의료계가 뜨겁다. 간호법 때문이다. 간호사를 제외한 의

n.news.naver.com

 

내일 전국에 황사·돌풍·천둥·번개까지 품은 요란한 비

강수량은 많지 않을 듯…수도권·충청·전북 미세먼지 '나쁨' 아침 4~17도·낮 15~26도…비 그친 뒤 기온 내림세 11일 출근길 수도권에 비가 오겠다. 11일 아침 서울·인천·경기북부·강원영서북부부

n.news.naver.com

 

천주교 신부들 “윤석열 정부, 가만둬도 망해…엔진이 욕망인 탓”

‘정의구현전국사제단 비상대책위원회(사제단 비대위)’가 10일 저녁 서울광장에서 ‘친일매국 검찰독재정권 퇴진과 주권회복을 위한 월요 시국미사’를 열었다. 사제단 비대위는 ‘삯꾼은 안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